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
기   간 2018. 5. 21 ~ 6. 25 (총 6주)
일   정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 10시 30분
준비물 필요시 개인 노트북, 개인 노트 및 필기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강남역 부근)
담당자 고은호 매니저
– 유선 : 070-4215-8465‬
– 메일 : help-biz@fastcampus.co.kr

* 카카오톡 문의시 강의명을 말씀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및 내부 사정으로 인해 폐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경영 비전공자 & 경영 기초 지식이 부족한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강의!
책보다 재미있게, 최신 트렌드로 생생하게 가르쳐 드리는 경영 전략으로
6주 동안 당신의 전반적인 업무 역량을 업그레이드해 드립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를 자신있게 추천하는 이유

마케팅, 영업, 구매, 생산, IT, 금융 등 모든 직군의 업무 계획과 목표는 ‘기업 전체’의 의사 결정 방향에 근거하여 설정됩니다.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 시장에 대한 평가 및 분석 역량을 갖춘다면 회사는 물론 본인이 속한 직군의 발전 뱡향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과 이론으로 배우는 경영 전략, ‘나 자신’의 사례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과 글로벌 회사의 경영 전략을 경험한 강사님이 최신 전략 트렌드를 전달하는 강의입니다. 사례 분석과 실전 프로젝트, 강사님만의 노하우를 통해 이론으로만 마주했던 개념들이 현업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경험하세요.

경영 전공자가 아니어도, 실무 경력이 많지 않더라도 경영 전략의 기초부터 제대로 쌓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강의입니다. 풍부한 수업 자료 한 번, 사전 과제로 또 한 번! 6주만에 제대로 트레이닝 시켜 드립니다. 초보를 위한 전략 강의를 찾으신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부터 수강하시면 OK!

이런 분들이라면 특히 주목!

01-M-180307

이제 막 시작한 회사 생활,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1도 모르겠어요!

직장생활을 시작한 순간, ‘전략’은 더 이상 멀게만 느껴지는 개념어가 아닙니다. 전략에 대한 기반 지식을 갖춘다면 비즈니스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물론 나와 우리 회사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매일 대충 훑어보고 지나쳤던 비즈니스 뉴스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재미를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입사하자마자 경영 전략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죠?

경영 전략에 대한 기초 지식은 사수에게 체계적으로 배우기 힘든 영역입니다. 거기에 순수 인문계 또는 공대 출신이라면, 업무를 도맡아 하기 전 한번쯤은 경영학 이론을 제대로 공부해 기초적인 기획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 풍부한 사례 또한 접할 수 있기에 직접적인 업무 스킬 향상에 빠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간 관리자가 가져야 할 경영 전략 인사이트를
빠르게 쌓아갈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경영이나 전략 관련 백그라운드가 없는데 전략 관련 팀에 배치 받은 중간 관리자라면 반드시 수강하세요. 전략 컨설팅사 출신, 실전 경영 전략 경험이 풍부한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하시기에 ‘내 직급에서’, ‘우리 팀’에 바로 활용 가능한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특히 주목!

이제 막 시작한 회사 생활,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1도 모르겠어요!

직장생활을 시작한 순간, ‘전략’은 더 이상 멀게만 느껴지는 개념어가 아닙니다. 전략에 대한 기반 지식을 갖춘다면 비즈니스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물론 나와 우리 회사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매일 대충 훑어보고 지나쳤던 비즈니스 뉴스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재미를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갑자기 경영 전략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죠?

경영 전략에 대한 기초 지식은 사수에게 체계적으로 배우기 힘든 영역입니다. 거기에 순수 인문계 또는 공대 출신이라면, 업무를 도맡아 하기 전 한번쯤은 경영학 이론을 제대로 공부해 기초적인 기획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 풍부한 사례 또한 접할 수 있기에 직접적인 업무 스킬 향상에 빠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전략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조직의 리더라면 사업의 향방을 내다보고 시장 경쟁력을 파악해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어떤 리스크가 닥쳐와도 현명하게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전략 컨설팅사 출신, 실전 경영 전략 경험이 풍부한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하며 수강생이 수업에 적극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살아있는 강의이기에 ‘내 사업’, ‘우리 팀’에 바로 활용 가능한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사전 과제를 통한 예습 +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이론 + 다양한 사례 학습까지!
모호했던 경영 전략 프로세스를 명쾌하게 정리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6주만에 경영 전략 기초 완성! 집중 커리큘럼

일정 상세내용
1주차 사전 과제(수업 등록시 제출) : 이 수업을 수강하게 된 경위 및 수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What is strategy? - 기업 전략의 기초 이론, 최근의 동향과 사례

✓ 전략의 구성 요소
✓ 전략적 분석 방법
* 사업 정의 : Market Leadership의 원천은 무엇인가?
* 전략적 Positioning 확인 방법 (ROS/RMS) : 시장 점유율, 성장율, 수익성 등 다양한 요인 중 무엇을 가지고 현재 지위 파악 및 향후 지향하는 방향을 얻을 것인가?
2주차 사전 과제 : 현재 속한 회사/단체의 주력 산업의 매력도 및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평가 공유
산업 분석 (산업진화 & 동향 분석) - 산업 내 경쟁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며 매력도는 어떻게 측정하는가?

✓ Porter’s Five forces
✓ Market map 및 profit pool에서 얻는 insight
3주차 사전 과제 : 현재 속한 회사/단체의 업계내 지위 평가 및 판단 기준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Cost

✓ 비용 우위는 경쟁 우위의 원천 중 가장 빈번하게 작용하는 중요한 요인임. 이를 다양한 분석 방법을 통해 비용 관리 및 분석에 대한 경영 관점을 터득함
✓ 비용 분석 방법, Break even analysis, BDP (모범 선진 사례 분석), benchmark 등 제시
4주차 사전 과제 : Cost 분석 기법 중 하나인 Benchmark 실시 경험 및 주요 Finding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고객은 매출을 발생시키는 핵심 고려 사항임. 다양한 고객 분석 방법 중 고객 세분화/그룹화 및 loyalty에 대한 이해를 높임
5주차 사전 과제 : 고객 Segmentation을 실시한 경험에 의거 가장 어려운 점 및 극복 방안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Competitor/Capabilities

✓ 경쟁사 분석시 접근 방법 및 고려 사항을 터득함 / 역량의 정의는 무엇인지, 그래서 무엇이 회사의 핵심 역량인지를 파악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리뷰함
6주차 Wrap-up – 다양한 전략 중 ‘성장 전략 수립’ 사례 분석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사항이 수립 과정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파악

"전략, 그게 대체 뭔가요?" - 막연하게 느껴지는 경영 전략에 흥미를 가질수 있게 정의, 구성 요소, 전략적 분석 방법까지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사전 과제(수업 등록시 제출) : 이 수업을 수강하게 된 경위 및 수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What is strategy? – 기업 전략의 기초 이론, 최근의 동향과 사례

✓ 전략의 구성 요소
✓ 전략적 분석 방법
* 사업 정의 : Market Leadership의 원천은 무엇인가?
* 전략적 Positioning 확인 방법 (ROS/RMS) : 시장 점유율, 성장율, 수익성 등 다양한 요인 중 무엇을 가지고 현재 지위 파악 및 향후 지향하는 방향을 얻을 것인가?

"당신의 산업은 얼마나 매력적일까요?" - 현재 산업 동향의 분석을 바탕으로 주력 산업의 매력도 및 성장 가능성을 측정합니다.

사전 과제 : 현재 속한 회사/단체의 주력 산업의 매력도 및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평가 공유
산업 분석 (산업진화 & 동향 분석) – 산업 내 경쟁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며 매력도는 어떻게 측정하는가?

✓ Porter’s Five forces
✓ Market map 및 profit pool에서 얻는 insight

"책으로 배운 4Cs, 실전에선 어떨까요? 4Cs 중에서도 Cost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시간!" - 실제 현업에서의 비용 관리 및 분석에 대한 인사이트를 알아봅니다.

사전 과제 : 현재 속한 회사/단체의 업계내 지위 평가 및 판단 기준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Cost

✓ 비용 우위는 경쟁 우위의 원천 중 가장 빈번하게 작용하는 중요한 요인임. 이를 다양한 분석 방법을 통해 비용 관리 및 분석에 대한 경영 관점을 터득함
✓ 비용 분석 방법, Break even analysis, BDP (모범 선진 사례 분석), benchmark 등 제시

"4Cs 중 Customer가 가장 중요한 이유? 기업의 전체 수익성을 좌우하는 건 고객 유지율!" - 다양한 고객 분석 방법으로 기업의 한정된 자원을 가장 매력적인 고객군에게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사전 과제 : Cost 분석 기법 중 하나인 Benchmark 실시 경험 및 주요 Finding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고객은 매출을 발생시키는 핵심 고려 사항임. 다양한 고객 분석 방법 중 고객 세분화/그룹화 및 loyalty에 대한 이해를 높임

"4Cs 중 Competitor/Capabilities 분석으로 내 사업의 성장 전략을 평가!" - 경쟁사 분석 접근 방법, 회사의 핵심 역량 파악을 개론과 실습으로 쉽게 이해합니다.

사전 과제 : 고객 Segmentation을 실시한 경험에 의거 가장 어려운 점 및 극복 방안 공유
전략 수립 시 필수 고려 사항인 4Cs (Cost, Customer, Competitor, Capabilities)에 대한 이해 – Competitor/Capabilities

✓ 경쟁사 분석시 접근 방법 및 고려 사항을 터득함 / 역량의 정의는 무엇인지, 그래서 무엇이 회사의 핵심 역량인지를 파악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리뷰함

"마지막 Wrap-up 시간으로 경영 전략 실무 마스터!" - 그동안 배운 모든 내용을 사례 분석을 통해 강사님과 함께 되짚어 봅니다.

Wrap-up – 다양한 전략 중 ‘성장 전략 수립’ 사례 분석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사항이 수립 과정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파악

강사 소개

한승욱-강사님

한승욱
현 글로벌 완구 업체 L사 Sales Director (영업 총괄 상무)
전 글로벌 컨설팅 B사 경영 컨설턴트

글로벌 완구 업체 L사의 영업 총괄 상무 (Sales Director)이신 한승욱 강사님은 한국 시장의 영업 및 채널 전략 수립과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세계 3대 유통 회사의 전략 기획 팀장으로서 아시아 지역 및 한국의 전사 전략 수립, 상품/매장 혁신 관리, 온/오프라인 멀티채널 전략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고 2009~2013년에는 글로벌 top 컨설팅 회사인 B사의 팀장으로 서울,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에서 세계 유수 업체의 신사업 및 신시장 진출, 성과 개선, 시너지 창출 전략 수립, M&A 및 주요 추진 initiative 성과 창출 관리 조직인 PMO (program management office)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했습니다.

수강 전,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도 수강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는 경영 전략에 대한 개념부터 용어 설명까지 기초적인 내용부터 차근차근 짚고 넘어가는 수업이기에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았거나 경영 전략 업무를 처음 접하는 초보분들께 적합합니다.

어떤 분들이 많이 수강하시나요?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는 주로 다양한 업계의 전략 기획 업무 담당자는 물론 컨설팅, 영업, 경영, 해외사업 등등을 담당하시는 분들과 기업의 C-Level 분들이 수강하십니다.

이전 기수 수강생의 후기를 참고하세요

4.6

★★★★☆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경영 전략 실무 CAMP> 기수강생이 평가

현재 대기업에서 제품기획/전략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하나씩 현업과 매칭시켜 가며 이미 잘 하고 있는 것, 부족했던 것과 알고 있었지만 체계적이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 잘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cost 파트는 전공자가 아닌 경우 상당히 어렵지만, 기획을 위해서는 필수 파트인 것 같습니다. 기획자라면 알아둬야 할 핵심 개념을 짚어주셨다는 점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즐거운 수업 만들어 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경영학 비전공자(무식쟁이)지만 2회차 강의는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내용들이여서 흥미도 높았고, 집중도도 높았습니다.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는 난이도가 높다기 보다는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경영 전략’,
6주 뒤에는 당신의 경쟁력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5년, 10년을 함께할 근본 지식이 필요하다면 지금 신청하세요!

수강료

일반등록가 85만 원

개강 전 마지막 할인 중

→ 할인가 80만 7천 5백 원

* 수강 신청하시면 담당 매니저가 강의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결제 전 미리 수강 신청하시고, 상담 후 수강을 결정하세요!
* 카카오톡 문의시 강의명을 말씀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및 내부 사정으로 인해 폐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