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초급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일정 |  03월반 : 2020년 03월 16일(월) ~ 17일(화)
             05월반 : 2020년 05월 25일(월) ~ 26일(화)
             09월반 : 2020년 09월 24일(목) ~ 25일(금)

   [ 2일과정 / 9:00~18:00 / 총 16시간 ]

정원 |  25명

장소 |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정가/소비자가 : 1,000,000 원 (1인 기준)

일반기업할인가 : 950,000 원 (5%)
제휴사할인가 : 850,000 원 (15%)

※ 결제 및 제휴사/단체할인 문의는
tel : 02.517.9940 | email : ejlee@fastcampus.co.kr

개요

누구나 데이터를 보는 시대 속에 이제는 같은 데이터를 보고도 남다른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이터 해석력이 경쟁력입니다.
특히 디지털 환경 속에서 이제 더이상 ‘직감’에 의한 것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고 이에 맞는 다음 행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본 강의를 통해 실제 사례 속 업종별/유형별 데이터를 해석하는 집중 훈련을 통해 같은 데이터를 보고도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1일차 |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비즈니스 관점에서 빅데이터 활용 가치
– 빅데이터의 이해
– 빅데이터의 비즈니스적 의미와 활용 영역
– 비즈니스적 관점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가치

▶ 빅데이터 활용 사례
– 업종별 주요 사례 Case Study
– 비즈니스 영역별 활용 사례
– 데이터 유형별 분석 사례

▶ 데이터 분석 설계
–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 검색 데이터 분석/해석
– 네이버 검색 데이터 분석과 해석
– 요일별 검색 현황 분석
– 구글 검색량 및 구글 트렌드 활용

▶ 분석 관점 설계
– 관점의 이해
– 분석 관점 확장 사고 및 접근법

▶ 소셜 데이터 분석/해석
– 페이스북 API 활용 기반 페이스북 운영 데이터 분석과 해석
– 페이스북 포스트 및 댓글 수집 및 분석과 해석
– 경쟁사 페이스북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과 해석
– 소비자 담론의 맥락 분석, 소셜 분석

▶ 데이터 해석 접근법
– 데이터 해석을 위한 사고 확장
– 데이터 해석을 위한 raw data 전처리 및 분석 접근

▶ 웹로그 데이터 분석/해석
– 구글 애널리틱스의 철학과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과 해석
– 웹페이지 Heatmap 분석과 해석
– 방문자 Session recording 방법 및 분석과 해석

2일차 |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해석
– 광고 매체별 광고 구조
–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 모바일 APP/ 고객 VOC 데이터 분석/해석
– 모바일 APP 사용자 평점 및 평가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해석
– 사용자 VOC/댓글의 키워드 분석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및 효과적인 차트 작성 및 해독력
– 왜곡된 데이터 분석과 해석 사례
– 차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목적에 따른 올바른 차트 선택 및 효과적인 표현 방법

▶ 통찰을 보는 눈, 데이터 시각화
–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와 사례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기본 사용법

▶ 비즈니스 유형별 데이터 해석
– 신제품 기획, 개발을 위한 트렌드 분석 접근과 해석
– 마케팅 성과 파악을 위한 분석 접근과 해석
– 브랜드 리스크 현황 파악 및 대응을 위한 분석 접근과 해석

▶ 지도 데이터 시각화 방법 및 활용
– 위도/경도 데이터 기반 지도 시각화 방법
– 지역 및 주소 기반 시각화 방법
– 공공 데이터 활용, 지도 시각화 제작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시각화 보고서 제작
– BI(Business Intelligece) 도구의 종류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핵심 기능 및 활용법
– 다양한 데이터 연동을 통한 통합 보고서 제작
–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제작

▶ 데이터 과학의 영역과 데이터 활용 역량
– 데이터 리터러시의 의미
– 인문학 관점에서의 데이터 과학
– 데이터 과학자의 자질과 역량

▶ 빅데이터 도입 및 활용 체크 포인트
– 빅데이터 도입 단계별 체크 포인트
– 빅데이터 발전 방향 및 향후 아젠다

강사소개

[주요 경력사항]
(주)와이드코어 대표이사
빅데이터 스타트업 마이셀럽스 이사
CJ그룹 빅데이터센터 총괄 빅데이터 전문기업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팀장
마케팅 에이전시 이엠넷 전략기획팀장
B2B 전자상거래 기업 엔투비 전략기획팀
맥킨지 외부 전문가

[주요 강의이력]
패스트캠퍼스 |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마스터 CAMP 다수
패스트캠퍼스 |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CAMP 다수
H 제조사 | 데이터 분석 세미나 1, 2차수
S 제조사 | 데이터 해석 실전 , 마케팅 데이터 해석 과정 1, 2차수
N 유통사 | 데이터해석 세미나
A 금융사 |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G 유통사 | 데기만성 프로젝트
T 유통사 | 마케팅해석과정(이론편, 실습편)
K 금융사 |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해석 트레이닝

강의장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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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역 4번 출구 바로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