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역량입문

하루만에 끝내는 디지털 역량 강화 세미나

일정 | ( 1일과정 / 13:00~18:00 / 총 5시간 )

09월반 : 2019년 09월 17일 (화)

10월반 : 2019년 10월 15일 (화)

11월반 : 2019년 11월 05일 (화)

12월반 : 2019년 12월 03일 (화)

정원 |  24명

장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담당자  |  도수민 매니저, 02-501-0590

정가 : 300,000 원

할인가 : 240,000 원

개요

본 커리큘럼은 실무자를 대상으로 Digital Transformation개념부터 분석에 대한 접근법까지 짚어나가는 기초 과정 세미나입니다. 직급이 높아질수록 데이터를 활용하여 의사결정하는 mind set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방향성을 이끌어 가는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Digital Transformation에 맞추어 트렌디한 용어를 학습하고 우리 기업의 서비스를 ‘데이터’로 바라볼 수 있는 인사이트를 함양하고 ‘고객 중심적 사고’에 대해 알아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1일 진행 (5시간) |DX 1DAY SEMINAR

Session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개론

▶ 4차 혁명과 스마트 트랜스포메이션
– 4차 산업혁명의 주요 변화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플랫폼
: 디지털화 기술과 아날로그화 기술
– 스마트 트랜스포메이션

 

Session 2. 디지털 트렌드와 기술(1) – 데이터 분석 이해하기

▶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 비즈니스 데이터의 구성
– 데이터 분석의 개념과 절차

▶ 다양한 데이터 분석 사례
– R, Python 등 오픈 소스 도구의 활용
– R을 활용한 데이터 요약
– KAKAO/Google API 등을 활용한 지도 시각화
– 웹스크랩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과 텍스트 마이닝
– 알고리즘을 활용한 상품추천 모형과 퇴사확률 예측모형

 

Session 3. 디지털 트렌드와 기술(2) –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 프로그래밍의 이해
–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 개발 분야와 프로그래밍 트렌드
– 개발 분야와 트렌드
– 개발 분야의 이해를 위한 필수 지식
: API, 클라우드 컴퓨팅

 

Session 4. 디지털 역량

▶ Service Design Thinking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 고객 관점 디자인 씽킹 사례
– Customer Development
– 디자인씽킹 결과물

▶ Mobile Platform UX Design
– 고객관점 디자인 성공 사례
– 고객관점 디자인 공통 성공 요인

강의장안내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