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수립을 위한 마케팅 ROI분석 CLASS
기 간 2016. 8. 22 ~ 2016. 9. 5 (총 3주)
일 정 8/22 (월) , 8/31 (수),  9/5(월)
오후 7:30 ~ 10:30
준비물 필요 시 개인 노트북
장 소 패스트캠퍼스 별관 3층 B강의실
*신사역 1번 출구 강의실 약도 보기(클릭)
담 당 이찬희 매니저
-유선 : 02-518-4824
-메일 :  help.camp.bizstup@fastcampus.co.kr

* 해당 강의는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예산 제대로 짜고 전략적으로 쓰고 있나요?

프로젝트의 성패를 가르는
마케팅 예산 계획 & 관리 전략 을 낱낱이 알려드립니다.

▼마케팅에 재무적 감각을 더하라▼

이런 분들에게 강력히 권합니다

사업이 커지고 마케팅 채널이 다양해 질수록 마케팅 기획자/관리인의 예산관리 능력은 더 중요해졌으며,
재무적 감각을 기르는 것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어디에도 없던 강의▼

오직 패스트캠퍼스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방법의 효율만 따지는 ROI분석이 아닙니다.

마케팅 예산결정부터 마케팅 채널 선정, 채널별 예산분배까지 전 과정에 ROI분석이 어떻게 적용되는 지 알려드립니다. 복잡한 계산과 이론설명이 아닌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내 사업에 적용가능한 ROI 산출 공식과 핵심내용만 알아가세요.

성공한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나왔는지 그 과정까지 알려드립니다.

코카콜라가 휴머니즘을 강조한 광고를 하게 된 이유, 아시나요? 마케팅 전략 속엔 숨은 의도가 있습니다. ‘마케팅 사관학교’라 불리는 글로벌 기업 P사의 마케팅 전략과 함께 그들이 ROI분석을 어떻게 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하는지 극비리의 상세한 과정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강의 특징

ㆍ참여가 중요한 다대다 토론형 수업
강사와 수강생이 자유롭게 의견을 묻고 나누며, 토론하는 수업입니다. 주입식 전달 강의를 원한다면 이 수업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ㆍ실전에 강해지는 시뮬레이션 수업
마케팅 의사결정이 필요한 실제 상황을 가지고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수업 내용을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직접 의사결정자가 되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전략 수립을 위한 마케팅 ROI분석 CLASS▼

3주면 충분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선 마케팅 예산 사용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단 3번의 강의에서 마케팅 예산을 정하고, 분배하는 과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1주차 l 마케팅 ROI 분석을 위한 재무적 개념

마케팅 예산을 책정하려면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총 가치를 계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가치를 산출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재무 이론을 배우고 마케팅 예산을 수립해보세요.

1)신상품 출시에 들여야 하는 마케팅 비용을 계산해보자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활용한 마케팅 예산 포트폴리오 : NPV, IRR의 방식을 활용해 계획해봅니다.
   *NPV(순현재가치)를 활용해 신상품의 미래 가치를 계산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비용 산출하기
   *IRR(내부수익률)을 활용해 정해진 마케팅 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 따져보기

2)마케팅 타겟이 반응하는 변수를 따져보고, 변수를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짜보자
   -단일 변수/ 다중 변수가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계산해봅니다.

2주차 l 계량적 마케팅과 ROI분석 사례

새롭게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려고 할 때, 어디에 얼마나 투자 해야 KPI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KPI에 영향을 미치는 지표들을 찾고 가장 효과적으로 마케팅 타켓과 채널을 공략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률을 계산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투자 개념을 살펴보자
-마케팅을 투자의 일환으로 봐야하는 이유
-ROIC와 ROE를 알면 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률이 보인다.

2)제품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면 20대의 선호도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마케팅 플랜은 어떻게 짤 것인가?
투자대비 성과를 구하기 위한 다양한 KPI를 정의해봅니다. (NPS, Trial, Repeat, Like, GRP, Reach 등)
– KPI에 영향을 미치는 지표들을 회귀 분석으로 따져본 뒤, 마케팅을 집행한 사례를 알아봅니다.
– 산업별 ROI분석에 쓰이는 공식을 직접 만들어봅니다. 

3주차 l 비계량적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때로는 계량화된 ROI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 그 경우에는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되는 지 롤플레잉을 통해 체험해봅니다.

1) 적자만 내는 ‘로켓배송’을 포기하지 않는 소셜커머스 C사의 마케팅 전략에 숨은 의도?
-경쟁사를 없애기 위한 적자 마케팅 전략 사례분석
-내가 C사의 C레벨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2) 하반기 예상 수입은 3억인데, 왜 CMO는 출연료 5억짜리 셀럽을 광고모델로 활용하려고 할까?
-마케팅 의사결정이 필요한 시나리오에 대해 팀별로 논의해봅니다.
– ROI를 직관적으로 산출할 수 없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CEO vs CMO vs CFO가 되어 어떤 기준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지 토론해봅니다.

강사소개

김태경 강사는 서울대학교 졸업 후, ‘마케팅 사관학교’로 불리는 P&G 마케팅 본부에서 프링글스, 페브리즈, 오랄비 등의 브랜드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퇴직 후 KBS 퀴즈쇼 <1 대 100>에 출연해 최종 승자로 획득한 상금 5000만원과 퇴직금으로 MBA TOP5 중 한곳인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에 들어가 수학했습니다. 이후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인 Bain & Company에서 근무했습니다. 현재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mazing brewing company)를 창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강료

모집 마감했습니다. 많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일반 수강가

65만원  

월 4만원 수준 (무이자 12개월 할부 시)

전략 수립을 위한 마케팅 ROI분석 CLASS
기 간 2016. 8. 22 ~ 2016. 9. 5 (총 3주)
일 정 8/22 (월) , 8/31 (수),  9/5(월)
오후 7:30 ~ 10:30
준비물 필요 시 개인 노트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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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 당 이찬희 매니저
-유선 : 02-518-4824
-메일 :  help.camp.bizstup@fastcamp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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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만 원 2,200만 원 캠프 2회 무료 수강권 3년
플래티넘
회원
1,000만 원 1,100만 원 캠프 1회 무료 수강권 2년
골드 회원 500만 원 550만 원 클래스 1회 무료 수강권 2년
실버 회원 300만 원 330만 원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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