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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을 이기는 브랜딩 전략 CAMP
기   간 2018. 6. 26. ~ 2018. 8. 21. (총 8주)
* 7월 24일 휴강
일   정 화요일 19:30 ~ 22:30 (주 1회, 3시간)
준비물 개인 필기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담당자 정요선 매니저 02-517-9935

*결제자 순으로 마감됩니다.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담당 매니저가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이미 회차가 진행된 뒤에 수강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에게 유선 연락 부탁드립니다.

 [ Brand + ing ]

 우리 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찾아 브랜딩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단계별 손에 잡히는 브랜딩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강의 프로세스

GROUPING

수강생의 업종/업태에 따라 그룹으로 나눠 네트워킹&그룹 성격에 포커스된 워크샵 진행

(*그룹은 임의 배정되나 수강생의 요청에 따라 워크샵 전 변경 가능합니다.)

WORKSHOP

그룹별로 가상 브랜드를 설정하여 네이밍, 브랜딩, 연간 플랜 워크샵과 발표 및 리뷰 진행

COURSE

브랜드 마케팅 Overview
스타트업 브랜드 전략
Verbal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연간 플랜

+

특강

Case Study

(대기업+소규모 기업)

수강생들의 고민

브랜딩 세미나를 많이 다녀봤지만, 인사이트만 얻었을 뿐 우리 회사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창업을 준비 중인데 소비자에게 우리를 알릴 수 있는 브랜딩 방법이 필요해요.

업계 1~2위 회사처럼 우리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싶어요.

잘 팔린 대표 상품만 알고 우리 회사는 모르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습을 병행하여 단계별 손에 잡히는 브랜딩 커리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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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워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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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버벌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요?

버벌 브랜딩이란 콘셉트, 네이밍, 메시지, 슬로건, 스토리 등 언어로 하는 브랜딩을 말합니다. 제품, 서비스, 콘텐츠 등의 철학과 비전을 담아 실질적으로 사람들과 소통할 이름을 만들고 마주하고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드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작은 기업이 버벌 브랜딩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하나의 브랜드로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야 하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불리는 것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브랜딩의 씨앗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콘셉트를 응축하여 네이밍에 담아내고 그 씨앗을 디자인과 마케팅이라는 물과 양분을 주어 고객에게 그늘과 열매를 줄 수 있는 나무로 키울 수 있기에 초석이 될 수 있는 버벌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버벌 브랜딩]을 어떻게 전달하실 예정이신가요?

버벌 브랜딩에는 정답이 없고 네이밍에 대한 감정도 매우 주관적입니다. 따라서 이론적인 버벌 브랜딩에 대한 학습이 아닌 실질적으로 나의 브랜드를 만들 때 무엇을, 왜, 어떻게 고민해야 하고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화를 통해 나누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버벌 브랜딩은 창의적인 부분이 크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질적으로 기발한 네이밍보다 제품, 서비스, 콘텐츠 등이 담고 있는 콘셉트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고 불릴 수 있는 이름을 찾는 것이 네이밍의 기본입니다. 15년 동안 다양한 버벌 브랜딩을 진행하면서 구축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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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및 강사진

커리큘럼
1차시 (6/26) 김유섭
Branding, 무엇인가?
- Branding Overview
: 정의) 브랜드의 가치 전달 활동
: 배경) 사람들이 제품/서비스를 인식하는 방식
: 전통적 목적) 포지셔닝과 차별화 (상대적 관점)
: 현대적 목적)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절대적 관점)
: 범위) 고객과 브랜드 간의 총체적 경험
- 스타트업 브랜드 전략+ 브랜딩의 개념과 중요성, 업계별 브랜딩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2차시 (7/3) 김유섭
Branding Process WORKSHOP
- Branding Process 5가지 법칙
: 발견) Brand Mission
: 정의) Promise, Story, Values
: 내재화) Share & Agree
: 외재화) Communication Identity (Persona / Verbal / Visual)
: 동기화) Relationship / Feedback / Syncronization+ 브랜딩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고, 각 프로세스에 따라 실습을 진행합니다.
3차시 (7/10) 민율진
브랜드 구성요소 : Verbal Branding
-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네이밍 공식
- 네이밍 구조와 유형 파악하기
- 브랜드 네이밍을 위한 키워드 추출 및 선별+ Verbal Branding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내 브랜드(제품)의 네이밍을 구상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4차시 (7/17) 민율진
Verbal Branding WORKSHOP
- 업계별 네이밍 개발하기
- 상표법 알아보기
- 스토리와 콘텐츠 만들기+ 내 브랜드(제품)의 네이밍과 스토리를 구상해보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집니다.
5차시 (7/31) 이상헌
브랜드 마케팅 실행 (Brand+ing)
- 실행/경험(제품,서비스)/관계
- 브랜드 성장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목적에 맞는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이해
-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접근방식의 다양화+ 연간 플랜 과제 진행
6차시 (8/7) 이상헌
브랜드 마케팅 실행 WORKSHOP
- 브랜드(혹은 서비스)와 고객의 이해
-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목표의 배분과 액션 플랜
- 각 활동별 시너지를 위한 조합에 대한 이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행 프로그램(플랜)을 구상해봅니다.
7차시 (8/14) 김유섭
브랜드 마케팅 플랜 WORKSHOP
브랜딩 플랜 WORKSHOP 결과 발표 및 critique+ 조별로 나뉘어서, 6차시에 걸친 강의내용에 따라 가상의 브랜딩 시나리오를 만들어보고, 컨설팅 받는 시간을 갖습니다.

8차시 (8/21) 이의현
브랜드 기획을 위한 Case Study
Case study_로우로우(RAWROW)
본질에 충실한 브랜드 철학을 이야기하는 "로우로우의 브랜딩 프로세스"
- R PRODUCT: DAILY GOODS
- R PROJECT: THINK LESS LIVE MORE
 * 왜 콜라보레이션은 유명 디자이너/브랜드랑만 할까?
 :제조업체 빛나게 하는 '존경 마케팅 '
 :첫 고객 민우를 위한 '민우가방'
 *누구를 위한 광고인가? -빅이슈코리아 X 로우로우
 * RAWROW FOR [ USER ]
 *왜 물건은 돈 주고만 사야 할까? -Barter Market Project
Processed with VSCO with a5 preset

*현 인스파이어/디 Creative Director
김유섭

[참여 프로젝트]

유니세프, 월드비전 (글로벌 NGO)
존슨앤존슨, 펩시 (글로벌 소비재 기업)
ING생명, CJ, 퍼시스 그룹, 불스원 등 (국내 기업)

스타트업의 브랜딩은 달라야 합니다. 좀 더 핵심에 집중하고 성과에 기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브랜딩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전달하고 자신의 브랜드의 MVB (Minimal viable brand)를 정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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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BRAND GUILD
민율진 대표

전 BRAND&BRANDERS 전략기획팀 실장
전 INTERBRAND KOREA VERBAL BRANDING 책임 컨설턴트

[참여 프로젝트]

제일제당 밤스낵 브랜드 네임 [맛밤] 개발
동서식품 커피 브랜드 네임 [KANU] 개발
동서식품 RTD  브랜드 네임 [T.O.P] 개발
CJ오쇼핑 캐비어 화장품 브랜드 네임 [REPERE] 개발
아트& 공예 갤러리 브랜드 네임 [VOGOZE] 개발
대우센터빌딩 명칭 변경 [SEOUL SQUARE] 개발
현대모비스 글로벌 슬로건 [Driving Science] 개발

중국 속담에, 말하면 잊게되고, 보여주면 기억하게 되고, 체험하면 이해한다고 했습니다.
함께 네이밍을 하며 실전 감각을 익히는 이론 강의가 아닌 체험 학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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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CJ 파워캐스트
이상헌 과장

전 쏘카 브랜드 마케팅 팀장

단순한 이론의 나열이 아닌, 국내 대표 O2O기업의 실제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나의 브랜드, 우리 회사’의 연간 마케팅 플랜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현업에 보다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쇼핑몰_이의현

*현 RAWROW
이의현 대표

로우로우는 브랜드 이름 그대로 RAW한 생기 있고 활동적인 삶 ‘LIVE MORE’ 를 권장합니다. 로우로우가 생기를 불어 넣어 소생, 재생 시키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브랜드 철학에 대해 공유하고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브랜딩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전문성은 더해드립니다.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고, 워크샵을 통해 실전 전략을 세우며

우리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드러낸 브랜딩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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