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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va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Clava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모음입니다. 
해결되지 않은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clava@fastcampus.co.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결제/환불

Q.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① 카드결제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국내 9개 카드사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결제시, 12개월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단, 현장결제시 무이자 할부 적용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 결제 담당자에게 확인 후 결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실시간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는 회원님의 통장에서 바로 클라바로 입금처리가 되는 구매방법입니다. 카드결제와 동일하게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또한, 직접 고객정보를 입력하시어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이 가능합니다.

③ 가상계좌 입금
회원님께서 입금하실 은행,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 발행 여부를 선택하시고 주문을 하시면 고유의 입금계좌번호가 지정되어 안내됩니다. 7일 이내에 해당 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④ 무통장 입금
클라바 서비스는 무통장 입금 결제가 어렵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결제환경은 Windows 7,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 9 이상을 권장합니다.

PC 결제오류 시 아래 2가지 필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웹 브라우저의 팝업차단을 해제해야합니다.
이니시스의 결제창은 팝업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상점에서 구매하기 또는 결제하기 버튼 선택 후 이니시스 결제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 회원님이 이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팝업차단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팝업 차단의 경우 인터넷 창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 체크박스에서 체크해제를 해 주신 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검색기록, 쿠키 등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이니시스 결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하거나, 기존 버전의 쿠키를 실행하는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IE의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정보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오류가 발생할 시,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실행을 권장드립니다.

■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496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고객님의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INIpay 마법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니페이 마법사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사하고 복구해드립니다.
-이니페이 마법사가 실행되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수 있으니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다면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고객님의 어떠한 정보도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도 결제 진행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로 메일주시면 다른 결제 방식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Q. 결제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홈페이지를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버튼 클릭 후 ‘거래 내역’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로 결제내역 및 신청하신 클라바명을 요청 해 주시면 확인 후 메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Q. 할부를 적용해야 하는데 일시불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클라바는 임의적인 할부변경이 어렵습니다. 해당 변경은 카드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변경 가능합니다. 카드취소를 하시고 재결제 희망하실 경우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카드취소는 어디에서 하나요?

카드 변경을 희망하시거나 잘못 결제하시어 카드 취소를 희망하실 경우 수강생명과 강의명, 결제금액을 기재하시어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Q. 환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clava@fastcampus.co.kr 로 성함, 클라바명을 기재하시어 이메일로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2. 결제 수단에 맞춰 환불이 진행되며, 계좌 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받으실 계좌도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3. 메일로 환불 요청하신 경우, 카드/가상계좌/이니계좌 환불은 당일 오후 5시~6시에 일괄 취소 진행되며 결제사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환불완료까지는 최대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환불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 모집 기간 중
– 모집 마감일 8일 전까지: 전체 금액 환불
– 모집 마감일 7일에서 1일 전까지: 취소 수수료 10%를 제한 금액 환불
– 모집 마감일 당일: 취소 수수료 20%를 제한 금액 환불

* 모집 마감 후(시즌 시작 후)
– 첫 번째 모임 이후 ~ 두 번째 모임 이전 : 전체 금액의 2/3(얼리버드 할인가 : 100,000원, 정상가 : 120,000원) 금액 환불
– 두 번째 모임 이후 ~ 세 번째 모임 이전 : 전체 금액의 1/3(얼리버드 할인가 : 50,000원, 정상가 : 60,000원) 금액 환불
– 세 번째 모임 이후 : 환불 불가

* 유의 사항
– 하루의 기준은 매일 00:00:00부터 23:59:59까지입니다.
– ‘모임 이후’는 모임 당일도 포함합니다. ex) 세 번째 모임 당일 환불 신청 시 : 환불 불가
– 모임의 참석 여부는 환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슈퍼패스는 일반 결제와 환불규정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 강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로 결제하신 강의 환불 요청 후 변경희망 하는 상품으로 재결제 부탁드립니다.

Q. 내일배움 재직자 및 실직자 카드 둥 국비지원으로 등록 가능한가요?

관련 사업은 현재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Q. 결제 후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결제 수단 변경은 가능합니다. 재결제 후 전결제 환불 요청시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재결제를 먼저 부탁드립니다.

증빙 서류

Q. 결제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카드/실시간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에 따라 결제시스템에서 제공 해 드리는 영수증을 발급 해 드릴 수 있습니다.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 메일로 성함 / 상품명(클라바명) / 결제금액 / 결제일자를 기재하여 요청 해 주시면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현금영수증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 하실 때, 해당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공제용(개인), 지출증빙용(사업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사비용으로 처리를 위해 계산서를 발급하고 싶습니다.

저희 패스트캠퍼스는 면세 사업자로 수강료에는 별도의 부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전자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결제 해 주셔야 하며 입금 하실 전용 계좌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강료 입금 계좌]
우리은행 / 1005-902-393657 패스트캠퍼스㈜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메일로 전자계산서 발행을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 시, 수강생명 혹은 계산서를 발급하신 회사명과 상이한 정보로 입금하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clava@fastcampus.co.kr)로 메일 주세요.)

 

[상세안내]

1) 입금 후 발행을 원하실 경우,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성함(멤버) / 상품명(클라바명) / 연락처(멤버) /전자계산서를 받아 보실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클라바 고객센터(clava@fastcampus.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2) 수강료 입금 전 청구 발행 요청 시,

계산서를 발급하실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첨부하시어 성함(멤버) / 상품명(클라바명) / 연락처(멤버) / 입금예정금액(수강료) / 입금예정날짜 / 전자계산서를 받아볼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클라바 고객지원센터(clava@fastcampus.co.kr) 메일로 요청 해 주세요.

*얼리버드 할인의 경우 결제일자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전자계산서만 발급하시고 입금완료가 되지 않을 경우 수강료는 추후 상향조정 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어 할인 마감일자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얼리버드 할인은 받고 싶은데 회사 지급일이 늦어지는 경우, 개인이 결제를 먼저 완료 해 주신 후 회사에서 입금이 되면 개인 결제 건을 취소(환불)받는 형식으로 선 결제 완료 해 주셔야 할인 수강료 적용이 가능합니다.

Q. 수강신청확인서 및 수료증이 필요합니다.

수강 신청 확인증: 강의 결제 후 clava@fastcampus.co.kr 로 요청시 메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 : 발급이 어려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한가요?

교육비 공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 패스트캠퍼스는 평생교육원으로는 등록이 되어 있지만, 고용노동부에 인가받은 업체가 아니므로 연말정산시 교육비 명목의 세액공제 대상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모임 관련

Q. 모집 기간이 지나면 신청을 못하나요?

안정적인 모임 운영을 위해 모집 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다음 모집 기간을 기다려주세요! 🙂

Q. 클라바 리더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클라바 리더는 모임 운영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픽을 선정하여 모임 진행을 이끌고, 멤버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책은 개인이 구매해야 하나요?

네, 커리큘럼으로 안내되는 책은 개인이 구매하셔야 되며, 아티클과 영상은 따로 링크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

Q. 공휴일에도 독서모임 하나요?

공휴일을 피해서 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요일 모임 이외에는 빨간날 진행되는 모임은 없습니다.

Q. 3개월 동안 몇 번의 모임이 있나요?

공식적으로는 3개월 동안 4회 함께 만나 교류합니다. 하지만 멤버들과 더 많은 모임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 추가 모임을 가지셔도 괜찮습니다. (희망일시에 따라 모임 공간을 대관해드릴 수 있습니다.)

Q. 멤버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한 클럽 당 최대 15명의 인원으로 제한되며, 함께 만나 학습하고 교류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인원(최소 7명)으로 모임이 구성됩니다.

Q. 모임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요일에 따라 모임 시간이 다릅니다. 평일은 19:30~22:30, 주말은 14:00~17:00이며, 3시간씩 모임이 진행됩니다.

Q. 토픽을 제출해야만 참석 가능한가요?

필수적으로 사전에 제출하셔야 참석이 가능합니다. 토픽은 모임 당일 양질의 토론을 위한 중요한 역할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고 많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책 / 영상 / 아티클을 보며 스터디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생각해봐요. 🙂

Q. 선정된 커리큘럼 바꿀 수 있나요?

멤버십 시작 이후 개설되는 클라바 카카오톡 단체채팅방 내의 익명 투표로 전원이 찬성할 경우, 커리큘럼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 답변 안내 ]
이메일로 문의하신 내용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최대 24시간 이내 회신드립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