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창업

1인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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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시간 줄고 고용 불안에, ‘투잡’ 시장 들썩
주말이나 퇴근 후 자투리 시간을 쪼개 ‘한 푼이라도 더 벌자’며 부업에 나서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점차 옛말이 되가는 분위기에서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 등 근로시장의 변화가 이런 ‘투잡 시장’을 들썩이게 하는 분위기다.
출처 : http://www.hankookilbo.com/News/Read/201803111922695123

부업으로 월수입 200… 전성기 맞은 1인마켓
‘1인 마켓’이 전성시대를 맞고있다. 수년전 블로그나 개인 온라인몰로 시작된 1인 마켓은 최근 사진기반 SNS인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간편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맞물려 급증세다. 마켓 개설은 물론 제품 수급과 물류배송, 결제 등 진입장벽이 크게 낮아진 덕분이다. SNS로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연결되면서 1인마켓이 가능한 커머스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출처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12715370873532

‘인스타’ #마켓 사장님들 “비결요?”
1인마켓은 판매자와 소비자의 요구가 서로 맞아떨어지면서 활성화됐다. 소비자이면서 판매자인 이른바 ‘셀슈머(seller+consumer)가 부상한 것이다. 이들은 평소 써왓던 제품이나 필요에 따라 직접 제작한 제품을 판매하며 공감을 얻는다. 마켓을 운영하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4만 이상을 보유한 XX씨는 “평소 직접 써보고 스스로 검증한 제품 위주로 마켓을 연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13019015070215

1인쇼핑몰
쇼핑몰, 레드오션 아닌가?
뭔가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돈 벌 방법 없을까?
요즘 다양한 플랫폼으로 쇼핑몰 오픈하거나 수익 내는 사람들 있던데
근데 막상 시작하려니까 또 걱정이야 ㅜㅜ 지금 온라인 쇼핑몰 완전 레드오션 같고
예전에도 쇼핑몰 많이 했다가 망했다는데..?
통계로 살펴볼까요?
18년 10월 기준 통계청 자료를 살펴보면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은 36% 증가했고
모바일 최적화를 바탕으로 모바일 비중 또한 전년 동월 대비 3.4% 상승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43.8% 상승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막상 시작하려고 하니 아는 것도 없고..
쇼핑몰을 시작하려면 홈페이지도 만들어야 하고 복잡한 등록 절차도 거쳐야 할 거 같고
무엇보다 뭘 어떻게 팔지도 잘 모르겠는데.. 혼자서 이 모든 걸 다 할 수 있을까 싶고…
아무래도 쇼핑몰을 혼자서 시작하기에는 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종 솔루션이나 플랫폼이 많이 발달했고 디지털 마케팅 툴도 대중화 됐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간단한 툴 조작과 통합관리솔루션을 사용해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채널도 다각화되면서 굳이 쇼핑몰이 아닌 인스타그램, 블로그 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어 시작의 허들이 더욱 낮아졌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정보만 찾을 수 있다면요!


그럼 이제 나도 사장님..?(방긋)
1인쇼핑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쇼핑몰 솔루션사를 사용하거나
에이전시를 통해 쇼핑몰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회사들이 쇼핑몰 관련 강의를 제공하기도 하죠

하. 지.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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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강의들은 결국 자사의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하지만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은 다양한 환경으로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이 아닌 균형적인 정보와 장단점,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 선정
이 더욱 중요한 것입니다

1인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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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자동) (자동)
정가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자동)
1. 투잡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해보고 싶은 분

소액이라도 온라인에서 상품을 팔아보고 싶은데
시작은 커녕 배경지식도 하나도 없음
오직 벌고자 하는 의지가 있을 뿐!

2. 본격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

조그맣게 시작한 쇼핑몰이
의외로 수익이 짭짤하네? 한 번 본격적으로..?
하지만 쇼핑몰의 자잘한 실무지식은 모르고
광고성 강의는 듣고 싶지 않다..

3. 현재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분

쇼핑몰 운영을 시작했는데
마케팅이 문제인가.. 뭔가 잘못되긴 했다!
근데 그게 뭔지 모르겠는게 더욱 문제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이 필요해!

1인쇼핑몰
1인 쇼핑몰 시작하기에 앞서
01. 온라인에서 상품은 어떻게 유통될까?
1. 온라인 쇼핑몰이란?
2. 온라인 상거래 프로세스
3. 국내 인터넷 상거래 규모
02.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부터 O2O서비스까지
1.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
2. 자사몰/소호몰 구축 플랫폼 등장
3. 모바일 소셜커머스 O2O서비스 발달
4. 포털사이트의 거대 쇼핑 플랫폼 구축
03. 쇼핑몰 시작 전, 알아야 할 용어들!
1. 쇼핑몰 구축관련 용어
2. 쇼핑몰 운영관련 용어
04. 쇼핑몰을 구성하는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상품
2. 소비자와 판매자
3. 물류서비스
4. 전자결제 시스템
5. 플랫폼(관리 솔루션)
05. 우리가 알고 있는 쇼핑몰의 형태
1. 직접 운영하는 형태의 쇼핑몰
2. 입점 형태의 쇼핑몰
3. 거래형태에 따른 인터넷 쇼핑몰 구분
4. 상품의 종류에 따른 판매방식
06. 국내 VS 해외 온라인쇼핑몰
1.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특징, 장단점
2. 해외 온라인 쇼핑몰의 특징, 장단점
07. 해외직구? 구매대행? 역직구?
1. 해외 직구 및 구매대행의 활성화
2. 해외 직구, 구매대행 판매자가 알아야 할 것
3. 한국 상품을 해외로! 역직구
08.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선, 무조건 아셔야 합니다
1. 사업자 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2. 쇼핑몰 구축 및 입점
3. 판매상품 소싱
4. 상품이미지 촬영과 상세페이지 제작
5. 전자결제 시스템
6. 물류 시스템 구축(물류창고/포장/배송 업무)
7. 관리 시스템 구축(SCM, 어드민, 백오피스)
09. 쇼핑몰 마케팅의 기본 of 기본
1.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하는 방법
2. 온라인 쇼핑몰의 광고 종류와 매체별 특성
3. 오픈마켓 광고 서비스
4. 네이버 지식쇼핑 광고 서비스
5. SNS 마케팅을 통한 내 상품 광고
10. 온라인에서 상품을 유통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법률상식
1.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개인정보보호법
3. 상품정보고시
채널별 내 쇼핑몰 구축하기 A-Z
01. 카페24
1. 카페24 시작하기
2.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3. 회원 가입정보 설정
4. 결제 방식 설정
5. 배송관련설정
6.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7. 검색엔진 최적화
8. 웹마스터도구
9. 사이트맵 RSS
10. 네이버페이 결제추가
02. 상품 관리
1. 상품 분류 설정하기
2. 상품 등록
3. 옵션 설정
4. 상품 정보 일괄 변경
5. 반품주소 및 개별 배송비 설정
6. 상품 진열
7. 상품 엑셀 등록
8. 엑셀 일괄 수정
9. 세트 상품 등록
10. 재고관리
03. 기타 관리
(디자인/주문/고객/프로모션)
[디자인]
1. PC 디자인 추가
2. 에디터 창

[주문관리]
1. 입금 체크와 배송 시작
2. 전체 주문 취소와 부분 취소
3. 교환처리

[고객관리]
1. 고객관리
2. 게시물 작성/삭제와 스팸 게시물 삭제

[프로모션]
1. 할인 이벤트 진행
2. 1+1 이벤트 진행
3. 특정 회원 할인쿠폰 발급
4. 특정 이벤트 쿠폰 만들기
04. 3사 비교
1. 상점관리
2. 상품관리
3. 디자인 관리
4. 주문관리
5. 고객관리
6. 게시판 관리
7. 프로모션 관리
8. 통계관리
05. 스마트스토어
1. 개인회원 입점하기
2. 사업자회원 입점하기
3. 상품등록하기
4. 발주/발송/배송 현황 처리
5. 취소 처리 방법
6. 반품관리 (1)
7. 반품관리 (2)
8. 교환 관리
9. 환불여부 확인
10. 정산 관리
11. 문의/리뷰 관리
06. 오픈마켓 (지마켓/옥션)
1. 판매자 전환
2. 사업자 회원 입점
3. 상품 등록 (1)
4. 상품 등록 (2)
5. 주문 관리
6. 클레임 관리
7. 정산 관리
8. 구매고객 관리
07. 오픈마켓 (11번가)
1. 판매자 전환
2. 사업자 회원 입점
3. 일반 상품 등록
4. 단일 상품 등록
5. 상품 대량 등록
6. 상품 복사 등록
7. 주문 관리
8. 클레임 관리
9. 정산 관리
10. 문의/리뷰 관리
08. 소셜 커머스 (위메프/쿠팡/티몬)
1. 입점하기
2. 상품등록
3. 주문관리
4. 클레임 관리
5. 정산 관리
6. 고객 관리/문의 후기
자본금에 맞는 상품 리서치&소싱
01. 시작 전에
1. 강의 목적 및 개요
2. 유통에 대한 사전 학습
02. 상품 소싱의 기본
1. 상품 소싱의 기본 : 상품 소싱의 개념 및 이해
2. 상품 소싱의 꿀팁 : 중요 정보
3. 상품 소싱의 장단점 : 사입과 위탁거래의 비교
03. 상품 소싱의 방법
1. 오프라인 시장조사
2. 전시회 시장조사
3. 온라인 쇼핑몰별 시장조사
4. 안전한 공급사 선별 방법/기준
04. 상품 소싱의 종류 및 실전 전략
1. OEM 생산 및 PB 상품 제조
2. 제조사를 통한 사입
3. 도매를 통한 사입
4. 도매를 통한 위탁판매
5. 글로벌 소싱
6. 상품 pick으로 판매하기
효율적으로 쇼핑몰 운영하기
01. 온라인 쇼핑몰 운영,
이것만 알아도 망하진 않는다
1. OT
2.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는 모바일이다
3. 단계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접근하기
4. 온라인 창업으로 먹고 살 수 있을까?
5. 0원으로 시작해도 체계적인 자금 계획은 필수
6. 온라인에서 괜찮은 비즈니스 모델이란
7. 상품매입의 기본 프로세스
02. 자본금에 따른 사업 전략 구상방법과 상품 매입의 기본
1. 재고를 줄이는 전략이 갑이다
2. 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사업 전략 구상 방법
3. 사업계획서 간단히 작성하기
4. 키워드로 하는 온라인 시장조사
5. 상품 매입을 위한 사이트 활용법
6.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
03. 본격적으로 쇼핑몰 운영하기
1. 내 돈 지키는 꼭 알아야 할 세무법
2. 사업자 등록 및 꼭 알아야 할 기본법
3. 나에게 맞는 판매채널 선택하기
4. 상품 기획 능력 키우기
5. 스마트폰으로 상품사진 및 영상 촬영하기
6. 상세페이지 제작 및 이미지 호스팅 사용하기
7. 상품등록하기 실습
8. 포장 및 택배업체 계약하기
9. 결제 프로세스와 정산관리
10. 고객과의 소통은 마케팅의 첫번째이다
11. CS, 배송, 반품 및 교환방법
12. 매출로 연결되는 컨텐츠를 구상하는 방법
04. 내가 부딪혀보기 전에 먼저 알았으면 좋았을 꿀팁!
1. 브랜딩을 위한 도메인 결정하는 법
2. 도메인 등록방법과 상표권 보호를 하자
3. 직원이 없을때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자
4. 시장조사를 위한 참고 사이트 소개
5. 이미지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6. 꼭 시도해야할 정부지원 프로그램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01. 디지털 트렌드 읽기
1. 디지털 산업의 트렌드 변화
2.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1)
3.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2)
4. 온라인 마케팅의 목적과 특징
5. 트렌드 분석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소개
02. 상품기획부터 시작하는 마케팅
1. 상품기획을 위해 꼭 필요한 사고 ‘3D Thinking’
2. 상품이 꼭 갖춰야 할 4가지 필수요소(1)
3. 상품이 꼭 갖춰야 할 4가지 필수요소(2)
03. 나만의 마케팅 프레임 구축하기
1. 나의 고객은 어디에서 들어와서 어떻게 나가는가? ‘고객여정지도만들기’
2.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3. 온라인 광고 핵심용어 정리
04.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단계별 전략 수립
1. 마케팅 퍼널(funnel) 설계하기
2. 단계별 KPI 설정하기
3. 성과측정 및 분석하기
4.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전략 '최적화'
05. 외부광고 시작을 위한 기본준비
1. 검색광고 시작하기(기본 세팅 및 집행순서, 예산설정 등)
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시작하기(기본 세팅 및 집행 순서, 픽셀 등)
3. 기타 커머스에 효과적인 매체 소개
06. Case Study를 나의 비즈니스에 적용 해보기
1. 타 커머스 사례 (블랭크, 와이즐리 등)
2. 이커머스 창업 실패 사례
상세페이지 기획 및 사진 보정
01. 상세페이지 기획
1. 상세페이지 구성
2. 상품 대표 이미지 및 상품 정보
3. 이벤트 공지, MD 코멘트, 컬러 정보
4. 소비자들을 집중시킬 수 있는 베스트컷
5. 상세 페이지 스토리
6. 의류정보
7. 모델정보
8. 일러스트 사이즈 가이드(1)
9. 일러스트 사이즈 가이드(2)
02. 모델 사진 보정
1. 커브스
2. 레벨
3. 셀렉티브 컬러
4. 몸매 비율 보정
5. 리퀴파이 보정
6. 피부 보정
7. 모델 보정 (남자)
8. 모델 보정 (여자)
03. 제품 사진 보정
1. 반팔티
2. 스커트
3. 팬츠
4. 실밥 지우기
5. 컬러 바꾸기
6. 배경 지우기
7. 상세페이지 가이드라인 만들기
8. 상세페이지 이미지 사이즈 조정하기
9. 썸네일 피드 관리하기
쇼핑몰 통합관리 시스템
01.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클릭 한방에 해결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시스템’
1.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란?
2.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의 필요성
02.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의 종류와 특징
1. 상품등록, 품절관리 솔루션
2. 주문관리, 재고관리 솔루션
3. 상품관리, 주문관리 솔루션
4.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나만의 홈스튜디오로 사진 촬영/보정하기
01. 카메라 조작법에 대한 이해
1. 셔터
2. 조리개
3. 감도 (iso)
4. 화이트밸런스
5. 카메라의 다양한 모드, 카메라의 종류
02. 촬영 준비하기
1. 스튜디오 장비와 광원
2. 1인 스튜디오 간단 세팅법
03. 다양한 촬영 기법 및 Raw 파일 보정
1. 모노라이트를 사용한 촬영법
2. 소프트박스를 이용한 면광원 연출
3. 지속광을 이용한 촬영
4. 스트로브를 이용한 촬영
5. 서브 조명의 역할
6. Raw 파일 보정
1인쇼핑몰
정해연 강사님

現 셀러허브 영업 실무 매니저

[주요 경력사항]
– 前 뷰티샵 “건강한 이야기” 대표
– 前 고객 관리 서비스 “터칭(Touching)” 모바일 앱 영업 사원
– 前 유통회사 “엔키코퍼레이션” 영업 이사

온라인 쇼핑몰 개론 /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Part.

“오프라인 자영업에 한계를 느끼고 온라인/모바일 시장을 경험하고자 했습니다. 상품 소싱부터 물류, 콘텐츠 기획, 판매 등을 직접 이해하고 경험했습니다.”

박혜원 강사님

現 배럴 온라인영업부 주임

[주요 경력사항]
– 前 패션브랜드 “펠틱스” 온라인팀 주임
– 前 홈베이킹 쇼핑몰 “브레드가든” 온라인팀 주임
– 前 생활잡화 “노트케이스” 온라인영업팀 사원

온라인 쇼핑몰 구축 Part.

“온라인 쇼핑몰에 대하여 기초지식 없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쇼핑몰 구축법을 알려드립니다.”

조대원 대표님

現 빅클 쇼핑몰 대표

[주요 경력사항]
– 前 무역상사 해외영업팀

온라인 쇼핑몰 운영 Part.

“컴퓨터와 신용카드, 0원으로 시작한 투잡쇼핑몰이 월급을 초과해 현재는 월 순이익 4000의 자사몰이 되었습니다.”

강중구 강사님

온라인 상품 유통 및 컨설팅 경험 다수

[주요 경력사항]
– 前 위메프 카테고리관리 및 MD팀장
- 前 홈앤쇼핑 상품기획 및 MD
- 前 11번가 상품기획 및 MD
- 前 애경산업 Account Manarger, Brand Manager
- 前 홈플러스 Buyer & Store Manager

상품 소싱&리서치 Part.

“자본금에 맞는 상품 리서치 방법과 유통에 가장 기초가 되는 제품 소싱의 종류부터 방법까지 낱낱이 파헤쳐 봐요!”

송연섭 팀장님

現 그린램프라이브러리 / 브랜드파트(마케팅,디자인) 총괄

[주요 경력사항]
– 前 디지털 광고 대행사 광고,
매체기획 AE
– 前 “티몬” 온라인 마케팅 팀장
– 前 “서커스플래그” 대표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Part.

“내 비즈니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예산 낭비를 줄이고 실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커머스 최적화 마케팅을 시작해보세요!”

김아람 강사님

現 쉬잇스냅 photographer

[주요 경력사항]
– 前 “스타일 온 미” web designer
– 前 “끌로드마농” web designer
– 前 “보보파우치” photographer / web design 총괄 팀장
– 前 “장현우 스튜디오” photo retoucher

상세페이지 기획/제작 Part.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상세페이지 제작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며, 함께 제작해보겠습니다.”

이훈 강사님

現 티몬 여행 / O2O 그룹 선임 photographer

[주요 경력사항]
– 계원예술대학교 사진학 전공
– 초경량비행장치(드론 항공촬영)국가 자격증
– 前 “중앙일보” 분당/수지 섹션 사진기사
– 쏘카, 인터파크, 스무디킹, 앤디워홀 전시 등 다양한 촬영
– 패스트캠퍼스 사진 기초 / 심화 과정 강의 진행

나만의 홈스튜디오로 사진 촬영, 보정 Part.

“카메라의 기본 조작 및 조명에 다한 이해로 쇼핑몰 사진의 촬영부터 후반 작업까지의 과정을 쉽게 알려드립니다.”

석근 강사님

現 티몬 상품 전 카테고리의 촬영 총괄

[주요 경력사항]
– 라온다이브 수중촬영 출강
– Tokyo Visual Arts College, 사진학 전공
– 前 “Shooters Image 스튜디오”
– 前 “Jac 스튜디오”
– 혼다, 디올, 소니, 멀버리 등 다양한 촬영

나만의 홈스튜디오로 사진 촬영, 보정 Part.

“간단한 홈 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 조명을 활용한 촬영까지! 제품 누끼 촬영의 기본을 경험해보세요.”

강사님 인터뷰

정혜연 강사님
조대원 강사님
송연섭 강사님

챕터별 강의 무료보기

쇼핑몰 구축 관련 용어
온라인 창업으로먹고 살 수는 있을까
카페24로 쇼핑몰 시작하기
온라인 마케팅의 목적과 특징
1인쇼핑몰
1인쇼핑몰
1인쇼핑몰
1인쇼핑몰
1인쇼핑몰
(자동) (자동) (자동)
정가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자동)

[100%챌린지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본 강의는 100% 환급 챌린지 프로모션 대상 강의입니다.
- 이벤트 강의 구매 기간(1/18-1/24) 내 강의 구매 후 챌린지 참여 신청 기간(1/18-2/7)내 챌린지 참가 신청까지 완료한 분들에 한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본 프로모션은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 불가합니다.
- 환급 금액은 실 결제가에서 제세공과금 22%를 차감한 금액으로 산정되며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환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대상자 발표 후 개별 안내드립니다.

[일정]
- 이벤트 강의 구매 기간 : 1/18(월) - 1/24(일)
- 챌린지 신청 기간 : 1/18(월) - 2/7(일)
- 학습 기록 미션 안내: 2/9(화)
- 학습 기록 미션 진행 기간(90일) : 2/15(월) - 5/15(토)
- 최종 미션 안내: 5/20(목)
- 최종 미션 진행 기간(7일) : 5/24(월) - 5/30(일)
- 100% 환급 대상자 발표일: 6월 3일(목)
[수강 안내]

-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패스트캠퍼스는 1인 1계정이 원칙으로 기기 동시 접속 시 자동 로그아웃되며, 동시 접속이 제한됩니다.
-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는 인터넷 연결 환경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개의 강의를 구매할 시, 최대 한 과목에 한하여, 챌린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 강의를 구매하신 후, 별도 신청 절차를 완료하신 분에 한해 챌린지 참여 자격이 주어집니다.

미션 안내
- 미션은 판매 종료 후인 2021년 2/15 부터 2021년 5/15 까지 진행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 포함)
- 미션은 학습 기록 미션과 최종 미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학습 기록 미션을 실패할 경우, 최종 미션 참여 및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 제출한 블로그 학습 기록 및 최종 미션 후기는 게시 후 전체 공개 상태로 1년 동안 유지해야 하며, 기간 내 후기를 사전 동의 없이 삭제, 비공개 시 챌린지 대상에서 제외 혹은 환급금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 미션과 관련한 내용은 100% 환급 챌린지 미션 페이지 (클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학습 기록 미션]
1. 3클립 이상의 강의 영상을 수강하기
2. 수강 인증샷과 함께 1000자(공백 미포함) 이상의 학습 기록을 블로그에 작성하기
3. 미션 페이지에서 미션 기록을 제출하기
4. 위 1.2.3번을 모두 주 2회 각각 수행해주셔야 미션 참여가 가능합니다.
5. 미션 기록 주별 제출 기한은 매주 월요일 00:00 부터 일요일 23:59까지입니다.
- 학습 기록 수행 후 폼 제출까지 완료하셔야 미션 완료로 인정됩니다.
- 환급은 90일 동안 매주 학습 기록 미션을 빠짐 없이 참여하고 최종 미션까지 모두 수행하신 분들에 한해 진행됩니다.
- 학습 기록 미션의 일정은 일시중단 및 재개가 불가능합니다.

[최종 미션]
- 최종 미션의 내용은 챌린지 참가 후기를 담은 블로그 작성이며 자세한 사항은 참여자 분들께 개별적으로 안내 드립니다.
- 최종 미션 작성 후 폼 제출까지 완료하셔야 미션 완료로 인정됩니다.
- 환급은 90일 동안 학습 기록 미션을 1회도 빠짐 없이 참여하고 최종 미션까지 모두 수행하신 분들에 한해 진행됩니다.
- 최종 미션 제출 후 진행되는 환급에 대해서는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됩니다.
- 완료한 최종 미션은 5월 30일 23:59 까지 제출해주셔야 최종 제출이 인정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미션을 매일 진행해야 하나요?
A1. 미션은 학습 기록 미션과 최종 미션으로 진행됩니다. 학습 기록 미션은 주 2회 진행되며 챌린지 기간 내 1회라도 실패할 경우 최종 미션 참여 및 환급이 불가합니다.
학습 기록 미션은 1/18(월)~2/7(일) 기간 내에 챌린지 참여 신청을 완료하신 후 2/15(월)~5/15(토)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학습 기록 미션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3개 클립 이상의 강의 영상을 수강한다.
2)수강 인증샷과 함께 1000자(공백 미포함) 이상의 학습 기록을 블로그에 작성한다.
3)미션 페이지에서 미션 기록을 제출한다.
4)위 1.2.3번을 모두 주 2회 각각 수행해주셔야 미션 참여가 가능합니다.
5)미션 기록 주별 제출 기한은 매주 월요일 00:00 부터 일요일 23:59까지입니다.
학습 기록 미션을 완료하신 수강생분들께는 5/20(목) 최종 미션을 별도 안내드립니다.

Q2. 1회에 3개 클립 이상 들어도 되나요? 조기 완강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2. 1회에 3개 클립 이상 수강을 하게 되면 미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수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조기 완강하신 경우에도 주 2회 학습기록 미션을 모두 진행해주셔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벤트 종료 전 강의를 완강하셨더라도 복습 형태로 주 2회 3클립 이상의 학습 기록을 작성해주세요. 시청하신 영상을 토대로 블로그 후기를 작성하므로, 미션 기간 횟수에 맞추어 클립을 수강하시길 권장합니다.

Q3. 챌린지 시작일 전에 미리 수강해도 되나요?
A3. 1/18(월)~1/24(일) 기간 내 강의를 구매하신 후 챌린지 시작일인 2/15(월) 이전에도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선 강의를 수강하셨더라도 챌린지 시작 이후부터 주 2회 학습기록 미션을 모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챌린지 시작일 이전에 작성된 블로그 학습 기록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Q4. 블로그 작성 필수 조건과 양식이 있나요?
A4. 블로그 작성 필수 조건과 양식은 챌린지 참여 신청자분들께 2/9(화) 별도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필수 조건과 양식을 지켜주셔야 미션 성공이 가능하므로 메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Q5. 저는 강의를 2개 구매했습니다. 2개도 가능한가요?
A5. 2개 이상 강의를 구매하셨더라도 챌린지는 1개 강의만 진행 가능합니다. 한 강의에 한하여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중간 다른 강의로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학습 기록 미션 첫 진행 시 선택한 강의로만 진행하실 수 있으니, 2개 이상 구매하신 수강생분들께서는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급 안내]
- 환급 일정은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적으로 안내됩니다.
- 환급 진행을 위해서는 미션 수행 기간 동안 학습 기록 미션과 최종 미션을 모두 성공해야 합니다.
- 학습 기록 미션 참여 여부와 최종 미션 참여 여부가 모두 확인된 후에 환급이 진행됩니다.
- 환급 대상자분들은 대상자 발표 후 6월 7일(월) 18:00까지 통장사본 및 신분증 사본을 help.online@fastcampus.co.kr로 제출해야 합니다.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분은 환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환급은 실 수강료에서 제세공과금 22%를 제한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계좌입금 형태로 진행됩니다.

[환불 안내]
- 본 챌린지 기간에 구매하신 올인원 패키지는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가능합니다.
- 환불 시 해당 챌린지 미션 참여는 불가능합니다.

- 온라인 강의는 각 과정 별 '정상 수강기간(유료수강기간)'과 정상 수강기간 이후의 '복습 수강기간(무료수강기간)'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시작일: 결제 완료일이 수강시작일입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5강 이상 수강 시 정상(유료) 수강 기간인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정상(유료)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정상(유료)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정상(유료)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강의마다 수강기간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이 상이합니다.
- 패스트캠퍼스 취소/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기타 챌린지에 대한 문의는 help.online@fastcampus.co.kr로 문의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및 결제를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를 통해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 예약 판매의 경우, 1차 오픈시 개별적으로 수강 안내를 드립니다.)
– 수강 시작일은 결제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사전 예약 판매의 경우, 1차 오픈 후 수강 가능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총 학습기간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2개월(60일), 무료 수강 기간은 61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유료 수강기간과 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본 패키지는 약 32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 수강 기간(=유료 수강 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 30시간 : 최초 1개월 (30일), 무료 수강기간 31일차, 일 1시간 / 31~ 60시간 : 최초 2개월 (60일), 무료 수강기간 61일차, 일 1시간 / 61~시간 : 최초 3개월 (90일), 무료 수강기간 91일차, 일 1시간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이벤트 적용 불가 합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쿠폰 적용이나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5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강의를 결제할 경우, 할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5강 이상 수강시 수강기간인 2개월 (6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8일 ~20일 미만 경과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21일~30일 미만 경과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30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 패스트캠퍼스 아이디 공유 금지 정책 안내 ※

아이디 공유란?
1개의 아이디로 여러명이 공유하여 수강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모든 온라인 강의에서는 아이디 공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접속에 대한 기록이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누적되며, 동시 접속 기록이 10회 이상 확인되는 경우 사전 안내없이 아이디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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