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로 구현하는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CAMP

안드로이드와 iOS를 한 번에 다룰
Flutter 5주 커리큘럼.
실제 구현된 백엔드와 직접 연결해보고,
앱 개발자로서 빠른 성장을 노리세요!

#크로스플랫폼#쇼핑몰앱제작
#라이브코딩

기간 & 일정

2019.08.03 – 09.07
(8월 17일 휴강)
매주 토요일 14:00 – 19:00
주 1회, 총 25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개인 노트북

담당자 & 문의

장명희 매니저
02-517-0562
help.camp.dev@fastcampus.co.kr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아직도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각각 구현하시나요?

실제 프로덕트를 만드는 과정 그대로 Flutter 앱 개발 방식을 익히고,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에 다루는 앱 제작 역량을 길러가세요!

Flutter? 이래서 Flutter!

구글에서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 워크인 플러터!
기존의 웹뷰를 사용하던 방식이나, CSS의 복잡한 레이아웃과는 작별할 시간입니다.
모바일 앱을 더 빠르고, 아름답게 만들고 싶다면 새로운 도구, Flutter를 배워보세요!

Flutter 강점1

안드로이드/iOS
통합 개발 환경지원

Flutter는 하나의 코드로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개의 플랫폼을 동시에 아우를 수 있는 개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Android Studio, IntelliJ, VS Code 등과 같은 다양한 Editor를 사용해 빌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ndroid Studio, IntelliJ IDE는 플러터 인스펙터와 플러터 아웃라인이라는 개발도구를 추가적으로 지원하는데, IntelliJ는 물론이고 Android에서 사용하던 IntelliJ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VS code 에서는 간단하게 Extension 으로 Flutter를 설치해 Flutter를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Flutter 강점2

각각의 플랫폼에 맞는
매력적인 디자인

Flutter는 Android, iOS 각 플랫폼의 대표 디자인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의 Material Design 홈페이지에는 이미 Flutter가 포함되어 있고,가이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Flutter 프로젝트에 바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iOS 앱을 개발하는 경우 iOS 특유의 디자인인 Cupertino 위젯도 제공하여,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더라도 플랫폼이 가지는 각각의 디자인 가이드에 맞게 화면을 그려줍니다.

Flutter 강점3

빠른 개발속도와
동작 퍼포먼스

Flutter는 Bridge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앱으로, 앱에서 플랫폼으로 갈때 두 번씩 브릿지를 위해 컴파일을 하지 않고, 직접 컴파일되며, 직접 Render를 하기때문에 성능이 매우 빠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속도가 60프레임을 가볍게 넘어서는 것이 기존 크로스플랫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강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hot reload, hot restart로 개발시간이 단축되고, Line-by-line 디버깅이 가능하기에 개발 속도와 동작 퍼포먼스가 매우 빠릅니다.

크로스플랫폼을 다룬다면, 다루고 싶다면? Flutter 라이브코딩 커리큘럼!
앱 개발 과정에서의 네이티브 성능,
디버깅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세요!
Flutter만의 아름다운 UI디자인과 높은 생산성으로, 앱 개발자로서 전문커리어는 UP!

코스특징.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딱 5회로 완성하는 실습중심
Flutter오프라인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결제액의 10%를 학습지원금으로 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수강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지원금 제도를 운영합니다
패캠이 제안하는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커리어 이상의 성취감을 얻어가길 바랍니다.

*학습지원금은 제세공과금(22%)을 제하고 드립니다.

출석

100% 참석

과제/학습노트

100% 제출

스터디그룹

100% 참여

5주 후, 당신의 변화.

하나의 코드로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개의 플랫폼을 동시에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실제 프로덕트 과정대로 Flutter를 활용한 앱 개발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라이브코딩 실습예제(쇼핑몰앱제작)로 RestAPI를 연결해 실제 상용화 가능한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data_camp_basicmath_3

앱 개발 경험이
없는 웹 개발자

icon_woman3_2_happy

React Native로 크로스플랫폼
앱 제작 경험이 있는 사람

icon_man4_2_happy

멀티 플랫폼 개발에
관심 있는 앱 개발자

수강 신청 전, 수강생 선수 지식을 확인하세요!

① C, C++, Java, Javascript, Python 중 하나를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② 객체지향 개념을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비동기 개념까지 알고 계시면 더욱 좋아요!)

*본 코스는 Dart라는 언어로 진행되지만, Flutter나 Dart에 대한 지식은 없으셔도 됩니다!
Dart는 Javascript나 Python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익히기 어렵지 않기 때문이죠!

커리큘럼.

평범한 티칭이 아닌 코칭!
라이브코딩을 경험할 실습 예제 영상과
커리큘럼을 확인하세요!

1주차. Flutter와의 첫 만남
#Column #Row #ListView #Expand #FlatButton #Text

  • 개발환경 세팅
  • 쇼핑몰 서비스 예제 소개와 개발준비

상세내용보기

  • Flutter 간단한 소개
  • 앞으로 만들게 될 쇼핑몰 앱 기획.
  • 환경설정 체크 하기. (Android studio, flutter)
  • Text, Button, Switch 등을 배치하면서, Flutter의 Widget system에 발 담가보기.
  • 메인화면 구성해 보기
  • 쇼핑몰 상품 리스트 UI 구성해보기

2주차. Widget & State
#StatelessWidget #StatefulWidget #Page #Slider #ModalRoute #HeroAnimation

  • Widget, State 개념
  • 쇼핑몰 뷰들을 개발하면서, UI 배치하는 법에 익숙해지기

상세내용보기

  • 기본 개념 중 하나인, Widget과 State에 관한 개념 익히기
  • 아래 UI들을 실제 만들면서 적용하기
  • 쇼핑몰 상품 리스트 UI
  • 상품 상세 UI
  • 장바구니 UI

3주차. Backend와 비동기 프로그래밍
#Http #async/await #Future #fetch

  • 뷰에 Data를 입혀보기
  • 실제 Backend와 연동

상세내용보기

  • 외부 데이터를 fetch 받고, State를 변경하는 방법
  • 비동기와 async / await 개념과 활용
  • FutureWidget
  • 개발했던 뷰들을 실제 서버에서 받은 데이터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하기

4주차. 로딩 처리, SnackBar, Key
#FutureWidget #Dialog #CircularProgressIndicator #SnackBar #Key

  • 로딩 처리
  • SnackBar
  • Key

상세내용보기

    • 데이터 처리 중일때 입력 제한하고 로딩 처리하기
    • SnackBar를 활용하여, 상태 표시와 에러표시하기
    • Key의 개념과 필요성 이해하기
    • 여러가지 Key의 활용 실습하기

5주차. 애니메이션, 외부 라이브러리
#Animation #PushNotification #GoogleMap

  • Flutter의 애니메이션 개념과 활용법 익히기
  • 푸시 알림이나, 구글맵 등 외부라이브러리 사용해보기
  • 릴리즈 빌드 얻는 방법과 런칭 준비

상세내용보기

  • Flutter의 애니메이션 시스템 이해하기
  • 쇼핑몰앱 곳곳에 애니메이션을 넣어보기
  • Firebase cloud messaging을 이용한 푸시 알림 구현해보기
  • Google Map을 사용해 보기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교육 과정 소개서를 확인해주세요!
* 본 소개서는 회사 제출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강사소개.

김종헌님 사진

김종헌강사님

안녕하세요. 개발자 김종헌입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기술 중에서도 특히 웹, 앱 등 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과 게임 쪽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그동안 앱을 제작하면서 굉장히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앱 개발을 진행했었는데요. Flutter가 완전무결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현재 나온 앱 개발 SDK 중에서는 가장 나은 성능과 좋은 개발 환경을 보유한다고 확신합니다. 본 강의를 통해 Dart라는 인기없던 언어가 Flutter를 만나 다시 인기를 얻게 된 이유부터 Flutter가 얼마나 쓸만한 SDK인지까지 직접 경험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약력]

– SW Maestro 2기 인증자 10인 선정
– 애피타이저 게임즈 창업
– 몬스터 알까기 for Kakao 런칭
– 외제차 렌탈 서비스 “SUPERB” 개발(Flutter 프로젝트)
– React native, Node.js, Vue.js 개발 멘토링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

수강료 안내.

강의 정보, 한 번 더 확인!

기 간 : 2019.8.3. ~ 2019.9.7. (총 5주)
일 정 : 토요일 14:00 – 19:00 (주 1회 5시간)
준비물 : 개인 노트북 권장
장 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70만원

개강 임박!

✓ 개강 전까지 결제를 완료하셔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매주 목요일마다 가격이 소폭 상승합니다.

다음 모집은 언제죠?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세요

최저가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강의 홍보 시작 시 가장 먼저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강의장 안내.

학습 지원 프로젝트

공부도 하고! 학습지원금도 받고!

*학습지원금(제세공과금 22% 차감 후 지급)은 강의마다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1. 출석 100%

5/11, 5/18, 5/25, 6/1(매주 토요일)

학습 목표 2. 과제 및 학습노트 제출

-과제 형태: 매주 과제 제출.
-과제 제공 방식: 수업이 끝나는 시간에 맞추어 이메일로 제공. (과제풀이는 차주 수업시간에 진행됩니다)
-과제 제출 일정: 매주 목요일 24:00까지 폼스택으로 과제 제출. (과제 접수 여부는 폼스택 접수시간으로 판단됩니다)
-수강중 학습 콘텐츠 일정:
1주차: 과제 제출
2주차: 과제 제출
3주차: 과제 제출
4주차: 과제 제출
5주차: 과제 제출

학습지원금을 받으려면?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환급신청 링크로 신분증 사본 / 환급받을 통장사본을 제출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가능)해 주세요.
결제한 수강료의 10% (환급 금액의 22% 제세공과금으로 차감) 를 드리며, 학습지원금은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지원금은 기수강생 할인만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 과제물이 허위로 작성되거나 표절일 경우 환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환불은 환불규정(https://www.fastcampus.co.kr/refund/)에 따라 진행됩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