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중급 CAMP/수강 후기] “독학으로 뛰어넘지 못했던 iOS 개발의 한계를 돌파하다” 2기 수강생 정혜수님

패스트캠퍼스는 1년여간 iOS 개발 교육 과정을 운영한 노하우로 최근 [iOS 개발 CAMP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함께 교육을 담당해오신 야곰 & 주영민 강사님과 함께 입문-초급-중급의 3개 과정으로 개편하여 새롭게 선보인 것이죠.

[iOS 앱 개발 로드맵] 보기 >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지만, iOS 개발을 독학으로 해오신 정혜수 님께서는 그중에서도 가장 고급 과정이라 할 수 있는 [iOS 개발 중급 CAMP] 2기를 수강하셨습니다. 왜 패스트캠퍼스의 [iOS 개발 중급 CAMP]를 선택하셨는지, 야곰 강사님과 함께하는 수업이 어땠는지, 어떤 결과물(앱)을 완성하셨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iOS 개발 중급 CAMP]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OS 개발 중급 CAMP를 수강했던 정혜수입니다. 현재는 팀원들과 함께 스타트업을 하고 있고, 매일 한계를 넘으며 iOS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iOS 개발 중급 CAMP를 수강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독학으로 iOS 개발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어느 정도가 지나니 한계점이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이 한계를 넘을 힘이 필요할 것 같아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패스트캠퍼스에서 수강하기로 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천을 받아서 찾아보니 커리큘럼이 좋았고, 당시 Swift로 강의를 하는 수업이 제가 알기로는 패스트캠퍼스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수업을 들었을 때 얻게 될 것과 마지막 골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시기 전에 프로그래밍을 한 경험이 있으셨나요?

사실 전 철학과를 나온 완전 인문계 학생입니다. 관심은 있었지만, 코딩을 해본 적은 없었죠. 중급 코스는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성장하고 싶어서 선택했어요. 그래서 정말 수업을 따라잡기 위해 엄청난 공부를 했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수업을 들을 때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의문이 생기면 바로바로 질문해야 하는데, 야곰 강사님께서 질문에 답도 잘해주시고, 좋은 질문을 했을 때는 사탕도 주시고 하니 더욱 신나서 질문하게 되었어요.

“머릿속에 그려왔던 아이폰 앱, 이젠 직접 만들어 보세요!” 야곰 & 주영민 강사님 인터뷰 보기 >

 

강의를 들으시면서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ARC, coredata 같은 이론적인 부분을 할 때가 어려웠어요.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다시 복습해 보다 안되는 부분은 페이스북 그룹에 질문을 올렸어요. 강사님들과 조교님이 여러 방면에서 답변을 해주셔서 헤매지 않고 바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면서 느꼈던 점을 말씀해 주세요.

제 목표가 트위터 앱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마침 실습으로 나만의 트위터 앱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전에 배웠던 것들을 실습으로 익히면서 ‘아, 이래서 이것을 배웠구나!’라는 걸 몸소 느끼며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어요. 이때의 실습이 없었다면 아직도 많이 헤맸을 거 같아요.

 

배우신 내용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현재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개발하면서 그때는 이해가지 않았지만 ‘아, 이래서 알려주신 거구나!’하면서 더 자세히 찾아보고 활용하고 있어요. 그때의 초석이 없었다면 힘들었을 거에요!

 

앞으로 iOS 개발 중급 CAMP를 수강하실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야곰 강사님과 수업은 당연히 디폴트로 좋았구요. 이보다 더 중요한 건 수강하시는 분들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열린 마음과 ‘수업 내용을 다 먹어치워 버리겠다!’는 마음가짐만 있다면 상상하는 그 이상을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iOS 개발 중급 CAMP] 자세히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