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를 통해 배우는

신사업 발굴 및
사업화 전략 CAMP

신사업의 타당성을 다양한 접근법으로 검증하고,
보다 최적화된 전략을 수립하세요.

#신사업 최신트렌드#타당성 검증
#사업개발

기간 & 일정

2019.03.17 – 04.21
매주 일요일 13:00 – 16:00
주 1회, 총 18시간

장소 & 준비물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 출구, 미왕빌딩
필기구, 필요시 노트북

담당자 & 문의

고은호 매니저
02-518-6042
help-fin@fastcampus.co.kr

글로벌 컨설팅펌 출신으로 삼성전자 등 국내 대기업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담당한 강사가 당신의 멘토가 되는 강의. 강사가 직접 경험한 최신 CASE STUDY와 실습을 통해 신사업 발굴•사업화 전략에 대한 방법론과 TOOL을 모두 얻어가세요!

#신사업 발굴•사업화

당신에게 본 강의가 필요한 이유.

새로운 먹거리 찾아라

신사업의 일상화.

4차 산업이다 뭐다

급변하는 사업 환경의 변화

AI, 블록체인, AR/VR, IoT, 바이오… 최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로 보수적이기만 했던 우리의 기업들도 사업재편, 포트폴리오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시적이던 신사업 관련 업무는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업개발,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는 신사업 발굴과 사업화 전략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신사업 업무의 막막함에

과외라도 받고 싶었던 실무자들

기업들의 신사업 관련 업무는 일상화 되어가는데, 어디하나 신사업의 프로세스를 알려주거나, 노하우를 알려주거나 하는 곳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과 책에서 자료를 찾아 업무에 적용하는 것은 지난하면서도 타당하지도 않은 일이죠.

bite the bullet

에이전시에 맡기자니 불안하고

전문성의 부족은 외부의 손길을 찾기 마련. 컨설팅 에이전시에 의뢰하는 경우도 많지만 신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려면 최소한 신사업 전문 컨설턴트들이 어떤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는지 알아야합니다. 이것 뿐이라면 좋겠지만, 스타트업이나 중소, 중견 기업의 실무자는 컨설팅 에이전시와의 상담만으로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 이상 외부에 의존 말고

이젠 당신이 직접 신사업 프로젝트 전문가로.

6주 강의를 수강하고 나면

당신이 갖게 될 능력

글로벌 펌, 유수 대기업에서 신사업 컨설팅을 수행한 강사의 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하게 됩니다. 또한 신사업 아이템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있어 결정권자를 설득하는 나만의 논리와 타당성을 갖춥니다. 다양한 접근법과 사례 분석을 통해 보다 탄탄한 신사업 기획/수행이 가능해지며, 바로 다음날 실무에 응용하게 됩니다. 강사와 동료 수강생 간의 지속적 네트워킹 채널을 통해 앞으로의 커리어를 받쳐줄 큰 자산을 얻게 됩니다.

#강의소개

본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Step.1

트렌드를 주도할 아이템 발굴

마구잡이식 아이템 발굴이 아닌, 시장 트렌드와 회사 전체의 역량과 비전을 함께 고려해 아이템을 발굴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아이템 발굴 방법들을 익힌 뒤, 직접 실습하며 우리 기업에서 도전할 만한 최적의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Step.2

성공률을 높이는 사업화 전략

다수 대기업의 신사업 기획을 직접 담당해 온 강사님이 공개하는 ‘신사업 전략기획의 프로세스와 노하우!’ 대기업의 신사업 전략기획 CASE STUDY를 통해 아이템을 사업화 하기 전, 기업역량에 맞춘 사업 평가 기준을 세워보고 상세한 실행 방안까지 직접 세워봅니다.

Step.3

사업 타당성 시나리오 분석

‘예상 재무 실적’은 사업 추진 후 성패를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사업을 진행하기 전, 이 사업이 어느 정도의 수익을 가져오고 기존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신사업 Financial modeling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새로 수립해 보세요.

#강의장점

본 강의는 이렇게 다릅니다.

11년 간의 신사업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실무에 가장 가까운
실습과 맞춤형 피드백

Idea Sheet 추진 기획서

글로벌 컨설팅펌과 대기업 in-house 컨설팅 조직에서 신사업 전략 수립을 경험한 강사가, 실무에 꼭 필요한 부분만 골라 실습시켜드립니다. 수업마다 배운 신사업 이론을 바로 다음날 회사에서 쓸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비재/유통에서 광공업, 로컬에서 글로벌까지

다양한 기업에 fit한
ITEM 발굴/사업화 전략

전기전자 소비재/유통 중국/인니

최유현 강사는 삼성전자에서 IT 관련 프로젝트를, 컨설팅펌에서 유통, 식품, 헬스케어, 화학, 전기전자 및 중국/중동/인니 등 신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베테랑입니다.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노하우를 배워가세요.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신사업 전문 컨설턴트의
실전 CASE STUDY

트렌드기반 역량기반 사업실행전략

신사업 관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의 레퍼런스와 전문가 네트워크입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순간에도 국내 대기업의 조 단위 신사업을 진행 중인 강사의 최신 사례를 공유 받아보세요.

끝나도 끝난게 아니다

강사가 직접 운영하는
스터디 그룹으로의 초대

페이스북 그룹 사례공유

최유현 강사는 인적 네트워크를 중히 여깁니다. 신사업 관련 업무가 다양한 사례를 벤치마킹해야 하는 만큼, 다양한 기업에 소속된 수강생들 간의 교류를 장려하고 최신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신사업 프로젝트 전문가
당신의 멘토가 되다.
[신사업 발굴 및 사업화 전략 CAMP]

#기획의도

본 강의는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특히 각 기업에 신사업을 제대로 수행해본 실적이 있는 리더/상급자가 없는만큼 조직 내 멘토에 기댈 수 있는 부분도 아니므로 신사업 및 기획/사업개발 관련 실무자로서는 오히려 리더/상급자를 설득할 논리와 타당성을 스스로 갖춰야만 합니다”

신사업은 산업별 / 현안별로 접근 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영역의 사례를 토대로 한 Case Study를 진행함으로써 수강생들 각각의 이슈를 다각도로 검토해보도록 할 것입니다. IT / Tech. / 제조업 / 서비스 / E-Commerce 중심의 사례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사례들까지도 다룸으로써 수강생들은 신사업의 전체 흐름을 간접 경험할 수 있으며 신사업 사업화의 단계별로 필요한 접근법과 스킬셋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고은호, Product Manager, Fast campus

#수강대상

이런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강의.

#신사업/사업개발/전략기획 실무자

신사업/사업개발/전략기획 실무자는 신사업과 가장 밀접할 것 입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고 강사와 동료 수강생에게서 자신의 업무가 타당한지 판단해보세요.

#갑자기 신사업팀에 합류한 실무자

대학에 신사업이라는 전공은 없죠. 갑작스레 신사업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되어 관련 지식을 하나하나 찾아보기 힘들다면, 6주만 투자해보세요.

#스타트업 대표/ 예비 창업자

많은 스타트업이 신사업 전략 없이 감으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개인의 돈과 시간이 투자되는 만큼, 전문 컨설턴트의 신사업 노하우를 배우고 리스크를 줄이세요.

#강사소개

당신을 이끌어 줄 강사진.

대기업 L사 | 전략기획 및 신사업 담당

최유현

前 삼성전자 前 Arthur D. Little

이력 살펴보기

• 08년 PDMA(Product Development and Management Association) Korea 설립
• 09년 인도네시아 광산 CTL (Coal To Liquid) 신사업 프로젝트 진행
• 10년 H사 신사업 검토 실행 전략 프로젝트 진행
• 10년 L사 신사업 Item 도출 및 Item별 실행 전략 수립 프로젝트 진행
• 11년 W사 신사업 Item 도출 검토 및 실행 (PL로 프로젝트 진행, 이후 프로젝트 모두 PL 역할 수행)
• 11년 L사 신사업 Item 검토 및 실행 추진 (~`13년까지 지속 F/U)
• 12년 S사 중동 고객 대상 신사업 추진 전략 프로젝트 진행
• 13년 식품 부문 신사업 추진 전략 수립
• 14년 중국 시장 신규 사업 운영 검토
• 15년 중국인 대상 신규 서비스 기획 / 실행 / 운영
• 16년 유통 관련 신사업 기획 진행 중
• 17년 AI/블록체인/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사업 추진 검토
• 18년 온라인 유통 관련 신사업 추진 검토

#커리큘럼

당신이 배우게 될 것들.

성공적인 신사업을 위해 꼭 알고가야 할 기본원칙

1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신사업은 왜 중요한가?
  • 신사업 추진 원칙: 미션/비전/각 사 전략, Resource를 고려한 원칙 수립
  • 신사업 전략 수립 프로세스 전반: Trend Sensing, Item 발굴, 선정, 실행, 포트폴리오 조정
  • 최근 기업들의 신사업 추진 트렌드
  • Item 발굴을 위한 idea 발견: 브레인 스토밍에서 Shadowing research까지
  • <Case 공유> 신사업의 정석대로 접근한 A사 사례
  • <실습> Idea Sheet 초안 작성하기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접근법 총정리

2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시장 트렌드 기반 Item 발굴하기: Top-down Approach
  • 트렌드 분석 다시 보기: Contrarian Approach (역발상 접근)
  • 경쟁사 추진 신사업 Item 벤치마킹
  • <Case 공유> 트렌드 기반 Item 발굴 사례
  • <실습> 트렌드 기반 Item 발굴하기, Idea Pool 작성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접근법 총정리

3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내부 역량 진단하기: 진단 Tool 소개
  • 확장된 내부 역량 기반 Item 발굴하기 : Bottom-up Approach
  • <Case 공유>역량 기반 Item 발굴 사례
  • <실습> 역량 기반 Item 발굴하기

아이템 선정 기준부터 사업화 전략 수립 노하우

4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Long-list와 Short-list 선정 기준 수립하기: 초기 선정과 향후 선정 시 어떤 기준으로 평가할 것인가?
  • 신사업 진입 Item 우선순위화: 시장 매력도, 자사 경쟁력(성공 가능성) 바라보기
  • <Case 공유> 신사업 item 우선순위화 사례
  • <실습> 신사업 Item 평가 기준 작성하기
  • 사업화 전단계의 검토 항목 도출하기: 시장/경쟁/고객 현황, 사업 모델, 차별화 전략, 조직, 기대효과 등
  • 사업 추진 전략 수립하기
  • <실습> 신사업 추진 기획서 초안 작성하기

신사업 Financial Modeling / 신사업 전략 및 실행 계획안 작성

5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사업 추진 상세 실행 방안 수립하기
  • 신사업 추진 시 기대효과 분석: 정량 / 정성 분석, Financial Modeling을 위한 가설 도출 및 검증하기
  • 신사업 추진 조직
  • <Case 공유> 신사업 전략 계획안 작성 사례 공유, 참고용 기획서 Sample
  • <실습> 신사업 진입 최종 item 선정 및 추진 계획서 작성

신사업 전략 및 실행 계획안 작성 리뷰 및 Presentation

6주차 강의내용 더 보기

  • 신사업 전략 수립/계획서 작성 최신 트렌드
  • 산업별 / 회사 규모별 신사업 Approach 주의 사항
  • 신사업 전략 Wrap-up, Q&A session
  • <Case 공유> 디지털 신사업 계획안 사례 공유
  • <실습> 기획서 Presentation (팀 / 개인)

본 강의는 조기마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강신청을 서두르세요.

#수강료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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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 : ₩7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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