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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해킹과 구글 애널리틱스 실전 CAMP
기   간 2017. 8. 16 ~ 10. 11 (총 8주)
* 10/4(수) 추석 휴강
일   정 매주 수요일 19:30 ~ 22:30 (주 1회)
준비물 – 4주차 부터 노트북
– GA 실습을 위한 Gmail 계정
장   소 패스트캠퍼스 신관 4층 B강의실
강의실 약도 보기 (클릭)
담당자 김해인 매니저 02-501-4382

* 수강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담당 매니저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수강 여부를 결정하세요!
* 카카오톡 문의 시, 수강을 원하는 코스명을 말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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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혜택_모바일

수강생들의 생생한 한 줄 후기

대기업사이드에서도 핫한 그로스해킹과 GA_모바일

AARRR, 퍼널, 코호트, 외계어 같던 그로스 해킹 용어들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최**님

대행사를 통해 GA 리포트만 받아봤었는데, 이제 직접 시시때때로 계정에 들어가 확인합니다. – 대기업 마케팅 팀에 근무중인 정** 님

실습을 통해 배운 GA 활용법을 지금 저희 회사에도 적용시키고 있어요. –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대표 차** 님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강의 이 후 조금씩 실무에서 사용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 님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실무 데이터 강의를 실습까지 해볼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 님

나한테 맞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강의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레벨 TEST]

여러분은 마케팅 데이터를 어느정도 다룰 수 있나요? 아래 질문에 답해보세요!

나는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분석/그로스해킹과 구글 애널리틱스 실전 CAMP를 수강한 적이 있다.

나는 ‘AARRR, 코호트분석’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나는 구글 애널리틱스, 어도비 어낼리틱스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을 업무에 사용하고 있다.

나는 ‘퍼널별로 마케팅 채널 세분화’를 진행하여 데이터를 추출하고 있다.

‘전환율 2% 상승’과 ‘전환율 2% 포인트 상승’의 차이점을 알고 있다.

3개 이상의 질문에 NO라고 답하셨다면 입문 강의로!

3개 이상의 질문에 YES라고 답하셨다면 심화 강의로!

커리큘럼

회차 내용

▶ 직감에 의존한 마케팅 전략으로 들쭉날쭉한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고 싶다면?

1회 《그로스해킹의 시작》
그로스해킹이란? 기존의 마케팅 방식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의 그로스해킹에 대한 정의를 내려봅니다.
– 그로스해킹은 왜 중요하며,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 기존의 마케팅 vs 그로스해킹, 어떤 차별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
– 쉽게 시작하는 그로스해킹 : 웹로그 분석, UI/UX 개선, 피벗팅
– AARRR, Funnel, Cohort 분석에 대해 알아보자.
2회 《그로스해킹 STEPS》
그로스해킹은 정해진 공식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그로스해킹 적용 방식에 대해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각자의 그로스해킹 적용방안에 대해 고민해봅시다.
– MVP to PMF, AARRR, Funnel 분석 적용 예시를 알아보자.
– 강력한 viral loop 만들기
– 제품/서비스의 유지, 전환율, 최적화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걸까?
3회 《그로스 해킹 적용》
짧은 시간동안 어떤 정보를 가지고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을까? 새로운 통찰력을 키워 팀과 서비스를 단단하게 만들어봅시다.
– 관찰&insight, 어떤 지표를 보고 상황별 결정을 내려야 하는가?
– 보다 나은 결정을 위한 그로스해킹 Tool 은 어떤 것이 있을까?

▶ 데이터 분석 실무의 핵심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AARRR(고객 획득 – 활성화 – 재방문 – 추천 – 수익)단계별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포트까지 작성하고 싶다면?

4회 《GOOGLE ANALYTICS 처음 살펴보기》
구글 애널리틱스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분석 서비스로 사용이 쉬우면서도 막강한 기능을 통해 깊이 있는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툴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분석에서 자주 이용되는 용어에 대해 살펴보고, 구글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올바르게 집계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이해 (장단점 및 기능 설명)
– GA 동작 원리
– GA 기본 용어 정리
– GA 설정하기 : 필터 & 정규표현식
5회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그로스 해킹 데이터 분석 1 : ACQUISITION》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고객 획득(Acquisition)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어떤 채널로 고객이 유입되는지, 어떤 마케팅 채널의 효율이 좋은지 분석하여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유입 경로 추적하기 : UTM 태깅
– 마케팅 채널 분류하기 : 채널 그룹핑
– 고객 세분화하기 : 세그먼트
6회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그로스 해킹 데이터 분석 2 : ACTIVATION》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전환 (Activation)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전환 단계별로 고객의 행동 양상을 분석하고 시급하게 고쳐야 할 부분을 파악함으로써 매출 또는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전환 목표 설정하기 : 목표 설정 &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
– 전환 단계 별로 성과 분석하기 : 퍼널 분석
7회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그로스 해킹 분석 3 : RETENTION/REFERRAL》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재방문/재구매(Retention) 및 기타 성과 지표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고급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다양하게 고객을 분류하여 성과를 분석해보고, 마케팅 효율 또는 구매 전환율이 기간 별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봅니다.
– 재방문/재구매 자세히 살펴보기 : 필터 & 고급 세그먼트
– 기간 별로 성과 분석하기 : 코호트 분석
8회 《GOOGLE ANALYTICS : GTM &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IQ) 문제풀이》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하여 개발자 도움없이 이벤트를 추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구글 태그 매니저 개념
– 구글 태그 매니저 설정 & 태그 추가하기
–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IQ) 문제풀이

강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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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블 사업개발 팀장 허세일

허세일 강사는 현재는 국내 1위 컨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데이블에서 사업개발 팀장으로 재직하며 그로스 해킹으로 매달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일궈내고 있습니다. KT, SoftLayer(IBM), O2O 서비스 사업을 거친 이력이 있습니다. 그로스해킹에 대한 이해와 실제 업무에 그로스 해킹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 직접 경험한 사례 중심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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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화이트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실 이사 함세희

함세희님은 3,000만 회원이 사용중인 위메프 App, Web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PM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으로 위메프의 315% 매출 성장을 일궈낸 일원이기도 합니다.  다음 커뮤니케이션 검색광고 플랫폼 TFT에 참여했으며 삼성출판사 쇼핑몰 구축 PM을 역임했습니다. 현재는 고객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온라인 포탈 오퍼레이션 컴퍼니 더 화이트 커뮤니케이션 스타트업 창업 멤버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세팅부터 활용을 실습을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수강료

PV (총 방문자수), UV (순 방문자수), 이탈율, 재방문율, 페이지에 머문 시간… 알고 보면 고객은 마케터에게 ‘데이터’로 끊임없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듣고, 원하는 것을 파악해 고객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그로스해킹과 구글 애널리틱스 실전 CAMP]를 통해 당신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극대화하세요!

정가 130만 원

그로스해킹과 구글 애널리틱스 실전 수강생/강사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