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장전략 CAMP
기간 2016. 08. 27. – 10. 01. (총 6회차)
* 추석 연휴 9/17 휴강
세부 일정은 하단 ‘회차별 일정’에서 확인해주세요.
일정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 4시 반
* 3회차 수업은 9/8(목) PM 7:30~10:30에 진행됩니다.
장소 패스트캠퍼스 본관(대기빌딩) 1-B
*신사역 1번 출구 2분 거리
강의실 약도 보기(클릭)
담당자 유선: 02-501-9396
메일: help.camp.bizstup@fastcampus.co.kr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쇼핑몰 운영에 무슨 ‘전략’씩이나 필요해?

라고 생각한다면 이미 Fail

월 매출 1억을 달성하기 위해
초창기 쇼핑몰이 꼭 잡고 가야할
분야별 쇼핑몰 운영 전략을 체계화하여 한 강의에 담았습니다.

어떻게 다시 오게 할까?

  • 잘 나가는 상품은 없어서 못 팔아요. 쉽게 재고관리하는 방법 없을까요?

  • 시즌별로 트렌티한 상품을 소싱하고 자체 제작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객이 찾고 있는 바로 그 상품이 우리 쇼핑몰에 있다면 대박

쿠폰/적립금 다 함께 덤벼도 끄떡없을 최저가 상품,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제작 상품 등 대박을 부르는 상품은 운이 좋아서 혹은 마침 상황이 맞아 떨어져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니즈를 찌르는 상품 기획부터 매출을 극대화하는 상품 관리 노하우까지, 대형 유통기업의 MD 프로세스를 살펴봄으로써 상품의 매력도를 높이는 전략을 알아봅니다.

image-200x200_gs

J.P. Song
국내 유통 대기업 **리테일
유통업계 20년 경력의 전문가

# 대중의 마음을 훔치는 MD(상품 기획) 전략
9/8 (목) 19:30~22:30
● MD(상품 기획)의 정의 및 실제
– 매입 프로세스와 MD의 역할

● MD 직무 영역 및 업무 프로세스
– 상품 기획, 매출/손익관리, 품질/재고관리, 협력업체/SCM 관리

● 바잉, 소싱, 그리고 머천다이징이란?
– 단계와 차이점, 머천다이징이란? 6RIGHT 머천다이징 흐름도

● 성공적인 상품기획 사례연구
–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기업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이해, 업계 동향 및 시장조사 분석 스킬,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옴니채널 환경하에서의 마케팅 전략

어떤 편의를 제공할까?

  • 광고에 돈을 많이 쓰니까 들어오긴 엄청 들어오는데
    상품 보다가 이탈하고, 결제하다가 이탈하고.. 다른 쇼핑몰이랑 똑같이 했는데 뭐가 문제죠?

고객의 행동 방식을 데이터로 파악하고 우리 쇼핑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함’을 주면 대박 

내가 찾는 상품을 단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쉽게 구분하고, 클릭 한 번이면 친구와 한 장바구니에 담아 배송비도 절약시켜주며, 내 취향에 맞는 스타일리스트가 매번 새로운 코디를 보여주어 쉽고 빠르게 쇼핑하게 하자 등 마리쉬를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한 수많은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은 우리 고객들이 지금 이렇게 행동하고 있다는 데이터에서 온 것입니다. 마리쉬의 사례를 바탕으로 쇼핑몰 운영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노하우를 배워봅니다.

scscsc

손철
Marishe 대표

#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쇼핑몰 운영 전략
8/27 (토) 14:00~16:30
● 사이트 구성부터 재고관리, 결제 프로세스까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고도화시키는 전략
● “우린 쇼핑몰이 아닌 IT기업이다” Marishe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고속 성장 사례

마리쉬는 설립 이후 2년 만에 월 방문자 200만 명과 월 매출 10억을 돌파하고도 매월 30%씩 성장하는 놀라운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 재고관리, 배송까지 모든 분야에 가장 IT기업 다운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는 현존하는 가장 진화한 쇼핑몰입니다.

  • 잘 나간다는 쇼핑몰들 보면서 마케팅부터 따라하고 있는데,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가 다리 찢어질 지경이에요.

시작부터 100억 쇼핑몰은 없다. 선 ‘선택과 집중’ 후 ‘확장’ 하면 대박

초창기 쇼핑몰들은 빨리 대박나고 싶다는 생각에 눈이 멀어, 대박 쇼핑몰들의 운영 방식을 무조건 따라하거나 신규 고객만 많이 불어오려다가 기존 고객을 다 놓쳐버리는 우를 범하곤 합니다. 초창기 쇼핑몰에 최적화된 카테고리 설정/확장 전략부터 한 번 잡은 고객을 놓치지 않는 고객 관리 전략까지 안정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쇼핑몰 운영 전략을 전수해드립니다.

lhs

이해성
(주)와이제이비앤 총괄 본부장
헤어베스트 총괄 운영 및 화장품 품질관리 담당
쇼핑몰 전문 컨설팅사 (주)토브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 월 매출 1억 이하의 초창기 쇼핑몰이 꼭 알아야 할 쇼핑몰 운영 전략
9/24 (토) 14:00~16:30
● 초창기 쇼핑몰을 위한 운영 전략
● 카테고리 및 채널 확장 전략
● 자체 브랜드 생산과 그 가치
● 고객 관계 관리(CRM)와 고객 유지 전략 (쇼핑몰 제작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한)

어떻게 고객을 데려올까?

  • 키워드 광고는 필수라고 해서 월에 몇백을 쓰는데, 유입은 100도 안돼요.

우리 쇼핑몰의 강점을 보여주는 카테고리를 찾고 여기에 광고하면 대박

우리나라에서 쇼핑몰을 한다면 하면 사실 키워드 광고를 피할 수 없죠. 초기 쇼핑몰, 대형 쇼핑몰, 오픈마켓 상품까지 검색되는 무한경쟁 키워드 광고에서는 우리 쇼핑몰이 경쟁사보다 잘 노출되게 하는 카테고리 집중 전략부터 우리 쇼핑몰의 상품을 살만한 진성 고객들이 클릭해보게 만드는 전략까지 치밀하고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남들이 다 하기 때문에 하는 키워드 광고가 아니라 매출로 연결되게 하는 키워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phy2

박현용
쇼핑몰 컨설팅 SJ컴퍼니 대표이사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애디스트
전 빈티지브라더스(연 매출 100억대) 마케팅이사

# 남들도 다 하는 키워드 광고에서 우리 쇼핑몰이 이기는 전략
9/3 (토) 14:00~16:30
● 구매율을 높이는 키워드 광고 SEO, SEM 전략
● 경쟁사를 이기는 카테고리 집중 전략
● 모바일 매출 활성화 전략

우리나라에서 쇼핑몰을 하려면 키워드 광고를 지나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죠. 쇼핑몰 키워드 광고는 우리 쇼핑몰과 가장 잘 맞는 교집합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많은 쇼핑몰을 분석하면서 검색 광고에 대한 본질적이고 심화된 고민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드리겠습니다.

  • 키워드 광고만으로는 이제 안된다는데, 어떤 광고를 얼마나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모든 광고를 다 할 순 없다.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채널과 방법을 찾으면 대박

어떤 온라인 광고들이 있는지, 비용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초기 쇼핑몰들에게는 이 광고들을 다 해볼 자금적인 여유도 시간도 없죠. ‘어떻게 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고 언제 광고를 해야하는지, 어떤 광고부터 해야 하는지 등 초창기 쇼핑몰에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폭발적인 매출상승을 경험한 쇼핑몰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전수해드립니다.

assdujgk

김회진
고려대학교 온라인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 전문강사
비즈엠피플 대표이사
패션쇼핑몰 전문 체험단 셀럽리뷰 운영
광고쇼핑몰 세상의모든광고 운영
전 스프렉사(건강보조식품 쇼핑몰) 코리아 대표이사

# 초창기 쇼핑몰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10/1 (토) 14:00~16:30
● 100억 쇼핑몰의 비밀, 쇼핑몰 매출을 올리는 방법
● 매출이 올라간 기업 사례
● 온라인 광고 왜 해야하는가?
● 어떤 광고부터 해야할까? 우리 쇼핑몰과 꼭 맞는 온라인 매체 찾기
● 따라하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 광고 집행 프로세스

김회진 강사님은 봉자샵, 조군샵, 스타일베리, 바닐라민트, 상상후, 스프렉사 등 100여개의 쇼핑몰 컨설팅을 진행하여 월 매출 4억원대의 쇼핑몰을 월 매출 15억 규모로 성장시킨 쇼핑몰 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어떤 쇼핑몰로 기억되게 할까?

  • 매출을 어떻게 맞추고 있는데.. 광고비 비중은 점점 늘고, 의미없는 단발성 할인만 하게돼요

딱히 사야할 게 없어도 들어오고, 친구에게 추천하는 쇼핑몰이면 대박

좋은 상품에 친절한 CS까지… 모두 갖췄는데 왜 마케팅 비용은 줄지 않을까? 매번 유저의 눈 앞에 직접 다가가야만 하기 때문이죠. 유저가 우리 쇼핑몰을 기억하고 찾아오게 만들고 친구에게 소개까지 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브랜딩’의 힘입니다.

고객이 기억하고 찾아 들어오게 만드는 브랜딩 전략과 거부감없이 참여하고 구매하게 만드는 프로모션 전략까지, 광고비를 줄여주는 쇼핑몰을 위한 브랜딩/프로모션 전략을 배워봅니다.

jws

전우성

29CM 브랜딩/마케팅 디렉터
전 네이버 책임마케터
전 삼성전자 마케터

# 다시 오고 싶게 만드는 쇼핑몰 브랜딩/프로모션 전략
9/10 (토) 14:00~16:30
● 소비자의 마음 속에 확실히 자리 잡는 쇼핑몰 브랜드 구축 전략
● 고객의 입소문을 타는 프로모션 전략
● 29cm의 브랜딩/프로모션 사례 분석

29cm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문학, 음악까지 어떤 것을 팔더라도 모두 29cm의 색깔 안에 담아내는 온라인 셀렉트샵입니다. 쇼핑 어플에서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차지하였으며, 한 권의 매거진을 읽는 듯한 그들만의 독특한 PT를 통해 국내 브랜드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차별 일정

– 9/17 추석연휴는 휴강입니다.
– 3회차 강의는 목요일 저녁 7시 반에 진행됩니다.

회차 일정 강사 수업 주제
1 8/27 (토) 14:00~16:30 손철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쇼핑몰 운영 전략
2 9/3 (토) 14:00~16:30 박현용 쇼핑몰이라면 다 하는 기본 마케팅 채널에서 우리 쇼핑몰이 더 노출되는 전략
3 9/8 (목) 19:30~22:30 J.P. Song 대중의 마음을 훔치는 MD(상품 기획) 전략
4 9/10 (토) 14:00~16:30 전우성 다시 오고 싶게 만드는 쇼핑몰 브랜딩/프로모션 전략
9/17 (토) 추석연휴 휴강
5 9/24 (토) 14:00~16:30 이해성 월 매출 1억 이하의 초창기 쇼핑몰이 꼭 알아야 할 쇼핑몰 운영 전략
6 10/1 (토) 14:00~16:30 김회진 선택과 집중을 통해 광고 비용은 줄이고 매출은 극대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강료

쇼핑몰 성장전략 CAMP
기간 2016. 08. 27. – 10. 01. (총 6회차)
* 추석 연휴 9/17 휴강
세부 일정은 상단 ‘회차별 일정’에서 확인해주세요.
일정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 4시 반
* 3회차 수업은 9/8(목) PM 7:30~10:30에 진행됩니다.
장소 패스트캠퍼스 본관(대기빌딩) 1-B
*신사역 1번 출구 2분 거리
강의실 약도 보기(클릭)
담당자 유선: 02-501-9396
메일: help.camp.bizstup@fastcampus.co.kr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개강임박 ★이번 주 토요일 개강★

정가 65만 원

– 월 5만원 수준 (무이자 12개월 할부시)

인터넷 결제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