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MBA
기 간 2016. 10. 30. ~ 2017. 1. 8. (총 9주)
일 정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 6시 30분
* 네트워킹 30분
준비물 필기구, 필요시 개인 노트북
장 소 패스트캠퍼스 본관 1-C(신사역 도보 2분 거리)
☞ 강의실 약도 보기
담 당 담당 매니저
– 유선 : 02-518-4813
– 메일 : help-biz@fastcampus.co.kr
*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강의 오픈 시 가장 먼저 연락드립니다.

‘회사의 어떤 요소요소가 맞물려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야 진짜 리더입니다.

인사, 전략, 마케팅, 브랜딩, 회계, 재무, 투자
오로지 실무에서 써먹을 수 있는 핵심 경영 지식을 9주 만에 완성하는

FAST MBA

수강생이 증명합니다.

낡은 이론이 아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영 지식’에 대한 갈증을 가진

예비창업자, 경영 전반을 모두 관리해야하는 초기창업자, C레벨로 성장하고픈 중간관리자, 최신 경영트렌드가 궁금한 기업 대표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수강생분들이 FAST MBA를 거쳐가셨습니다.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와 함께 회계, 재무, 인사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고 FAST MBA를 알게 되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티전문업체를 운영하는 대표 김*중님

실무와 실제 경영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이러한 내용을 현직에 계신 실력 있는 분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온라인 교육 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오*록님

본 과정을 진행하면서 제 스스로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립하고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업 아이템의 차별화는 물론 어떠한 승부수를 과감하게 드라이브 할 수 있는 데 FAST MBA의 경험이 의미 있었습니다.
– 해외 금융 서비스 중개업에 몸담고있는 이*한님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동기 분들의 수업에 대한 input과 조용하지만 내공이 느껴지는 강인함이 오랜 인연으로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 다국적기업 퇴사 후 재취업을 준비 중인 이*아님

동기 여러분들과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게 된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인적 네트워크나 인맥이라는 다소 목적지향적인 관계가 아니라, 서로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겼죠. 아마 간판이나 학위가 아니라 실속, 실질을 중시하여 FAST MBA를 선택한 공통점이 있어 더욱 그렇게 느끼게 된 거 같습니다.
– 동부 인사팀 김중훈님

MBA를 뛰어넘는 FAST MBA

2년간의 공백, 비싼 수업료,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커리큘럼의 MBA. 정말 만족하시나요?

FAST MBA만의 4 Step으로 C레벨로 성장하기 위한 완벽한 준비를 마치세요!

이제 당신의 커리어는 FAST MBA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됩니다.


STEP 1

인사, 전략기획, 마케팅, 브랜딩, 회계, 재무, 투자 파트의 현장 경험을 그대로!

본 과정은 9주 동안 인사, 전략, 마케팅, 브랜딩, 회계, 재무, 투자 ALL COVER 하며 회당 6시간 밀도있는 강의로 집중도와 효율을 극대화한 강의입니다. 전공서 속 낡은 이론이 아닌 실무에 필요한 핵심 이론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전문직, 개발자 출신 관리자들이 가장 많이 겪게 되는 어려움이 바로 ‘경영’입니다. 경영 이론에 대해 배워본 경험이 전무한 분들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CASE STUDY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마케팅, 영업, 재무 등 어떤 업무를 하더라도 유관 부서의 프로세스를 알아야 시행착오를 줄이는 디테일한 사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회사 전체의 업무 흐름을 읽는 힘을 기름으로써 업무 역량을 높여보세요.

팀장급 현업 전문가 6인이 직접 강의합니다.


STEP 2

트렌드를 알아야 경영이 보인다!

특강의 주제를 직접 뽑아주세요! 그리고 FAST MBA에서 특강으로 수강하세요!

경영 실무자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트렌디한 주제를 설문으로 받아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연사로 모십니다.

경영 이론들이 현실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감을 잡기가 어려워요. 

실전 경영 지식을 배웠더라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경영 기법을 달리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내가 알고있는 경영 지식을 시시때때로 변하는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지 알기 위해서는 지금의 경영 트렌드를 알고 그 속을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다양한 사례도 좋지만 한 가지 케이스를 깊게 들여다보고 싶어요.

강의일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를 수강생 여러분들로부터 직접 투표를 받아, 그 업계의 전문가를 모시고 해당 이슈에 관련된 경영 이론과 사례를 깊이 분석해봅니다. 내가 잘 알지 못했지만 꼭 알아야하는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특별한 세션입니다.

※ 특강 세션의 강사 및 강의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STEP 3

산업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눈 그리고 경영자로서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업그레이드!

스스로 공부할 거리를 찾고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열린 강의입니다.

수업 시작과 함께 팀을 구성하고 매 주차마다 30분씩 팀별 프로젝트 과제를 진행합니다. 팀 스스로 주제를 결정한 후, 분석과 토론 더 나아가 현장에서 부딪혀보면서 내가 속해있는 산업, 내가 진출하고자 하는 산업의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힘을 기릅니다.

자신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팀원들과 열띤 토론을 통해 하나의 합의를 도출하는 연습을 합니다. 경영자로서 동료, 이해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을 배우고 최적의 결과를 뽑아내며 경영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을 체험하게 됩니다.

* 팀 프로젝트 주제 예시 : 산업 분석, 최신 경제/경영과 관련된 트렌드 분석, 내가 담당했던 프로젝트 소개 등


STEP 4

강력한 네트워킹을 지원합니다.

  • 일방적으로 지식을 주입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의 밀도높은 네트워킹을 통해 수업이 끝난 후에도 언제든 궁금증,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팀별 프로젝트와 같은 자발적 네트워킹은 물론 종강 시점에 진행되는 공식적인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단순한 동문을 넘어 발전적인 네트워크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현업 전문가가 직접 구성한 커리큘럼

– 네트워킹 파티 –

– 인사 –

HR 기본 개념과 이론 & 인재 채용과 관리
– 비즈니스 환경이 HR에 미치는 영향
– 인사 철학과 전략적 인사 관리
– 직무별 역량을 높이는 방법
–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는 노하우
인재 육성과 평가 & 보상관리
– 인재를 개발하는 방법
– 공정한 평가는 어떻게 할까요?
– 합리적인 보상 체계를 수립하자
노무 관리
– 노무 관리를 위해 필수로 알아야 할 지식
– 노무 관리 사례 분석
조직 관리
– 조직 구조에 따른 관리 방법
– 조직 관리 사례 분석
* 인사 프로젝트 진행 및 발표
phd

국내 화장품기업 A사 인재전략팀
박형두

– 국내 화장품기업 A사에서 인사전략수립, 직무/역량 체계 수립, 조직리더십 진단관리 업무를 담당
– CJ, IBM, SK 커뮤니케이션즈 등의 대기업에서 핵심인재관리, 인재 채용 및 육성 업무, 조직관리, 노무업무 등의 실무 업무를 경험, 글로벌 회사의 컨설팅 담당

현재 조직의 성장에 따라 사람에 대한 관리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스타트업, 성장기업의 경영진, 중소기업에서 인사 운영에 한정되어 인사 기획 업무로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인사 실무담당자, 그리고 다른 직무에서 인사로 전환하여 향후 경력 비전을 인사로 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마케팅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달라진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문법
– 컨텐츠를 바라보는 달라진 관점
– 매체 집행을 바라보는 달라진 관점
– 실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할만한 몇 가지 Tips
pjw

GS칼텍스 브랜드관리팀
박준완

– GS칼텍스에서 ATL과 BTL 광고 커뮤니케이션 업무 및 기업브랜드 전략수립/관리 업무 총괄
– 20년간 PR, 광고, 소셜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업무 전반을 두루 경험. 기업 PR 및 마케팅 광고캠페인은 물론, 10여 차례의 Cross Media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

– 전략 기획 –

전략이란 무엇인가
– 미션, 비전, 핵심 가치가 중요한 이유
– Value Gap을 해소하는 방법
– 전략 설정을 위한 내/외부 환경 분석
전략 기획 방법
– 전략 기획 프로세스
– 단계별 전략 수립 전략
– 전략적 사고법
전략 수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전략 수립 고려사항 1 : 관련 산업 분석
– 전략 수립 고려사항 2 : 혁신 전략
– 전략 수립 고려사항 3 : 마케팅 전략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 수립 방법
– 정량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정성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비즈니스 모델 수립 시 발생하는 문제 해결 전략
– 런칭 및 성장을 위한 문제 해결 전략
수강생 케이스 분석
– 수업 전 제출한 각각의 문제에 대한 토론
sdh

C 그룹 신사업 콘텐츠 기획 담당
前 C 그룹 전략기획 유통 부문 담당
前 Accenture 유통부문 컨설턴트
성동훈

– 현재 C 그룹에서 신사업 콘텐츠 전략기획 담당
– C 그룹 그룹 포트폴리오 전략, 중장기 전략, 신성장 사업 개발, M&A 인수 검토 업무 진행, 유통 계열사의 다양한 전략 프로젝트 수행
– 컨설팅 회사에서 7년 간 유통산업 중심 비전 수립, 전략, PMI, 전략실행, 프로세스 혁신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제 지난 경험에 따르면 전략 수업을 들으러 오시는 많은 분들은 1. 전략적 사고 2. 방법론과 프로세스 를 기대하고 오십니다. 이 두 가지는 매우 중요하며 수업에서 주안점을 두고 다룰 예정이고, 이에 더해 3. 전략 실행 또한 중요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 브랜딩 전략 –

브랜드 정의 및 개발 프로세스
– 브랜드는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 브랜드 개발을 위해서 겪어야 하는 단계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실행 방안과 프로세스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브랜드 관리에 대한 최신 트렌드 분석
–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위한 10가지 방안
wsw

72초 TV 부사장
前 KFC Korea/CMO
우승우

– 현 72초 TV 부사장
– KFC Korea의 CMO(Chief Marketing Officer)
– 세계 최대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두산, 아모레퍼시픽, 포스코, 롯데주류, 디아지오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
– 그 외 대학, 미디어, 국가브랜드, 관광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딩 작업

– 회계 / 재무 –

재무제표의 구성 및 기초 이해
– 재무상태표의 항목별 구성요소
– 손익계산서의 항목별 구성요소
– 산업별 재무제표 이해요소 (제조업, 금융업, 수주 산업, 신생기업)
– 시간의 흐름에 따른 재무제표의 항목별 영향
현금흐름표와 재무제표
– 현금흐름표의 이해 (발생주의와 현금주의)
– 회계 사건에 따른 재무제표의 항목별 영향
– CASE로 본 재무제표
재무제표의 변화와 유동성의 이해
– 기업의 활동이 재무제표에 표기되는 방법
–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의 연관 관계
– 부채 비율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
– M&A 전략에 따른 재무제표의 변화
– 기업 유동성 분석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기업 가치 평가
– 기업 가치 평가 방법 소개
– 성공적인 기업 가치 평가와 실패한 기업 가치 평가
–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수익성 개선
– 재무제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uic

전 PwC삼일회계법인 회계사
유인철

– 현재 미국계 증권사에서 화장품, 면세점, 통신 산업 담당
– 유럽계 증권사 자동차, 건설, 조선 섹터 기업 분석 담당, 기업 분석 및 밸류에이션 업무 담당
– PwC삼일회계법인에서 음식료 산업의 회계 감사 진행

복잡한 이론을 배제하고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제 기사를 참조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각종 사건이나 의사결정이 회사의 재무제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강의할 예정입니다.

– 투자 –

기업의 투자의사 결정과 가치개선 전략 수립
– 기업 투자, 가치개선, Exit 까지의 Flow Chart
– 좋은 Deal이 중요한 이유
– 좋은 Deal이 중요한 조건 : Risk Factor, Core Competency, Liquidation, Revenue Growth 등
– 기업가치 평가 방법 : DCF, EV/EBITA
– Case Study : 완구업체, 온라인 쇼핑업체, 교육업체
기업의 투자의사 결정과 가치개선 전략 수립
– Risk Factor 진단 방법
– 기업 가치 개선전략
– Case Study : 실버산업, 건설산업, 프랜차이즈 산업
150sjh

에이프릴스킨 CFO
前 홍콩소재 사모펀드 Associate Director
신재하

– 현 코스메틱브랜드 에이프릴스킨 CFO
– 국내 완구회사 경영혁신팀 팀장
– 홍콩소재 사모펀드에서 Associate Director로 2012~2015 근무. 국내 Mid-Cap Size 기업의 New Deal Research 및 기업인수, 인수 후 기업가치개선 업무, 기업매각 등에 참여. 완구 및 건설, 플랜트 업종의 Operation Management업무 담당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는 반드시 투자 행위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나 조직에서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투자’라는 것은 반드시 재무적인 투자만 있는 것은 아니고, 조직에서 위험이나 기회비용을 감수하고 특정 선택을 하는 모든 의사결정 행위가 투자라는 큰 범주 안에 들어가기 때문이죠.

* 강사진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경영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경영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모든 분

경험으로 얻은 체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실무 관리자에서 Leader로써 Level up이 필요한 분

회사 내 재무, 인사, 전략, 마케팅등 각 파트들이 각자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전사적인 인사이트가 필요한 분들께 추천합니다.

MBA를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FAST MBA는 전략부터 회계, 투자까지 경영의 핵심 파트를 모았습니다. 기존 MBA에서는 얻을 수 없는 현직의 경영지식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수강료

일반 등록가

140만 원

* 출시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다음 강의 오픈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