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를 착 끌어당기는
브런치 작가 되기 Study Club

브런치콘텐츠제작4주

조기마감되었습니다.

230,000 원

190,000 원

출시알림을 신청하세요.

일정

2019년 9월 22일 ~ 11월 3일
격주 일요일 14:00 – 17:00

준비물

필기구
노트북

담당자

이수진 매니저
02-517-0693
study@fastcampus.co.kr

브런치에서 내 생각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작가 되는 법부터 출판 기획서 작성, 브런치북 등록 TIP까지 모두 알려 주는 스터디클럽.

내 생각을 진중하게 읽는 독자들이 유입되는 플랫폼인 ‘브런치’. 브런치를 통해 나를 PR하고, 길게는 책까지 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구요? 브런치에서 3년 넘게 글을 작성하고 실제 책까지 낸 리더가 알려주는 꿀팁, 모두 방출합니다!

회수

4회

인원

15명

장소

강남역

글을 쓰고 싶다면,
브런치로 당장 달려가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관심사를 가진 독자가 바로 유입되고, 글의 집중도 또한 높습니다

브런치에서는 특정한 관심 영역(카테고리)에 따라 글이 세분화되기 때문에 내가 끌어오고자 하는 독자가 내 글을 직접적으로 마주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가 비슷하기 때문에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브런치를 통해 ‘내 책’ 을 내는 순간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브런치는 브런치에서 글을 쓰는 작가들을 위해 작가와 출판사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판사에서 작가에게 손쉽게 글을 보고 출판 제안을 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작가가 출판사에 내가 쓴 글을 책으로 출판하는 것을 제안할 수도 있죠.

그런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구요?

이렇게 매력적인 플랫폼에서 글을 쓰고 싶은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브런치 작가로 승인이 되는지부터 시작해서 독자들이 공감하고, 길게는 다음이나 카카오 메인까지 글이 걸려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는지에 대해선 막막하죠. 그런 당신을 위해, 브런치에서 흥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더 소개

고석균
現 패스트캠퍼스 콘텐츠 마케터

2017.03 ~ 브런치 [세상의 모든 넛지] 매거진 운영 (구독자 4,580명 / 누적 조회수 1,200만회)
2019.04 「편의점에 간 멍청한 경제학자」 출판

리더의 클럽 소개

브런치 글쓰기라고 했지만, 본질적으로는 모바일과 웹 환경에 특화된 글쓰기 방법과 이를 확장한 출판 기획서 작성법을 알려드리는 과정입니다.

브런치에서 글을 쓰는 것은 사실 다른 곳에서 글을 쓰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말을 종합하면 브런치 글쓰기에는 특별한 TIP이 있는 것이 아니라, 탄탄한 구조를 가진 글이라면 그 글의 유형이 어떻든 잘 쓴 글이라고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브런치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선, 이 플랫폼만이 가진 특징과 독자들의 성향을 당연히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스터디클럽에서는 이러한 방법들에 대해 모두 탐구하고 함께 글을 써 보고 공유합니다.

저희 스터디클럽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탄탄한 글의 구조를 기획하여, 내 글의 스타일을 잡아가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물론 계획 없이 무작정 글을 써서 작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사 단계에서 탄탄한 구성으로 글을 기획한 후 글을 쓴다면, 심사 통과율 또한 높아지고 추후 내가 쓸 글의 스타일과 전달해야 할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글의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스터디 멤버 한 분 한 분이 탄탄한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2) 독자들을 착 끌어당길 수 있는 글은 어떤 것인지 알아봅니다.
브런치에는 하루 수백개에서 수천 개의 글이 올라옵니다. 이러한 글의 홍수 속에서 내 글이 선택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3년 간의 사례 분석과 제 경험을 녹여 멤버 분들께 제가 가지고 있는 인사이트를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3) 매력적인 출판 제안서를 작성하는 법까지 알려 드립니다.
내 책이 세상 밖으로 나오기 위해선, 내 책을 출판사에 어필하는 과정도 필수 불가결입니다. 이 출판 기획서는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 드립니다.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하나요?

브런치를 통해 내 글을 쓰고 책까지 내고 싶으신 분

 

브런치 글쓰기에 대해서 1도 모르는 데… 들어는 봤는데… 해보고 싶은데… 라고 주저하고 있으신 분들

 

브런치를 통해 기업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작성하고 싶은 분들

 

브런치를 통해 글을 쓰고 있지만, 더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싶으신 분들

스터디 진행 과정

[9월 22일] 클럽원 자기소개 / 브런치에서 작가가 되는 짧고 굵은 5개 TIP

  • 클럽장 및 클럽 소개
  • 클럽원 간 자기 소개
  • 브런치 작가 심사 과정 안내 및 심사 과정에서 놓지면 안 되는 TI

[실습] 내가 쓰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대략적인 계획을 구성하고, 작가 심사 받기

[10월 6일] 브런치에서 글쓰기 ① - 제목이 90%, 매력적인 제목 짓는 방법

  • 과제 리뷰와 디렉션
  • 매력적인 제목이 중요한 이유
  • 매력적인 제목을 만드는 5가지 TIP 및 실습

[실습 및 과제] 내 글에 대해 매력적인 제목 구성해 보기

[10월 20일] 브런치에서 글쓰기 ② - 몰입도 있는 내용 구성하기

  • 과제 리뷰와 디렉션
  • 제목으로 끌어당겼으면, 내용으로 잡아두자!
  • 글을 쓰기 전 반드시 잡아야 하는 글의 플롯 & Case Study
  • 유형별로 작성해야 하는 글의 플롯 & Case Study

[11월 3일] 출판 기획서 작성하기 & 마무리

  • 과제 리뷰 & 디렉션
  • 출판 기획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실습] 내가 내고 싶은 책 주제 출판 기획서 작성해 보기

4주 후 우리의 모습

독자를 끌어당기는 글을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글을 독자에게 원하는 방식으로 쓰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원하는 내용을 글에 반영한다면, 글 쓰는 맛이 날 겁니다!

출판 기획서 작성법뿐만 아니라, 독자에게 매력적인 내 책의 포인트까지!

본 스터디클럽을 통해 출판 기획의 과정을 경험하고, 단순히 출판기획서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내고 싶은 책의 차별점이나 포인트가 무엇인지 경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터디 장소 안내

강남역 부근 패스트파이브 회의실
(추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FASTCAMPUS COMMUNITY MEMBERSHIP }

패스트캠퍼스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셨다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 멤버쉽 회원이 됩니다.
커뮤니티 멤버쉽은 수강 후 1년 동안 유지되며,
오직 멤버들만을 위한 비공개 스터디클럽, 네트워킹행사, 세미나 등 비정기적 행사에 모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