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게임 개발 BOOT CAMP
기간 10.27(토) ~ 12.1(토)  6주
일정 토요일 13:30 ~ 18:30 (5시간)
준비물 개인 노트북 사용 추천
(본인 PC에 맞는 개발환경 설정 및 원활한 개별 실습을 위하여)
강의장 패스트캠퍼스 역삼 강의장
문의 김용성 매니저 02-517-0686
주차 지원은 죄송하게도 불가합니다.
수강신청을 완료하시면 담당 매니저가 상담을 위해 전화를 드리니, 꼭 받아주세요!

한 번 이라도
‘게임 만들어보고 싶다’
생각해보셨다면 잘오셨습니다

10만 다운로드 게임 개발자의
기획부터 수익화까지모든 비법을 가져가는 강의!

이 강의를 듣고 여러분이 할 수 있게 되는 것 3가지

playstore
T_수익화_edit
game_edit
T_게임개발_edit
unity
T_unity_edit

Unity 공식 교육 센터(ATC) 인증 강의가 제공하는 특전!

  • 패스트캠퍼스에서는 Unity Pro와 동일한 기능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강의에 사용하며
    무료 버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고급 기능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인 게임 개발 부트 CAMP 수강생에게는 Pro와 동일한 기능의 소프트웨어 Key 값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단 6주 만에 게임을 출시하게 만들어 줄 강의 진행 방식

1~2교시에는 이론을 포함한 공통된 내용을 배우고
3교시에는 각자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어봅니다.
프로그래밍을 몰랐던 사람도 누구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강사님의 밀착지도가 함께 합니다.

RPG, 슈팅, FPS 등등 각자 만들고 싶은 게임의 장르는 다양하지만 기술의 근간이 되는 핵심 코드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방치형(자동플레이) 이라는 한 가지 기술을 3D 액션게임에서 캐릭터 HP 게이지를 자동으로 올리는 데에도 적용해볼 수도 있고, RPG 게임에서 코인을 자동으로 증가시키는 데에도 적용시켜볼 수 있습니다. 1인 게임 개발 BOOT CAMP 에서는 1,2교시에 이론을 배웠다면, 3교시에는 이론을 바탕으로 각자 만들고 싶은 게임에 적용해보는 실습 시간을 가져 단 하나의 이론이라도 놓치지 않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 '클리커 게임' 이란?

(출처 : 구글플레이에서 '클리커게임'으로 검색시 화면)
처음 게임을 개발할 때 복잡한 기획서 작성과 구현해야 하는 기술들이 있다면 곧 포기하고 맙니다.
우리 강의에서는 유저들이 매력을 느낄 게임 기획 방법과 수익화를 설계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실제 게임으로 구현하는 능력을 100% 가져갈 수 있도록 비교적 간단한 구조의 클리커 게임 구현 및 마켓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수강생 한 분 한 분 모두 6주 뒤 원하는 게임을 마켓에 출시하는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치밀하게 기획했습니다.

[대표적인 클리커 게임 예시]

(출처 : 구글플레이)

구현하게 될 게임의 핵심 기능들

스프라이트 이동
스프라이트 이동
스프라이트 변경
스프라이트 변경
스크립트 활용 - 유도미사일(타겟으로 향하기)
스크립트 활용 - 유도미사일(타겟으로 향하기)
게임 조작 - 클락당 돈 증가
게임 조작 - 클락당 돈 증가

나만의 게임을 가져갈 수 밖에 없게 만들어 줄 커리큘럼

수익화를 위한 게임 기획

  • 게임 기획,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수익화를 위한 클리커 게임 기획
  • 유니티 설치
  • 유니티 게임엔진 학습
  • 유니티 용어의 이해
  • 간단한 클리커 게임 만들기 기초 (터치 시 일어나는 스프라이트의 변화, 터치마다 돈 증가 등)
  •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리소스 제작
  • Q & A 및 개별 프로젝트 지도

물리 효과 및 UI 구성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조작
  • 물리 효과 및 충돌, 조건 제어
  • 레이캐스트(마우스(터치)가 클릭한 지점에 있는 물체와 충돌 여부 검사) 조작
  • UI의 기초 설명 및 게임 UI 제작 (패널, 버튼)
  • 게임 저장하기 및 불러오기

게임 조작 및 스크립트

  • C# 스크립트 (개념 설명 및 기능 응용)
  • 그 동안 다뤘던 기능들을 스크립트로 다뤄보기(심화)
  • 게임 캐릭터의 이동
  • 캐릭터 조작(방향키 및 터치 이동)
  • 유도 미사일 제작

광고 삽입 및 아이템 설정

  • 프리팹과 동적 오브젝트 생성 (도전과제 리스트, 아이템 리스트 만들기)
  • Unity Ads 삽입
  • 구글 플레이 게임 연동 (리더보드, 스코어 만들기)
  • 클리커 게임 장르와 융합 가능한 타 장르 기술 익히기 (디펜스 게임 등)

구글 스토어 출시★

  • Q & A 및 개별 프로젝트 지도
  • 광고 및 아이템을 통한 수익화 피드백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 6주차는 개인 프로젝트 구현을 완성하기 위한 보강이 진행됩니다.
마지막 시간인만큼 마음껏 질문하시고 충분한 피드백을 받아 꼭 여러분만의 게임을 구현해가세요!

나만의 게임을 가져갈 수 밖에 없게 만들어 줄 커리큘럼

Intro & 클리커 게임 UI 및 2D 애니메이션 제작

  • Unity5 설치
  • 나만의 클리커게임 1장 기획서 작성하기
  • uGUI를 활용한 기본 화면 구성
  • 로그인 화면 UI 구현
  •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어보기
  • 게임 메인화면 UI 구현

클리커게임 기본 재화 시스템 구현 & 동영상 광고 연동

  • 재화 시스템 자동플레이 기능 추가(자동으로 코인증가)
  • 상점화면 UI 구현
  • 동영상 광고 시청시 능력치 향상 기능 추가

클리커 게임 인앱 결제 시스템 구현

  • 인앱 결제 시스템 구현
  • 게임의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퀘스트 구현
    – 아이템 구매 퀘스트 시스템 구현
  • 퀘스트 화면 UI 구현

페이스북 연동 및 마켓 런칭

  • Facebook SDK 연동(로그인 기능)
  • Analytics SDK 연동(분석 기능)
  • 구글플레이 마켓에 런칭★

강의 특징

10만 다운로드 게임을 홀로 2개나 개발하신 강사님이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잘 되는 게임/ 망하는 게임의 특징을 파악하여 게임 기획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게임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홀로 해야 하는 1인 게임 개발자로서 실제 구현 가능한 부분을 짚어보고 광고 및 인앱 결제등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화 방법을 함께 고민해봅니다.

수업 중에는 괜히 눈치가 보여서, 강의가 끝나면 연락할 방법이 마땅치 않아서 질문을 못하던 날들은 그만! 온라인으로 소통가능한 페이스북 비공개 채널로 자유롭게 질문하세요.

게임 개발에 갈증을 느꼈던 여러분을 위한 강의입니다.

이 모든 걸 가능하게 만들어 줄 김민석 강사님

2017-08-26-19-02-58

김민석 강사님

[약력사항]

  • Google Play Featured Apps 10만 다운로드 ‘원썬 키우기’ / ‘폐인 키우기’ 1인 제작
  • 현 Brain Latency 개발자
  • 현 Flick Contents Lab. 개발팀장
  • 남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팀 유니티 AR 졸업작품 지도
  • 한국복지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유니티 졸업작품 지도
  • 2012년 제 3회 NHN 게임문학상 입선

[ 수강생분들께 드리는 말씀 ]

안녕하세요, 수강생 여러분!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고싶다는 생각, 많이 하셨었죠?
게임을 만드는 것은 전문적인 게임 개발자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 만들기도 하나의 취미활동으로, 부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게임을 만드는 것이 그림을 그리는 것 처럼 손쉽게 할 수 있는 분야인 것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일이 끝나고 나서, 학교를 다녀와서, 남는 시간에 만든 게임을 플레이스토어에 올라가면 놀라운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만든 게임이 여러분이 직장에서 일 하고 있을 때, 주말에 쉬고 있을 때, 잠을 자고 있을 때 조차도 광고 수익이 찍혀 들어오기 때문이죠. ‘앉아서 돈 버는 게 이런 것이구나’ 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캠프를 들으신다면, 게임을 만드는 과정 뿐만 아니라 실제 흥행하고 수익화 할 수 있는 전략과 기획을 알려 드릴 겁니다. 취미와 함께 돈도 벌 수 있는 이번 과정 같이 배워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이번 과정에서 배워 만든 게임이 수강료보다 많이 버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한 지점들

Q.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상관없나요?

네, 가능하십니다! 처음에 1~2주 차에는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유니티로 클리커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배우게 되고, 3주차부터 조금씩 그동안 배웠던 기능들을 위주로 파고들어 스크립트를 심화해 나가게 됩니다. 사전에 C#을 공부하고 오시면 좀 더 편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개강 전 매니저에게 연락주시면 온라인상에서 학습할만한 콘텐츠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

Q. 이 강의를 들으면 유니티 엔진을 어디까지 다루게 되나요?

단순히 Unity 하나 하나의 기능을 배워 가는 강의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개인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툴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 개발부터 배포, 광고 수익화까지 전방면을 배울 수 있습니다.

Q. 디자인을 못하는데, 게임 디자인 소스를 구할 수는 없나요?

디자인 소스의 경우 유니티 내 에셋 스토어에서 유료, 무료로 다른 개발자 분들이 올려놓은 리소스가 있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도 사용 가능하십니다.

당신을 게임 개발의 세계로 이끌 6일, 30시간 강의.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72만 원 (정가 : 90만원)

특별 할인 진행중 [~10/25 까지]

※ 온라인 카드결제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

대학생 특별 할인
대학생은 4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수강신청시 재학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를 첨부해주세요! 🙂
*기수강생 할인 및 기타 할인쿠폰과는 중복적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