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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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설계 및 디자인 패턴 실전 CAMP
기간 3. 17(토) ~ 5. 19(토) 8주
* 4/28, 5/5는 휴강입니다.
일정 토요일 14:00 ~ 18:00 총 32시간
준비물 개인 노트북 사용 추천 (본인 PC에 맞는 개발환경 설정 및 원활한 개별 실습을 위하여)
강의장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문의 장명희 매니저 02-517-0562
주차 지원은 죄송하게도 불가합니다.
수강신청을 완료하시면 담당 매니저가 상담을 위해 전화를 드리니, 꼭 받아주세요!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신청 인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결제자 순으로 마감하오니, 수강신청 및 결제를 서둘러주세요. 🙂

“자꾸 생각지도 못한 요구사항이 늘어만 간다.”

“이전 담당자가 짜놓은 코드를 수정해야 하는데 코드가 너무 엉켜있어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분명 비슷한 기능을 구현하는건데 거의 모든 코드를 새로 구현해야 한다.”

문제는 설계!
프로젝트 초반에 설계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연차가 쌓여도 같은 문제가 되풀이됩니다.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구현 이후의 유지보수, 운영 능력까지 모두 가져갈 강의.
바로 이 강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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잦은 요구사항 변경으로 기존에 교육받은 내용만으론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스킬을 키우고 싶은 SI 개발자

GoF 등의 디자인 패턴을 실무에 적용해서 성능 향상을 체감하고 싶은 개발자

유지보수가 쉽고 요구사항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객체지향 개념을 알고는 있지만 깊이 있게 이해하지 못하는 개발자

주니어에서 시니어로 거듭나고 싶은 개발자

실무 경험으로만 어렴풋이 이해할 수 있었던 객체지향 설계와 디자인 패턴을 명료하게 알려드립니다.
책과 자료로만 이해했던 설계방법을 이제 프로젝트로 체득하세요!

강의가 끝나고 여러분이 가져가게 될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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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판 Project

우리에게 익숙한 그림판. 간단해보이지만 객체지향 설계와 디자인 패턴들을 적용하기 매우 좋은 예제입니다. 그림판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이론을 적용해 그려보고 구현해가며 객체지향 설계와 디자인 패턴을 체득합니다.
time-management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의 관리능력

각자가 생각하는 객체지향의 원리를 짚어보며 이 원리로 객체지향 설계를 이해하고 요구사항 분석부터 설계, 구현, 테스트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web-interface

유지보수를 쉽게 만들 코드 설계방법

기능 구현에 집중하다 보면 추후에 요구사항이 변경되거나 운영과정에서 성능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본격적인 구현 이전에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비기능적 요구사항을 고려하며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유지보수가 쉬운 유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개발자라면 누구나 배우지만 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객체지향을 깊게 이해하고 실무에 잘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개발자들이 많습니다. 객체지향 패러다임에서 제시하는 설계 기법을 깊게 이해하게 되면 실무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나아가 더 큰 규모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강사님 한마디 중

개념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줄 커리큘럼

  • 우리 강의는 객체지향 설계, 디자인 패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등 객체지향의 원리를 토대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흐름을 스스로 사고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 실무에 돌아가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실습을 통해 기반을 잡아드립니다.
  • 객체지향 언어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 자신있는 언어로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야 합니다.
주차 대주제 세부내용
1주차 객체지향 설계 개요 설계는 나날이 복잡해지고 매번 바뀌는 요구사항은 많은 개발자들을 힘들게 합니다. 객체지향 패러다임은 이러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기본 기술이죠. 객체지향의 기본적인 원리에서부터 객체지향 설계 원칙까지 자세하게 학습합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은 왜 어려운가?
  • 객체지향의 필요성 인식하기
  •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하기
  • 객체지향 설계의 원칙 (SOLID)
2주차 UML과 객체지향 분석&설계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이해관계자(Stakeholder)간의 의사소통을 통하여 결정됩니다. 이러한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로써 UML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 UML을 통하여 객체지향적인 분석 및 설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UML과 객체지향 분석&설계 기법을 통하여 요구사항에 대한 객체지향적 설계를 수행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소프트웨어 설계의 중요성
  •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이해하기
  • 왜 UML을 알아야 하는가?
  • 객체지향 분석 & 설계 (Object Oriented Analysis & Design; OOAD)
3주차 디자인 패턴 Ⅰ 디자인 패턴은 우리가 객체지향적 설계를 수행할 때 겪을 수 있는 공통된 문제들에 대한 표준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여러 디자인 패턴 중에서 가장 유명한 GoF의 디자인 패턴에 대해서 학습하고 직접 실습해봅니다.
  • 디자인 패턴 개요
  • 디자인 패턴의 중요성 이해하기
  • GoF(Gang of Four)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 - 생성 패턴
    • Singleton
    • Factory Method
    • Abstract Factory
    • Prototype
4주차 디자인 패턴 Ⅱ GoF의 디자인 패턴은 크게 생성/구조/행동 패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 큰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클래스와 객체를 다룰 것인가에 대한 구조 패턴과 클래스와 객체들이 어떤 방식으로 교류하는지에 대한 행동 패턴을 배워봅니다.
  • GoF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 - 구조 패턴 & 행동 패턴
    • Adapter
    • Bridge
    • Composite
    • Decorator
    • Strategy
    • State
    • Command
    • Observer
    • Template Method
5주차 객체지향 설계와 디자인 패턴의 활용 - 프레임워크 우리가 알고 있는 수많은 소프트웨어는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개발되었는데 많은 프레임워크들이 객체지향 기법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5주차에는 프레임워크의 특징과 객체지향 및 디자인패턴과 프레임워크의 관계에 대해 학습합니다.
  • 프레임워크 개요
  • 프레임워크 설계 기법 이해하기
  • 디자인 패턴과 프레임워크의 상관 관계
6주차 미니 프로젝트 실습
- 그림판 제작
누구나 알고 있는 소프트웨어인 그림판에 대해 이전까지 학습한 UML, 객체지향 설계 기법, 디자인 패턴, 프레임워크 설계 기법의 내용을 토대로 간단한 미니 프레임워크와 그림판 응용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봅니다. 이를 통해 객체지향 설계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요구사항 정의
  • UML을 사용한 프레임워크와 응용 프로그램 설계
7주차 미니 프레임워크 제작 실습 Ⅱ 우리가 응용프로그램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수많은 기능들은 객체지향 설계를 통해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는 쉽지만 막상 직접 만들려면 어려운 기능들을 각종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실습을 통해 직접 체험해 봅니다.
  • 미니 프로젝트 실습(계속)
  • 설계 및 구현하기
8주차 미니 프레임워크 제작 실습 Ⅲ 미니 프레임워크 제작 실습을 수행하고 이를 완료한 후에 이를 평가합니다. 작성된 코드와 문서를 통해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프레임워크를 목적에 맞게 잘 설계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정교한 설계 방법을 체득합니다.
  • 미니 프로젝트 실습(계속)
  • 프로젝트 구현 및 완성
  • 프로젝트 결과물 평가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우리 강의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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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식 강의
설계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수강생의 결과물을 서로 피드백해주며 다양한 사례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사고를 확장시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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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온라인 채널
강의가 끝나도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도록 전용 온라인 채널을 운영합니다. 마음껏 질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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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익숙한 도구 사용
설계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프로젝트 구현은 자신에게 익숙한 설계도구와 언어로 진행됩니다.

객체지향 설계와 디자인 패턴의 실무 노하우를 알려주실 강사님

"보다 많은 분들이 실무에서 견고하고 유연한 개발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수강생에게 한마디 더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방위산업체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용헌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은 현재 14년이며 이 기간동안 주로 객체지향 기술을 사용하여 기능 추가/변경과 유지보수가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번 이 강의는 제가 이런 십수년간 현업 실무에서 겪었던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실무에서 보다 견고하고 유연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약력
– LG전자 인증 Software Architect
– 방위사업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 11년
– SI 중소기업에서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 3년 (병역특례)
– 주요 사용 언어 : C++, Java, C#, Scala, Objective-C

수강료

마지막 5% 할인 + 기획자’s Pick 5% 추가 할인! (~3/15 까지)

100만 원 9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