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
12월 17일에 가격이 인상됩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HBR Korea 스페셜 패키지 한정 판매 (~12/16)
br_TOP@2x
banner_top_2
banner_superpass

Notice
공지사항.

New

-12월 3일, 관리회계 및 기업 가치평가 과목이 추가되었습니다.

-12월 17일, 아래 3개 과목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1) 전략적 인적 자원 관리
2) 마케팅 이론
3) 경영 전략 이론

최저가 마감까지 남은시간
MBA의 몰락
02_2
02_3
신문기사
02_4
FAST MBA는 이런 취지
FAST MBA는 이런거임
추가 이미지 타이틀
시간 낭비 돈 낭비
비교_수정

관리자의 고민 1.
떨어지는 매출을 잡아야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신규 사업 초기라 매출이 들쑥 날쑥해서 불안합니다. 마케팅적 문제인건지 알고싶어 마케팅 데이터를 보자하니 정확한 해석이 어렵고 비즈니스적 전략 자체의 문제인가 싶어 분석하고자 해도 요즘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이라는게 뭔지 모르겠고… 이렇다 보니 관리자로서의 나의 자질 자체가 의심스럽기 시작해 자신감이 낮아지기만 합니다.

관리자의 고민 2.
뉴밀레니얼 시대에게 중요한 조직문화란?

요즘 직원들 정말 무섭습니다. 조금이라도 불편한 점이 있으면 퇴사 결정을 너무 쉽게 내리고, 그들을 붙잡으려고 무조건 좋은 복지,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제공하니 오히려 너무 자유분방한 분위기에 체계도 없고 일도 진행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관리자에게도 실무자에게도 좋은 조직문화란 무엇일까요? 우리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뽑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관리자의 고민 3.
너무 빨리 바뀌는 시장 및 기술 트렌드

블록체인, AI, 데이터 사이언스… 새로운 기술은 끊임 없이 나오고 그것을 하나라도 모르고있으면 내가 뒤떨어지는것 같고 그럼 팀 또는 회사 자체가 시장에 뒤떨어져 가는것 같아 불안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런건 깊게 알진 못해도 얕고 넓게 알아두면 언젠간 도움이 될것도 같은데… 참 그게 어렵습니다.

관리자의 고민 4.
No 시간, 수 많은 책임과 부족한 자기계발

나도 공부하고 시장 흐름을 빨리 알고 싶지만 백투백 미팅과 끊임 없는 의사결정들 사이에 나의 발전을 위하여 쓸 시간은 정말 1도 없습니다. 나의 발전이 곧 팀의 발전, 회사의 발전인것을… 이렇게 시간 없다 핑계만 대다가는 정말 뒤쳐질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마케팅 팀 사원은 마케팅을,
회계 팀 사원은 회계를,
개발 팀 사원은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되는데…

관리자는 전 분야를 배워야합니다!
그래서, 전 분야를 알려드립니다!

망설이면 손해
section12_4@2x-600x280
최저가 마감까지 남은시간

6개월 이용권

월 13,500원

X 6개월 이용시

총 81,000원

1년 이용권

월 8,250원

X 12개월 이용시

12/17부터
인상

총 99,000원

평생 이용권

월 2,972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07,000원

HBR 6개월 구독 패키지

FAST MBA 평생 이용권
+ HBR korea 6개월 구독

월 4,166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50,000원

최저가 버튼

단체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해주시면,
영업일 기준(주말, 공휴일 제외) 최대 24시간 이내에 견적에 대해 회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클릭)

3가지
06_2

직장인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회사 경험이 없는 탁상공론식 경영학이 아니라,

실제 회사에서의 실무 경험을 지식으로 녹여낸 컨텐츠입니다.

책 속의 고루한 경영”학”

최신 트렌드와 실무 경험을 녹여낸 경영 “실무 지식”

과목 상세 설명

기업가 정신 분야_Entrepreneurship

기업가 정신 (Entrepreneurship)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이란 기업의 본질적인 목적인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하여 경영진이 갖춰야 할 자세나 정신을 의미합니다. 빨리 변하는 시대에 이러한 정신을 가지기 위해서는 결국 자기주도적 관점과 태도가 모두에게 필요하며 이것이 결국 광의의 기업가정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기업가정신이라는 단어는 창업과 관련해서 많이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기업가정신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 의미는 단지 창업자/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내가 특정 회사 안에서 더 높은 직급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도, 직원으로서 응당 가질만한 가치가 있는 좀 더 넓은 범위의 기업가정신이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며, 이와 관련한 내용을 주로 다루게 됩니다.

경제의 기본 이해
(Basic Understanding in Economics)

경제신문을 읽어야 세상을 돌아가는걸 이해할 수 있다고들 합니다. 실제 경제신문에서 다뤄지는 내용들은 어쩌면 오늘 당장 내 일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수도 있습니다만, 거시적 경제구조와 환경의 변화는 결국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어떤 형태로건 미치게 됩니다. 경기, 물가, 금리, 부동산, 통화, 환율 등 경제가 돌아가는 기본 원리는 서로가 서로에게 물고 물리는 관계를 가지고 있어 어느 한 영역에 대한 국지적인 지식만 가져서는 전체 흐름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기초 경제 지식, 상식에 대해 최신 사례들을 활용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비즈니스와 전략 분야_Business & Strategy

경영 전략
(Business Strategy)

12월 17일 공개 예정!

스타트업 방법론
(Lean Startup)

빠른 시대의 변화 속 소비자들은 우리가 만들어낸 상품과 서비스들이 예전처럼 더 좋아지기를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MVP (Minimum Viable Product)를 설계하고, 이를 빠르게 시장에 내놓고, 고객들의 반응을 체크해서 수정해나가는 피드백 루프가 필요하며, 이를 통칭해 하나의 이론적 방법론으로 설계한 것이 바로 린 스타트업 방법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이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용되었던 방식을 체계화한 것으로,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들이 애자일한 개발 방식과 고객을 개발한다는 개념 (Customer Development), 오픈소스의 활발한 활용 등을 포괄적으로 정의한 상위 개념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단지 스타트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 세대의 경영전략이론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모든 기업이 필수적으로 습득하고 조직 내에 체화시켜야 하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경영전략 패러다임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
(Global Strategy)

과거에는 해외 진출이라는 단어가 많이 쓰였습니다. 한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해외 시장에 수출한다는 개념에서 시작된 이 해외 진출이라는 단어는 비슷하지만 조금 다르게 지금 이 시대에는 변화되어야 합니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를 전세계 각국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함께 사용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물리적으로 한국에서 회사를 만들고 서비스를 개발했는데, 해외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기도 합니다. 즉, 예전과는 다르게 글로벌 시장은 점점 동기화 (Syncronization) 되어가고 있으며, 따라서 과거의 해외진출 전략은 다가오는 미래에 적용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시장이 전체가, 또는 권역별로 하나의 시장으로 동질성이 강화되어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새로운 글로벌 진출 사례를 만들고 있는 다양한 실 사례들을 통해 귀납적으로 그 성공사례들을 고찰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내 회사, 내 서비스, 내 제품에 미치는 영향과 전략 수립에 반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사업 전략
(New Business Development)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모든 기업에서 매일 이뤄지는 일입니다. 어떤 회사에서는 높은 확률로 신사업을 성공시키고, 또 어떤 회사에서는 신사업을 시도하는 족족 런칭조차 하지 못하거나 대부분 실패합니다. 즉, 신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있어서도 분명 성공과 실패의 이유가 있다는 것이고, 이는 체계화가 가능한 경영 지식의 영역입니다. 단순히 비연관다각화는 좋다 또는 나쁘다로 판단할 수 없고, 매 신사업마다 외부 경영컨설팅회사에 비싼 돈을 주고 맡길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모든 경영자의 고민은 신사업 추진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 놓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세션에서는 신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구조적 사고, 체계화하기 위한 각종 프레임워크 및 방법론, 실제 실행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 및 해결 방안, 신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조직적/인력적 제반 사항들에 대해 폭넓게 다룹니다.

스타트업 투자(VC)와 M&A
(Venture Capital, M&A)

회사가 성장해나가는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팀을 꾸리고 자원을 투입해 직접 확장해나가는 것(Organic Growth)과, 외부에 있는 회사에 투자하고 때론 인수합병을 통해 사들이는 것(Inorganic Growth)이 바로 그것입니다. 모든 회사의 시작은 스타트업이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내는 조직인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들의 업무 방식과 이들의 투자 판단 요소 등은 벤처캐피탈 업을 하는 회사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혁신의 동력을 찾는 모든 회사들에게 필요하고 또 적용되어야 할 공통의 방법론일 것입니다. 또한, 단지 스타트업에 소수 지분 투자를 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성장을 충분히 이뤄낸 기업들에 대해서는 과감히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충전하는 것도 반드시 배워야 하는 경영 스킬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_Marketing

마케팅 이론
(Marketing Theory)

12월 17일 공개 예정!

디지털 마케팅
(Digital Marketing)

이제 대학에서 가르치던 전통적 의미의 마케팅은 더 이상 실무에서 활용되지 않습니다. 대학 마케팅 과목에서 STP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나 4P와 같은 개념을 배우고 지금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마케팅 관점에서 굉장히 큰 벽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먼저 고객이 디지털 네이티브로 변화했고, 채널도 네이버/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로 변화하였으며, 디지털로 기록된 고객 데이터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즉, 마케팅의 제반 환경이 바뀌었으며 이로 인해 전통적인 마케팅이 아닌,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적인 개념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채널들의 특성과 숫자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의 실행과 결과 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지만 고객이 바꿔놓은 디지털 세상의 다양한 마케팅 문법에 대해 가르쳐드립니다.

그로스해킹
(Growth Hacking)

그로스 해킹은 성장을 위한 방법론입니다. 그로스 해킹은 단지 마케팅의 영역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제품과 서비스의 성장, 매출의 성장, 사용자 기반의 성장 – 등 성장을 위해 필요한 multi-functional 방법론을 총칭합니다. 그로스 해킹을 통해 실리콘밸리의 초대형 기업들이 탄생했습니다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등). 이는 특히 마케터만이 학습해야 하는 특정 지식이 아닌, 개발자/엔지니어, 기획자, 그리고 경영자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머리와 가슴, 손에 탑재해야 하는 필수 스킬이자 마인드셋입니다. 대규모 마케팅 예산을 투입해서 얻어낼 수 있는 결과들을 실리콘밸리의 많은 회사들은 마케팅 비용을 1원도 쓰지 않고 만들어낸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면밀히 관찰/분석하며, 여러가지 가설을 활용해 A/B 테스트를 하고, 다양한 분석 툴을 통해 데이터 이면의 의미를 살피는 등 성장을 위해 쓰일 수 있는 모든 방법론을 살펴봅니다.

인사 분야_Human Resources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Strategic HR Management)

12월 17일 공개 예정!

기업문화와 채용 전략
Corporate Culture & Talent Acquisition)

과거 전통적인 기업의 HR 부서는 인사행정이나 조직도를 구성하는 일의 비중이 컸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 세대에 필요한 HR과 관련한 지식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잠재적 인재를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일종의 HR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며, Pull Marketing을 위한 기업문화의 구축과 Push Marketing을 위한 채용전략의 구사가 모두 요구됩니다. 이제는 인재들이 기업을 선택하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잠재적 인재 풀을 대상으로 왜 우리 회사에서 당신이 일해야 하는지를 논리적이고 때론 감성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어야 하며 이에 대해 꾸준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업문화는 단지 외부에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내부 구성원들과 지금까지 쌓아온 그 무엇에 해당되기에 하루 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며 체계적인 준비와 학습,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와 연계되어 좋은 인재는 기업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찾아야 합니다. 지금 시대에 인재들이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금전적인 보상구조, 비금전적인 보상구조 등에 대해서 다각도에서 살펴보면서, 채용을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이 경영자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HR 분야의 필수 지식이 됩니다.

재무회계 분야_Finance

회계와 재무
(Accounting & Finance)

회계와 재무는 기업의 언어라고 불립니다. 마찬가지로 시대의 변화에 따라 두 가지 영역 또한 변화합니다. (물론 그 변화의 폭이 다른 영역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회계와 재무는 경영학 비전공자들에겐 때론 외계어처럼 다가오기도 하는 낯선 분야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회계의 원리와 특성, 재무제표 작성과 해석하는 방법, 그리고 실제 항목별 의미와 주요 특징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아둬야 합니다. 재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의 자금 조달과 관련해서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들, 그리고 다소 학문적인 영역이기는 합니다만 재무관리 영역에서 다뤄지는 자본구조/지배구조/배당정책 등과 관련한 배경 지식들은 경영자에게 기업을 숫자로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분야입니다. 회계와 재무는 변치 않는 상식에 가깝지만, 최근 사례와 업데이트 된 정책 등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관리회계
(Managerial Accounting)

12월 3일 공개 예정!
원가관리회계는 재무회계와 달리 목적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정보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지만 정보이용자가 외부 정보이용자가 아닌 내부정보 이용자입니다. 제조기업에서 제품의 단위당 원가를 분석하고, 분석한 원가를 통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관리자에게 회사를 위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즉, 경영자에게 회계와 재무란 단순히 기업의 가계부를 읽는 방식을 배우는 것이라면 관리 회계의 경우 가계부에서 읽은 숫자를 통해 의사결정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목입니다. 원가관리회계 과목에서는 제조기업을 가정하고, 효율적으로 원가를 산정하고, 산정한 원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이윤극대화를 위한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쉽고, 정확하게 설명해드립니다.

기업가치 평가
(Valuation)

12월 3일 공개 예정!
기업도 하나의 경제적 주체이므로 기업가치를 증대시켜야함은 물론이거니와 기업의 이해관계자는 특정시점에 특정기업에 대하여 기업가치를 평가하여 각자의 목적에 맞는 의사결정을 하게 됩니다. 기업가치는 기본적으로 재무적 가치와 비재무적 가치로 구분할 수 있는데 비재무적 가치는 그 자체가 기업가치의 목표라기 보다는 이러한 비재무적 가치를 수단으로 하여 궁극적으로 재무적 가치를 증대시켜나가는것이 목표가 되는것입니다. 이 모든 평가의 결과는 투자 목적과 금융의 의사결정 목적으로 사용되거나, 기업간 거래를 위하여, 기업 내부 의사결정을 위하여, 또는 법률 및 규정등에 의한 평가를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의 회사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 기업가치 평가를 직관적으로 설명해드립니다.


차세대 기술 분야_Technology

프로그래밍의 기초
(Basic Programming)

프로그래밍은 또 하나의 외국어와도 같습니다. 개발자는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소통합니다. 세상 모든 기업들에서 소프트웨어의 영향력과 중요도가 높아지는 시점에, 이들 사이에 통용되는 언어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없이 디지털 시대를 헤쳐나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 그 언어 속 수학적, 논리적 사고방식을 배우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을 이해하고 그들과 협업하기 위한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미래의 경영자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협업을 위한 디지털 스킬
(Team Communication & Collaboration Skill)

인트라넷, ERP … 모두 과거 시대의 유물입니다. 기업을 둘러싼 환경이 바뀌면, 기업 내에서 필요한 툴과 스킬도 바뀝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그에 걸맞는 협업 방식이 필요합니다. PC 시대의 과거 유물에서 벗어나, 모바일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툴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경영 스킬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가는 글로벌 탑 기업들은 더 이상 인트라넷, ERP, 엑셀, PPT 등을 쓰지 않습니다. 실시간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툴, 목표 관리를 위한 협업 툴, 클라우드 기반의 파일 공유 시스템 등에 대해 학습하고, 또 이를 효과적으로 결합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스킬의 장착이 필요하기에 이에 대한 압축적인 지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방법론
(Data-driven Decision Making)

측정할 수 있어야 개선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는 기업 경영자에게 있어 금광과도 같지만, 실제로 기업 현장에서 이를 의사결정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전통적인 기업에서는 오너나 총수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과감한 결단이 의사결정에서 큰 역할을 했지만(경영자의 직관이 중요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데이터 앞에 솔직하고 겸손해야 합니다. 지금 시대에는 모든 것이 데이터라는 형태로 기록되고 남아있기에, 이를 철저히 수집하고 가공해서 실제 현상 파악에 그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의사결정 레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진전된 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데이터 분석이 아닌, 데이터를 기업 의사결정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가르쳐드립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Artificial Intelligence & Blockchain)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 (Software is Eating the World) 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산업군에 걸쳐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한 기업들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을 표현한 사설 제목이기도 했습니다. 지난 몇십년간 전세계는 매 10년마다 새로운 기술 변화의 물결에 휩싸였습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인터넷 혁명, 2000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모바일 혁명, 그리고 앞으로의 10-20년을 변화시킬 중요한 기술적 변화의 두 축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입니다. 엔지니어들처럼 이 두 가지 영역의 기술적 내용에 대해서 모든 사람이 자세히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적어도 이 기술들이 어떤 속성과 본질을 가지고 있고, 또 실제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나갈 것인지에 대해서는 산업 불문하고 우리 모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은 단지 변방에 떨어져있는 또 하나의 소프트웨어 산업처럼 그 범위가 제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산업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그 배경과 흐름에 대해 우리는 이해하고 나에게 미칠 영향력에 대해서 나름의 해석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 상세
curri_btn_mktg
읽기자료 제공
최저가 마감까지 남은시간

6개월 이용권

월 13,500원

X 6개월 이용시

총 81,000원

1년 이용권

월 8,250원

X 12개월 이용시

12/17부터
인상

총 99,000원

평생 이용권

월 2,972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07,000원

HBR 6개월 구독 패키지

FAST MBA 평생 이용권
+ HBR korea 6개월 구독

월 4,166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50,000원

최저가 버튼

단체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해주시면,
영업일 기준(주말, 공휴일 제외) 최대 24시간 이내에 견적에 대해 회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클릭)

동일하게 네트워킹
커뮤니티
09_5
대상자 타이틀
대상자
분야별 전문가
망설이면 손해
section12_4@2x-600x280

6개월 이용권

월 13,500원

X 6개월 이용시

총 81,000원

1년 이용권

월 8,250원

X 12개월 이용시

12/17부터
인상

총 99,000원

평생 이용권

월 2,972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07,000원

HBR 6개월 구독 패키지

FAST MBA 평생 이용권
+ HBR korea 6개월 구독

월 4,166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50,000원

최저가 버튼

단체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해주시면,
영업일 기준(주말, 공휴일 제외) 최대 24시간 이내에 견적에 대해 회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클릭)

section5_1
만족도 4.5
15_2
section14_2-2
250개 영상
section9_2

6개월 이용권

월 13,500원

X 6개월 이용시

총 81,000원

1년 이용권

월 8,250원

X 12개월 이용시

12/17부터
인상

총 99,000원

평생 이용권

월 2,972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07,000원

HBR 6개월 구독 패키지

FAST MBA 평생 이용권
+ HBR korea 6개월 구독

월 4,166원

X 36개월
(3년 수강 가정시)

총 150,000원

최저가 버튼
[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이벤트 적용 불가 합니다.
* 수강 신청 및 결제 완료를 하신 분들께는 결제 후 24시간 이내(주말 영업 없음) 수강 권한을 부여해드립니다. 이용방법 또한 결제 후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일괄 안내됩니다. 연락처와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 부탁드립니다.
– 수강시작일 : 수강 시작일은 영상 전체가 오픈되는 11월 7일입니다.
– 총 학습기간 : 수강기간 최초 1개월(30일), 무료수강기간은 31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수강기간과 무료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수강기간 최초 1개월(30일)은 학원법상 환불가능일의 기준을 설정한 것이며, 수강기간은 무제한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미만,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상, 5강 이상 수강 시 수강기간인 1개월 (30일) 대비 잔여일에 대해 학원법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10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1일 초과, 15일 이하 경과 시,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환불요청일시 기준 수강시작 후 15일 초과 시, 환불금액 없음

자주 묻는 질문

– 궁금하신 점을 한번에 해결하세요! –

휴대폰으로 수강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중국에서 생산된 휴대폰 및 태블릿은 접속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수강신청 및 결제 후 언제부터 수강 가능한가요?

10월 1일 1차 영상 공개일 이후 결제하신 분들에 한해서 일괄 안내드립니다.

외국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도 수강 가능합니다만,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아닌 스트리밍으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교육비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나요?

패스트캠퍼스는 평생교육시설로 인가 받았으나 교육비 소득공제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교육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강의 열람, 몇 개의 기기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최대 3개 기기까지 사용 가능하시고, 그보다 많은 경우 자동 차단되니 사용 시 유의해 주세요.

section6_1@2x

지난 4년간 오프라인에서 1,000여명의 수강생이 추천한 [업무자동화] 강의!
이제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