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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초부터 최신 트렌드에 따른 VR/AR 기술을 함께 배우는

인터랙션 VR/AR 콘텐츠 제작 CAMP

일    정 2018.12.17.~ 2019.1.23. (휴강 12/24, 12/31)
매주 월/수요일 19:30 ~ 22:30 | 총 6주(휴강 포함)
준비물 개인 노트북 사용 추천
(본인 PC에 맞는 개발 환경 설정 및 원활한 개별 실습을 위하여)
장    소 패스트캠퍼스 역삼 강의장
문    의 장명희 매니저 : 02-517-0562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 결제자 순으로 모집이 마감됩니다.

** 이번 기수가 조기마감되었습니다.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공석 발생시 대기자 순으로 연락드립니다.

100만원 상당 Unity 교육용 라이센스 제공

VR/AR 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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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콘텐츠를 동시에 배우며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강의

VR과 AR을 동시에 배우는 강의는 드뭅니다!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직접 실습하며 Unity 사용법을 익힙니다. 뿐만아니라, 인터랙션이 가능한 콘텐츠를 구현하여 보다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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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초부터 VR/AR 최신 기술까지
모두 배우는 강의

Unity2018로 유니티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Ground plane detection, Mid Air detection, 3D Object detection, Stereoscopic view, ARCore, GoogleVR 등 최신 기술까지 모두 배우는 강의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는 수강생들에게 사전 학습 자료 제공
강의 영상까지 제공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끝까지 도와드립니다!

수강대상.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유니티를 처음 다뤄보시는 분도 걱정없이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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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콘텐츠를 제작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감조차 오지 않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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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관련 기획 일을 해야하는데, 개발과정 및 개발 방법이 궁금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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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 VR/AR 콘텐츠를 적용해보고 싶은 사람.

커리큘럼.

[1회차] 증강현실 기초

유니티 기본적인 사항을 익히고 Vuforia SDK 를 설치하여 실행하여 유니티로 콘텐츠를 제작할 준비를 합니다.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이란 무엇인가
  • Unity 3D 개요
    • 프로젝트 생성, 씬 생성
    • 인터페이스 및 단축키
    • 간단하게 오브젝트 배치하기
  • Vuforia SDK 개요
    • Vuforia 회원가입 및 다운로드
    • 데이터베이스 생성
    • 이미지 타겟 업로드
    • Vuforia SDK 설치 및 실행

[2회차] 증강현실 기초 : Vuforia

실제 지형을 인식하는 방법 등을 배우며 증강현실에서 이미지가 아닌 영상까지도 재현해 보며 광고콘텐츠를 만들어봅니다.

  • Vuforia 응용 기능
    • 이미지 타겟 업로드
    • cclusion Management(가림현상) - 실제 물체와 가상물체의 융합
    • Video Playback(영상재생) - 증강현실에서 영상재생
  • Unity 응용 기능
    • 에셋 스토어 이용
    • Particle Systems(파티클 시스템)
  • [실습] 광고 콘텐츠 만들기

[3회차] 증강현실 중급 : Vuforia

고성능 모바일 기기가 필요한 ARCore나 ARKit를 이용한 markerless AR에서 벗어나 조금 더 범용성 있는 뷰포리아의 평지인식 및 공간인식 기술을 이용해 콘텐츠를 만들어 봅니다.

  • Vuforia 응용 기능
    • Ground Plane Detection<평지인식>
    • 평지를 인식하여 가상의 물체를 생성하기
    • 실제 도로를 인식하여 모바일 폰으로 자동차를 생성하기
    • Mid Air Detection
    • 공간을 인식하여 물체를 생성하기
    • 공간에 비행기를 생성하고 조종하기
  • [실습] 뷰포리아를 이용한 마커리스 증강현실 체험하기

[4회차] 증강현실 중급 : Vuforia

평면 마커뿐만 아니라 3D 입체 도형을 인식하는 뷰포리아의 기술을 이용하여 3차원 마커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 Vuforia 응용 기능
    • 3D Object Recognition
    • 3차원 마커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5-6회차] 증강현실/가상현실 : Vuforia

<우주선키우기>는 우주선이 날아오는 물체를 흡수하여 점점 행성으로 성장하는 게임입니다. 직접 게임을 제작한 후에, 본 캠프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HMD를 착용하고 머리를 움직이면서 체험까지 함께 합니다.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이란 무엇인가
  • Vuforia 응용 기능
    • Digital Eyewear 변경
    • Vuforia에서 가상현실 진행하기
  • Head Tracking을 이용한 시선방향으로 날아가기
  • Unity 기능
    • skybox(스카이박스)
    • 오브젝트의 무작위 생성/li>
    • Particle Systems(파티클 시스템)
  • 가상현실에서의 UI
    • VR게임내에서의 메뉴화면
    • 버튼 이용 및 레이캐스트로 버튼 이용

[7-8회차] 증강현실 : ARCore

ARCore의 모션추적을 활용하여 가상의 물체를 배치해 봅니다. 휴대폰의 위치와 가상의 물체의 위치 관계를 확인해 봅니다. 뷰포리아의 Ground Plane Detection과 비슷한 수평면 감지기술을 이용해봅니다. 뷰포리아의 것과 비교해서 어떤면이 편리하고 불편한지 이해합니다. 가상의 물체와 주변 환경을 계산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물체에 빛을 비추어 그림자를 만듭니다. 가상물체의 모습을 더 사실적으로 구현합니다.

  • [실습] AR 입체 드로잉 앱 만들기
    • ARCore 모션추적 및 가상물체 배치
    • 수평면 감지
    • 그림자 만들기
  • [실습] AR 색칠하기
    • Region Capture 이용

[9회차] 가상현실 : GoogleVR

GoogleVR SDK가 뷰포리아, ARCore 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을 알고 용도에 맞게 사용합니다. Vuforia와 GoogleVR SDK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들 때 장단점을 알고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 GoogleVR을 이용한 모델하우스 만들기
    • 유니티로 방 만들기
    • 실질적인 오브젝트 배치 및 이동/회전
    • 가상현실 공간 내에서의 이동
    • 물체와의 교류

[10회차] 가상현실 : GoogleVR

360 카메라의 기능과 특징들을 배우고 실제 촬영된 영상을 유니티를 이용해 콘텐츠로 제작해 봅니다.

  • GoogleVR을 이용한 360 콘텐츠 만들기
    • 실사 영상에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추가하여 간단한 여행 콘텐츠 제작

실습 예제 영상.

예제_손목시계_5초 (2)

*AR 프로젝트 중 하나인,
<손목시계> 예제입니다.

*VR 프로젝트 중 하나인,
<우주선키우기> 예제입니다.

ivac_360_Ex

*VR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여행콘텐츠 만들기>예제입니다.

오리오리_수정 (1)

*AR 프로젝트 중 하나인,
<색칠하기> 예제입니다.

어떻게 가르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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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영상제공

수업이 끝난 후, 강사님이 그 날 강의를 모두 녹화하여 제공합니다. 수업 중 따라오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면 수업 후 제공해 주는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모르는 부분을 짚어가며 복습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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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피드백 제공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수업이 끝난 후에도 facebook을 통해 모든 질문에 1:1 대응을 해주십니다. 모르는 것은 넘어가지 말고 끝까지 강사님께 물어보고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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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

마커리스 증강현실 체험하기, 우주선키우기 만들기, AR 입체 드로잉 앱 만들기, 모델하우스만들기, 360도 콘텐츠 만들기 등 매주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VR/AR 콘텐츠 제작이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실습합니다.

FAQ.

VR콘텐츠는 게임만 있는게 아닌가요?

아닙니다. VR/AR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는 무궁무진합니다. 단지, 많이 알려진게 게임 콘텐츠일뿐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게임 콘텐츠 뿐만 아니라 VR/AR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VR만 배우면 되지, 굳이 AR까지 함께 배워야 하나요?

순수 VR 콘텐츠보다는 AR 콘텐츠(ex.포켓몬고)의 성공 사례가 더 많고, 앞으로 VR과 AR이 합쳐진 MR(혼합현실)로 발전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강의에서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기회를 제공해드리고자 VR과 AR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강의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Unity 게임 제작 캠프와 이 강의는 무엇이 다른가요 ?

본 캠프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여, VR과 AR 콘텐츠를 제작하는 강의입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으며 VR/AR 콘텐츠의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콘텐츠 기획까지도 다루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 이후에, 언어를 보다 깊이 있게 다루고 싶거나 게임 콘텐츠 제작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Unity5 게임 제작 캠프를 추천해 드립니다.

강사소개.

최윤석 강사님

– HelloVR 공동창업자. CTO 재직중
–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VR/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공자/ 비전공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서 단순히 게임 콘텐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VR/AR 콘텐츠를 경험하면서,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만한 능력을 심어드리겠습니다.

강의 경력

– 고등학생 대상 가상현실 전문가 진로 교육 (부천고, 청심국제고 외 다수)
– VR/AR 관련 강의 (아주대 미디어학과 외 다수)
– VR/AR 콘텐츠 개발 강의 : Udemy, 세종대 등

저서

– 손에 잡히는 유니티 3D V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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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안내 및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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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가는 매주 목요일 자정에 변경됩니다.
※ 카드 12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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