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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조직의
HR 전략
WORK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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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하는 기업들의 인사관리 비결

# S급 인재를 유치하는 실무 노하우

# 조직관리부터 조직개발, 조직문화까지

기 간  &  일 정
2019.01.05/12/19
매주 토요일 13:00 – 17:00
총 3회, 12시간

장 소 
강남구 테헤란로 1길 48번지
CNN the Biz 201호

담 당 자  &  문 의
강종무 매니저
02-518-4840,
help-biz@fastcampus.co.kr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인사 관리 방향성’을 단기간에 배울 수 있는 강의”

누적 수강생 약 340명, 13번째 조기마감 강의, 수강생 만족도 9.0

*실제 수강생 후기만을 모았습니다.

워크샵 후기

성공한 기업의 HR 전략은 남다르다.

복리후생, 우리 회사랑 비슷한데 A급 인재들이 저절로 몰리는 회사
조직문화 하나로 소비자 브랜딩까지 하는 회사
특별한 인재가 없이도 팀워크로 똘똘 뭉친 회사

대체 이들의 HR 전략은 무엇이 다를까요?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수많은 인사경험이 있는 HR 실무 전문가들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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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1  | 인사관리

B강사님
핀테크기업 HR총괄

우수인재 유치와 보유를 위한 인사관리 방법

– 오직 패스트캠퍼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분입니다.
국내 대기업 S사/N사/H사를 거쳐 스타트업의 HR Manager까지! HR 분야의 최고 전문가. 창업 5년만에 산업 분야내 세계 50위 안에 들만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인사총괄 담당자가 직접 강의합니다. 50인 이하에서, 100명 이상의 조직이 되기까지, 인사체계 수립을 해온 HR 담당자의 노하우를 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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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2  | 조직개발

박태현 대표
팀과 리더 이야기

성과와 변화를 이끄는 사람의 육성과 조직개발

박태현 대표는 삼성, 현대, SK, LG 등의 국내 유수 대기업뿐 아니라 NHN, 넥슨 등의 IT기업 및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등의 스타트업에서 강의를 활발히 진행 중인 HR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입니다. KBS, SBS, CBS 세바시 등의 방송에도 출연해 인사이트를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강연에서는 ‘성과와 변화를 이끄는 사람 육성과 조직 개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 저서 <누가 회사에서 인정받는가>, <부하직원이 말하지 않는 진실>, <처음 리더가 된 당신에게>, <팀으로 일하라>등 다수
–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석사(HRD/OD 전공), 고려대학교 교육학 학사
– 전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 부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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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3  | 조직문화

A 강사님
푸드테크기업 HR 총괄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문화 구축 전략

HR컨설팅, H그룹 및 1위포털N사 메이저게임사를 거쳐 현재는 획기적인 조직문화로 주목 받고있는 스타트업의 HR총괄이 직접 강의합니다. A 강사님이 소속된 기업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구축으로 다양한 성과를 이뤄낸 기업입니다. 10명 이하의 스타트업이 900명이 넘는 조직으로 성장하는 동안 수립된 전사적인 인사 체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수강생이 직접 만들어가는 HR Workshop을 소개합니다.

성공한 기업들의 HR 전략 노하우를 핵심만 골라 3주 만에!

“너무 세분화된 인사 관련 강의들… 다 들을 수도 없고 진짜 실무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조직 관리를 위한 이론만을 다루는게 아닌,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서 실제 조직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배워보세요.

전문가에게 직접 ‘우리조직 개선 방법’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기회

2주차에 개별적으로 HR 문제 개선방안에 관련된 과제가 부여됩니다. 제출하면 4주차에 강사님들이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드립니다. 직접 우리 조직의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 계획을 세운 뒤, 전문가에게 피드백과 코칭을 받아 우리 조직에 적용하는 로드맵을 짤 수 있는 기회! 놓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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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문화•조직 개발•인사 관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한 번에!

애사심을 샘솟게 하는 기업의 조직문화란 어떤 것인지,
성과를 위해 필요한 팀워크와 리더십이란 무엇인지,
우수한 인재가 많이 모인 조직을 만들기 위한 채용부터 평가, 보상 그리고 해고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평소에 궁금했던 HR 전략이 있다면 커리큘럼에 반영해드립니다.

단 선착순 10분에게만 본인이 듣고싶었던 HR 전략을 요청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따로 설문지 양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릴 예정이니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강사님들께 전달드려서 커리큘럼에 추가/수정합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자세한 커리큘럼이 나옵니다.

Day.1  | 인사관리
우수인재 유치와 보유를 위한 인사관리 방법

채용

– 채용이 아니라 스카우팅이다
– 육성보다 채용에 더 집중해야 하는 이유
– 오너쉽을 가진 사람(선수,Top-tier)들의 특징
– 채용브랜딩의 중요성
– 필요한 포지션을 정하고, 명확한 JD(job description)를 작성해라
– 스카우팅 할 사람을 정하면 그 사람을 꼬셔라
– top-tier 들의 특징
– 선수는 처우에 움직이지 않는다. 비전과 동기에 움직인다.

평가

– 무엇을,어떻게 평가해야 하는가?
– core value(핵심가치)란?
-각자 회사가 가져가야 할 core value에 대한 조언
– 상대평가, 절대평가?
– Stack Ranking(상대평가)제도가 없어지고 있는데, 평가 자체가 의미가 있을까?
– 동료 평가, 믿을만한가?
– 저성과자, 얼마나 기회를 주어야 하는가?

보상

– 머니머니해도 머니가 최고?
– Top-tier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 보상이 명확하지 않으면 나가야 할 사람이 안 나가고, 필요한 인재가 나간다
– 구성원별로 어떤 방식의 동기부여가 개개인에게 최고의 가치를 가지는지 파악하라
– 성과급? 스톡옵션? Compensation Matrix을 설계해라

해고

– 누구를 해고해야 하는가? (해고의 유형과 정당성)
– 사실 짧은 시간에 해고 대상자가 생기는 건 경영진의 잘못일 가능성이 크다(채용에서의 판단 미스)
– 어떻게 하면 그나마 기분 좋게 해고를 진행할 수 있을까? (좁은 스타트업계에서 적이 되지 말자)
– 한국 사회에서 법적으로 해고가 될까?

Day.2  | 조직개발
성과와 변화를 이끄는 사람 육성과 조직 개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상황! 직원들의 전문성, 어떻게 키울 것인가? (구성원 전문성 개발)

사람은 어떻게 배우는가?
일하면서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아이디어
– 우리 조직의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전문 역량은 무엇이 있는가?
– 누가 어떤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가?
– 일터에서 구성원 전문성 개발을 위해 HR조직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돈 때문에 떠난다고? 직원들은 사람을 떠난다! (리더십 개발)

– 어떤 스타일의 리더가 문제인가?
– 사람이 가진 4가지 욕구
– 구성원의 조직 소속감을 높여주는 리더의 행동
– 일터에서 적용하는 효과적인 리더십 개발 방법은?

다양한 출신! 어떻게 한 방향으로 힘을 모을 것인가? (한방향 정렬)

– 팀워크가 좋은 조직이 가지고 있는 7가지 행동
– 집단 ADHD 증후군
– 조직은 결국 ‘약속’에 의해 움직인다.
– 조직에 필요한 4가지 약속

정신없이 빵빵 터지는 이슈! 어떻게 함께 해결할 것인가? (소통과 협업)

–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몰라서 못 도와 주는 것이다.
(나의 고민 = 우리의 고민, 조직의 고민 = 나의 고민)
–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 소통 방법

조직 변화의 성공 조건

– 복합전략

Day.3  | 조직문화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문화 구축 전략

프롤로그 : 조직문화의 이해

– 문화? 조직문화?
– 조직문화 관련 이론과 사례
– 조직문화와 HR

평가 VS 피드백

– 평가에 대한 몇가지 의문점
– 성과와 역량
– 평가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
– 평가 트렌드의 변화
– 주요 사례

보상

– 보상에 관해 알고 있어야 할 몇 가지 사실
– 보상과 동기부여
– 보상전략(구성요소 Mix)
– 조직상황별 보상전략

간접보상(복리후생)

– 복리후생에 대한 철학 그리고 존중
– 기승전…벤치마킹?
– 평등과 공평(공정)
– what이 아니라 why 그리고 실행

성장(승진과 육성)

– 직급에 대한 이해
– 승진? 승급?
– 승진의 유형
– 트렌드의 변화
– 승진의 미래
– 교육트렌드 변화
– 언제까지 콘도에서 합숙할래?

일하는 방식

– 일의 목표와 목적 : 중요한 건 목적
– 중요한건 양이 아니라 질
– ppt에 집착하는 팀장님, 폰트에 집착하는 실장님, 여긴 어디 난 누구?
– 19세기 사무실, 20세기 사람들, 21세기 비즈니스
– 완성도보다는 타이밍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_소통

– 아직도 직원간담회 하세요?
– 이상한 밀레니얼 세대?
– 선량한 다수를 믿으세요
– 때로는 밀당도 필요하다
– 만족도 100%? 그런 조직은 없다.
– 수렴의 중요성

에필로그

– 브랜드는 수단이 아닌 본질
– 채용 트렌드의 변화
– 조직성장단계와 조직운영
– 조직과 구성원의 지속성장을 위해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2. 기업에서 HR을 담당하고 있는 인사담당자.

3.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대표님/이사진들.

단 3주 만에 당신의 HR 고민을 모두 해결하세요!

수강료

정가 : ₩8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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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수강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단체수강 총 가격 인당 가격
2인 이상 1,200,000 600,000
3인 이상 1,650,000 550,000
4인 이상 2,000,000 500,000

* 기수강자 추가 10% 할인도 중복 적용됩니다.
* 추가 인원 신청은 담당 매니저에게 따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기    간 1월 05/12/19 (총 3회, 12시간)
일    정 토요일 13:00~17:00
준비물 필기도구
장    소 강남구 테헤란로 1길 48번지 (역삼동 619-16번지) CNN the Biz 201호
문    의 강종무 매니저 : 02-518-4840,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