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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VR/AR

콘텐츠 제작
CAMP

매주 새로운 VR/AR콘텐츠 100% 실습!
프로그래밍,코딩을 모르는 초보자도 6주면 충분합니다!

#왕초보맞춤강의#Unity툴사용법
#VR/AR최신기술

기간 & 일정

2019.07.02 – 08.08
매주 화,목요일 19:30 – 22:00
주 2회, 총 30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개인 노트북

담당자 & 문의

장명희 매니저
02-517-0562
help.camp.dev@fastcampus.co.kr

머릿속 상상이 눈 앞 현실이 되는! VR/AR콘텐츠 제작.
아무것도 몰라도 OK! 처음이신 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Unity 툴사용법부터 VR/AR 6가지 실습프로젝트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고,
현직 교육콘텐츠 분야 전문 강사님의 노하우를 얻어 업무에 사용해보세요!

머릿속 상상이
눈 앞 현실이 되는!
VR/AR콘텐츠 제작.
아무것도 몰라도 OK!
처음이신 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Unity 툴사용법부터 VR/AR 6가지 실습프로젝트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고,
현직 교육콘텐츠 분야 전문 강사님의 노하우를 얻어 업무에 사용해보세요!

#무엇을 만들게 될까요

6주동안 VR 3가지/AR 3가지 실습이 진행됩니다.
VR프로젝트 중 <우주선 키우기>, <여행콘텐츠 만들기>, AR프로젝트 중 <손목시계>, <색칠하기>를 먼저 확인하세요.

VR 프로젝트 실습 <우주선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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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프로젝트 실습 <손목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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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프로젝트 실습 <여행콘텐츠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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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프로젝트 실습 <색칠하기>

#강의특징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는 수강생들에게 사전학습 자료제공 및 강의 영상까지 제공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끝까지 도와드립니다!

VR/AR 콘텐츠를 동시에 배우며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강의

VR과 AR을 동시에 배우는 강의는 드뭅니다!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직접 실습하며 Unity 사용법을 익힙니다. 뿐만아니라, 인터랙션이 가능한 콘텐츠를 구현하여 보다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유니티 기초부터 VR/AR 최신 기술까지 모두 배우는 강의

Unity2018로 유니티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Ground plane detection, Mid Air detection, 3D Object detection, Stereoscopic view, ARCore, GoogleVR 등 최신 기술까지 모두 배우는 강의입니다.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결제액의 10%를 학습지원금으로 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수강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지원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패캠이 제안하는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커리어 이상의 성취감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학습지원금은 제세공과금(22%)을 제하고 드립니다.

출석

100% 참석

과제/학습노트

100% 제출

스터디그룹

100% 참여

#수강생들이 가져갈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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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자료&영상 제공

수업이 끝난 후, 강사님이 그 날 강의를 모두 녹화하여 제공합니다. 수업 중 따라오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면 수업 후 제공해 주는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모르는 부분을 짚어가며 복습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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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피드백 제공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수업이 끝난 후에도 Slack을 통해 모든 질문에 1:1 대응을 해주십니다. 모르는 것은 넘어가지 말고 끝까지 강사님께 물어보고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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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

마커리스 증강현실 체험하기, 우주선키우기 만들기, AR 입체 드로잉 앱 만들기, 모델하우스만들기, 360도 콘텐츠 만들기 등 매주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VR/AR 콘텐츠 제작이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실습합니다.

#이런분들이 수강하면 좋습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유니티를 처음 다뤄보시는 분도 걱정없이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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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콘텐츠를 제작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감조차 오지 않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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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콘텐츠 기획을 해야하는데,
개발 과정과 방법이 궁금하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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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 VR/AR 콘텐츠를 적용해보고 싶은 분.

#커리큘럼

1주차(1일차)

유니티 설치 및 기본적인 사항을 익히고 콘텐츠를 제작할 준비를 합니다.

[증강현실 기초]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이란 무엇인가
  • Unity 3D 개요
    • 프로젝트 생성, 씬 생성
    • 인터페이스 및 단축키
    • 간단하게 오브젝트 배치하기
  • Vuforia SDK 개요
    • Vuforia 회원가입 및 다운로드
    • 데이터베이스 생성
    • 이미지 타겟 업로드
    • Vuforia SDK 설치 및 실행

1주차(2일차)

실제 지형을 인식하는 방법 을 배우며 증강현실(AR)에서 이미지가 아닌 영상까지도 재현해 보며 광고콘텐츠를 만들어봅니다.
또한 유니티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여러가지 효과를 구현합니다.

[증강현실 기초 - 뷰포리아]

  • Vuforia 응용 기능
    • 이미지 타겟 업로드
    • cclusion Management(가림현상)-실제 물체와 가상물체의 융합
    • Video Playback(영상재생)-증강현실에서 영상재생
  • Unity 응용 기능
    • 에셋 스토어 이용
    • Particle Systems(파티클 시스템)
  • 광고콘텐츠 만들기

2주차(3일차)

뷰포리아의 평지인식 및 공간인식 기술을 이용해 콘텐츠를 만들어 봅니다. 도로를 인식하여 모바일 폰에 자동차를 띄워보고, 공간을 인식하여 비행기를 생성해봅니다.

[증강현실 중급 - 뷰포리아]

  • 뷰포리아 응용기능
    • Ground Plane Detection<평지인식>
    • 평지를 인식하여 가상의 물체를 생성합니다.
    • 예를 들어 실제 도로를 인식하여 모바일 폰으로 자동차를 생성합니다.
    • Mid Air Detection
    • 공간을 인식하여 물체를 생성합니다.
    • 공간에 비행기를 생성하고 조종해 봅니다.

2주차(4일차)

평면 마커뿐만 아니라 3D 입체 도형을 인식하는 뷰포리아의 기술을 이용하여 입체 도형을 인식하는 뷰포리아의 기술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증강현실 중급 - 뷰포리아]

  • 뷰포리아 응용기능
    • 뷰포리아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3차원 물체를 캡쳐하는 법을 배웁니다.
    • 캡쳐한 3차원 마커를 활용하여 유니티 에디터에서 증강현실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3주차(5,6일차)

유니티 콘텐츠 개발을 위한 최소한의 코딩

[유니티 C#]

  • 변수, 자료형,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 위를 이용한 간단한 코딩실습
  • 코루틴, 컴포넌트 접근, 물리엔진 관련
    • 위를 이용한 간단한 코딩실습

4주차(7,8일차)

<우주선키우기>는 우주선이 날아오는 물체를 흡수하여 점점 행성으로 성장하는 게임입니다.

[증강현실/가상현실 - 뷰포리아]

  • Vuforia 응용 기능
    • Digital Eyewear 변경
    • Vuforia에서 가상현실 진행하기
  • Head Tracking을 이용한 시선방향으로 날아가기
  • Unity 기능
    • skybox(스카이박스)
    • 오브젝트의 무작위 생성
    • Particle Systems(파티클 시스템)
  • 가상현실에서의 UI
    • VR게임내에서의 메뉴화면
    • 버튼 이용 및 레이캐스트로 버튼 이용
  • 미니게임 <우주선키우기>

5주차(9,10일차)

ARCore의 모션추적을 활용하여 가상의 물체를 배치해 봅니다. 휴대폰의 위치와 가상의 물체의 위치 관계를 확인해 봅니다. 뷰포리아의 Ground Plane Detection과 비슷한 수평면 감지기술을 이용해봅니다. 뷰포리아의 것과 비교해서 어떤면이 편리하고 불편한지 이해합니다. 가상의 물체와 주변 환경을 계산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물체에 빛을 비추어 그림자를 만듭니다. 가상물체의 모습을 더 사실적으로 구현합니다.

[증강현실 - ARCore]

  • [실습] AR 입체 드로잉 앱 만들기
    • ARCore 모션추적 및 가상물체 배치
    • 수평면 감지
    • 그림자 만들기
  • [실습] AR 색칠하기
    • Region Capture 이용

6주차(11일차)

GoogleVR이 뷰포리아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을 알고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가상현실 콘텐츠를 표현할때 활용하는 도구(GoogleVR, 뷰포리아)의 장단점을 알고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GoogleVR을 이용하여 모델하우스 콘텐츠를 만들어봅니다.

[가상현실 - GoogleVR]

  • GoogleVR을 이용한 모델하우스 만들기
    • 유니티로 방 만들기
    • 실질적인 오브젝트 배치 및 이동/회전
    • 가상현실 공간 내에서의 이동
    • 물체와의 교류

6주차(12일차)

360 카메라의 기능과 특징들을 배우고 실제 촬영된 영상을 유니티를 이용해 콘텐츠로 제작해 봅니다.

[가상현실 - GoogleVR]

  • GoogleVR을 이용한 360 콘텐츠 만들기
    • 실사 영상에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추가하여 간단한 여행 콘텐츠 제작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교육 과정 소개서를 확인해주세요!
* 본 소개서는 회사 제출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강사소개

최윤석 강사님

약력

– HelloVR 공동창업자. CTO 재직중
–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 융합학부 겸임교수
–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VR/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력

– 고등학생 대상 가상현실 전문가 진로 교육 (부천고, 청심국제고 외 다수)
– VR/AR 관련 강의 (아주대 미디어학과 외 다수)
– VR/AR 콘텐츠 개발 강의 : Udemy, 세종대 등

저서

– 손에 잡히는 유니티 3D V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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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자/ 비전공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서 단순히 게임 콘텐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VR/AR 콘텐츠를 경험하면서, 콘텐츠 시장을 주도할만한 능력을 심어드리겠습니다.

#FAQ

VR콘텐츠는 게임만 있는게 아닌가요?

아닙니다. VR/AR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는 무궁무진합니다. 단지, 많이 알려진게 게임 콘텐츠일뿐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게임 콘텐츠 뿐만 아니라 VR/AR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VR만 배우면 되지, 굳이 AR까지 함께 배워야 하나요?

순수 VR 콘텐츠보다는 AR 콘텐츠(ex.포켓몬고)의 성공 사례가 더 많고, 앞으로 VR과 AR이 합쳐진 MR(혼합현실)로 발전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강의에서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기회를 제공해드리고자 VR과 AR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강의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3주차 커리큘럼에 코딩을 배우는 이유가 뭔가요? 기본 지식이 없는데, 어려운건 아닌가요?

어렵지 않습니다! 유니티로 만든 콘텐츠는 포토샵, 동영상 편집 툴을 다루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처음부터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콘텐츠를 직접 만들다보면, 재밌는 인터랙션 요소를 추가하고 싶어지실 거에요. 그때 일부 코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기본적인 코딩 규칙과 기본적인 문법만 짚어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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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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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료 안내

강의 정보, 한 번 더 확인!

기 간 : 2019. 7. 2. ~ 2019. 8. 8. (총 6주)
일 정 : 화,목요일 19:30 – 22:00 (주 2회 30시간)
준비물 : 개인 노트북 권장
장 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정가 7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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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지원 프로젝트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학습지원금(제세공과금 22% 차감 후 지급)은 강의마다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1. 출석 100%

7/2, 7/4, 7/9, 7/11, 7/16, 7/18, 7/23, 7/25, 7/30, 8/1, 8/6, 8/8 (매주 화,목요일)

학습 목표 2. 과제 및 학습노트 제출

-형태: 매주 과제 또는 학습노트 제출.
-제공 방식: 수업이 끝나는 시간에 맞추어 이메일로 제공.
-제출 일정: 매주 수업 전날, 24:00까지 폼스택으로 과제 또는 학습노트 제출. (접수 여부는 폼스택 접수시간으로 판단됩니다)

학습지원금을 받으려면?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환급신청 링크로 신분증 사본 / 환급받을 통장사본을 제출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가능)해 주세요.
결제한 수강료의 10% (환급 금액의 22% 제세공과금으로 차감) 를 드리며, 학습지원금은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지원금은 기수강생 및 얼리버드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 과제물이 허위로 작성되거나 표절일 경우 환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환불은 환불규정(https://www.fastcampus.co.kr/refund/)에 따라 진행됩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