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이벤트!

케이스 스터디로 접근하는 경영 전략 실무 | |
---|---|
기간 | 준비 중 |
일정 | 준비 중 |
준비물 | 개인 노트 및 필기구, 필요시 개인 노트북 |
장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강남역 부근) |
담당자 | 고은호 매니저 – 유선 : 070-4215-8465 – 메일 : help-biz@fastcampus.co.kr |
* 수강 신청하시면 담당 매니저가 강의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결제 전 미리 수강 신청하시고, 상담 후 수강을 결정하세요!
* 카카오톡 문의시 강의명을 말씀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정원을 정해두고 모집합니다. 신청을 서두르세요!
경영 전략 수립 상황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7가지 전략과
풍부한 사례 학습, 토론으로 당신의 통찰력을 키우는 강의입니다.



내 의사결정 하나하나가 회사의 중장기 성과를 좌우하는 만큼, 성과를 끌어내는 전략을 만들 인사이트를 갖추고 싶습니다.
그럭저럭 잘 버티는 데 안주하기보다 이제는 ‘보다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기획 역량이나 보고서 쓰는 스킬은 어느 정도 갖추어진 것 같지만, 회사의 경영 철학을 잘 담아내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시야를 넓히고 싶습니다.
이제 곧 시니어 연차/직급이 될 텐데, 선후배 사이에서 인정받을 만큼 경영 전략 업무를 잘 수행하고 싶습니다.

실무 능력을 인정받아 전략 기획 업무를 담당하는 중간 관리자로 승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획해 추진 중인데 제가 잘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담당 중인 사업의 성장 한계를 넘고 확장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기업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위기를 돌파했는지 알고 싶습니다.
불확실성 상황에서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해
케이스 스터디, 토론으로 전략적 마인드를 갖추는 강의입니다.
8주 수업으로 당신만의 솔루션을 만들어 가세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너머에는 전략이 존재합니다
예시로 알아보는 기업 전략의 중요성
그런데 온라인 채널의 발달이 가구 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이케아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는 중입니다.

다양한 전략 시도를 통해 성장을 거듭하는 이케아 (출처 stasticsta)
아무리 훌륭한 경영철학,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 하더라도
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의 전략은 계속해서 진화해 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경영자, 전략가는 경영철학에 걸맞은 전략으로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그런데 온라인 채널의 발달이 가구 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이케아는 이에 대한 대응으로 새로운 시도를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경영철학,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 하더라도
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의 전략은 계속해서 진화해 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경영자, 전략가는 경영철학에 걸맞은 전략으로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당신의 경영 전략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이 강의만의 강점
머릿속에 지식만 쌓아가는 강의가 아닙니다. 샤오미, 자라, 유니클로 등 세계적인 기업은 물론 SSG, GS25, 하림, 폴바셋 등 국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 사례들을 함께 살펴봅니다. 최신 사례가 풍부한 것은 물론, 실제 기업 성공&실패 전략을 모두 다루기에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경영전략의 이론이 아니라, 실제 그 전략을 택한 의사 결정자들이 어떤 논리로 그 전략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이유를 파악하는 강의입니다. 각 전략을 선택한 기업들의 케이스 스터디 이후에는 조별/개인별 발표와 집단토론이 이어지기에 기업가의 전략적 마인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함께 강의를 듣는 경영 전략 실무자 및 기업 경영진들과 활발하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것은 물론, Oliver Wyman과 BCG를 거치고 Bulls&Company의 대표로서 경영전략컨설팅 및 투자자문 업무를 담당하시는 송기혁 대표님께 개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며 생기는 어려움과 궁금증 또한 수업시간은 물론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기수강생 분들이 적극 추천하는 강의! 후기를 살펴보세요
강의자료 미리보기
강사 소개 & 커리큘럼
강사 소개

송기혁 대표
커리큘럼
코스 및 향후 운영 방법 소개
경영 전략의 정의 및 중요성
경영 전략 실무 주요 주제 및 방법론 소개 등
[토론] ‘고객’ 정의
기존 오프라인 중심 업체들의 온라인 채널 강화 전략 방향성은?
기존 온라인 중심 업체들의 오프라인 채널 강화 전략 방향성은?
오프라인 only 업체들의 생존 전략 방향성은?
[개인 발표] 우리 회사/사업부의 채널 전략현황은?
[조별 발표]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 전략 방향성은?
사업 다각화 대상 영역 선정 유형은?
-각 유형 별 대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사업 다각화 전략 방법론별 장단점은?
-Greenfield vs. J/V vs. M&A vs. …
[개인 발표] 우리 회사/사업부의 사업다각화 전략은?
[조별 발표] 국내 대표 엔터테먼트업체의 사업 다각화 전략 평가
‘Stuck-in-the-Middle’ trap에 빠지게 되는 원인은?
‘Stuck-in-the-Middle’ 상황 대표 기업들의 탈출 전략 방향성은?
[조별 발표] 중견항공사의 향후 전략 방향성 Ideation
제휴 전략 추진시 주요 검토 필요 내용은?
제휴 전략 추진시의 pros&cons는?
성공적 제휴 전략 성과 도출을 위한 backbone은?
[개인 발표] 우리 회사/사업부의 주요 제휴 전략은?
무료서비스의 수익화 실패 원인은?
무료서비스의 수익화 유형은?
-유형별 대표 성공 사례 및 핵심 전략 방법론은?
[개인 발표] 모바일 앱 서비스의 향후 수익모델 Ideation
전략 수립에서의 ‘업의 본질’ 정의의 중요성
‘Value Proposition’ 개념과 ‘업의 본질‘ 정의와의 관계는?
영화 속 ‘업의 본질’ 찾기
[조별 발표] 패스트캠퍼스의 ‘업의 본질’과 ‘Value Proposition’ 전략 방법성은?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방법론
[집단 토론] 강의 참여도 우수 수강생의 현안 전략 과제에 대한 집단 지성 토론본질’
* 각 주차별 강의는 다른 주제로 대체 가능성 존재
수강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