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이벤트!

누구나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개선하는지, 그 How to를 알려주는 유일한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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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UX 실전 CAMP
기 간 2018. 1. 15. ~ 2018. 2. 12. (총 5주)
일 정 매주 월요일, 19:30-22:00
(주 1회, 2시간 30분씩)
준비물 개인 노트북 또는 필기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 주차지원은 어렵습니다.
담당자 문인호 매니저
☎ : 02-501-4382

수많은 기업/마케터들이 빈번하게 마주치는 문제들

✔큰 돈 들여 광고 했는데,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고민이다.
✔우리 방문자들이 마진이 적은 상품/서비스만 구매해서 답답하다.
✔이벤트를 해도 참여율이 너무 떨어져서 허무하다.
✔’좋아요’ 등 인게이지먼트는 높아도 매출은 오르지 않는다.

감으로만
만들어 오지 않으셨나요?

개념을,
탑재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 광고 효율이 왜 떨어질까?
  • 매출을 높이기 위해 이벤트를 해야 할까?
  •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려면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할까?
  • 우리 고객은 어디에서 어떤 불편을 느끼고 있을까?
  • 우리가 말하는 메시지가 고객에게 올바르게 전달되고 있을까?
  • 우리 비즈니스의 UX(사용자 경험)는 잘 구축되어 있을까?

마케터의 입장에 서느냐, 소비자의 입장에 서느냐
비즈니스 성과를 좌우하는 건 ‘관점’입니다.

대부분의 고민은 캠페인이나 이벤트, 웹사이트 등 특정 한 부분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닙니다. 고객이 우리 비즈니스를 처음 발견하고, 탐색하여 구매하기까지 소비자 여정(CDJ, Consumer Decision Journey) 전체를 고려할 때 올바른 문제 해결책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개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소비자 여정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 구매/재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려면 마케터의 입장에서 벗어나 우리 고객의 입장에 서야 합니다. 고객은 우리 비즈니스를 어떻게 경험하고 있을까?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첫 걸음, 궁극적으로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개선에 달려있습니다.

마케터에게 딱, 필요한 만큼만!

✔ 우리 고객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첫 걸음, 페르소나 정립
✔ 고객이 우리 비즈니스를 경험하는 양상으로써의 소비자 여정(CDJ) 설정
✔ 데이터 바탕으로 UX 현황 파악 & 문제점 진단
✔ 현재 처한 문제의 해결법, 더 많은 전환을 이끄는 개선법

사용자 경험이라는 모호함,
데이터를 통해 보면 다릅니다.
보다 빠르고 객관적인 UX 개선 방법을 배우고
구매 전환율의 극대화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강사 소개 및 커리큘럼

hhj

現 야놀자 CX 서비스실
하희진 실장

* 前 엠피온 서비스기획
* 前 지어소프트 서비스기획 파트장
* 前 SK컴즈 소셜컨버전스 app부문 파트장
* 前 (주)싸이월드 Mannager & 겸임 이사
마케터가 알아야 할 UX
야놀자의 사례로 보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UX
1차시 1.UX 프로세스의 정의
* UX설계 프로세스 Overview
2. 마케터가 알아야할 UX/UI 필수 개념
* 퍼소나(Persona), UT(User Test),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등
3. 데이터에 기반한 UX 개선(실습 or 과제)
* 자사의 퍼소나를 기존 유입 데이터를 통해 작성.
2차시 1.퍼널(Funnel, AARRR)에 따른 야놀자의 사례 학습
* 각 퍼널 단계에 대한 설명 + 야놀자의 사례로 보는 개선책 학습
2. 데이터에 기반한 UX 개선(실습 or 과제)
* 고객 행동을 퍼널에 대입해 고객여정지도를 작성.
정현종

現 UserHabit
정현종 CEO & Founder

*2014 창조경제 대상: 슈퍼스타V 미래부장관상 수상
*2013 삼성 SDS 주관 sGen Global 우수상 수상
*삼성전자 LCD사업부 글로벌운영팀 운영기획
*11번가, 아모레퍼시픽, 한화투자증권, 요기요/배달통 등 다수 프로젝트 진행
*APP POINT
비주얼 애널리틱스 툴을 활용한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3차시 1. 좋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위한 중요성
2. 비주얼 애널리틱스 툴(유저해빗)을 통한 UX 데이터 분석 실습
* UX데이터 분석을 위한 필수 개념 학습(UV, PV, DAU 등)
* 기타 비주얼 애널리틱스 툴 소개(hotjar, 뷰저블 등)
* 사용법 등의 시연 및 실습
profile

노노스
송현숙 대표

* 現 네이버 쇼핑몰제작 및 쇼핑몰기획 교수
* 現 홈앤쇼핑, 이베이 대표 강사
* 前 중앙대학교 창업산업대학원 IT 창업코칭 외래 교수
그 외 난닝구, 키작은남자, 다니러드, 생생한의원, 연예인 쇼핑몰 등 다수 컨설팅 진행
*WEB POINT
자사의 문제점에 따른 UX 개선
4차시 1. 자사의 문제점 파악하기
* 잘못된 UX 설계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유형 정의
2. 문제점에 따른 UX 개선책 제시하기
* KPI에 따른 UX 개선책 제시하기
* 자사의 수익 모델에 따른 주력 상품 / 카테고리 분류
5차시 1. 고객의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 콘텐츠 구성하기
* 고객의 행동을 부르는 CTA
2. 사이트 클리닉 진행

그저, 출석만 하세요.

소비자 관점의 UX? 뭐냐구요? 걱정 마세요.

UX 분석을 위한 초석 개념/용어와 실무 활용 팁까지 단계별로 배우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여러분이 이해할 때까지 집요하게 설명해주는 친절한 강사님이 계십니다.
매주 열리는 강의 내용만 따라오면, 어느새 UX적 관점으로 현상을 바라보는 스스로를 발견하실 겁니다.

우리는 UX 전문가가 아닙니다. ‘마케터’이기에 가능한 고민입니다.

‘마케터’이기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획한 나는 참-좋은데,
왜 전환이 일어나지 않지??!

코스메틱 브랜드의 마케터 최대리, 회사의 웹사이트와 앱 리뉴얼 기획을 맡게 되었습니다. 공들여 기획하고 오픈한 사이트에서의 전환이 리뉴얼 전 대비 반토막이 났습니다. 정보도 많고~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 잘 만든 것 같은데…. 알고 보니 고객에겐 참 복잡하고 불편한 페이지라고 합니다… 최대리는 성공한 UX 노하우가 필요해요!!!

서비스 이해는 높지만 디자인 지식이 전무한 당신!
디자이너(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매출 분석 전문가 마케터 최과장! 사업 확대로 인해 프로모션 페이지 기획을 맡게 되었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데.. 도대체 어떤 그림과 구성이 좋은지 알 수 없어 디자이너와 대화가 되지 않습니다. 디자이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큰 매출을 견인하고 싶어요!!!

수강료

일반등록가 90만원
할인가 8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