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 괜찮을 것 같은데 밀어붙여야 하나? 그만둬야 하나?’

신사업의 성패! 숫자로 정확히 예측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5회 강의 수료 후, 당신이 겪게 될 4가지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으로 짐작했던 신사업의 성패, 엑셀을 이용한 재무추정 및 분석을 통해 숫자로 알 수 있습니다.

2. 사업 타당성 분석 테크닉을 갖춰, 직접 정량적 사업 타당성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3. 2주에 걸쳐 기업 가치 도출 / 추정 재무제표 작성 실습을 체계적으로 실습하여 투자자와 승인자를 설득할 근거자료 작성 스킬을 익힙니다.

4. 실제 사업화 된 신사업 타당성 분석 보고서의 Case Study 까지 마치고 나면, ‘절대무적의 설득력’ 을 갖춘 신사업 타당성 보고서를 당신의 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수료 후 당신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엑셀 밸류에이션 모델입니다.

6기_GIF1
6기_GIF2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기 간 2017. 10. 15 ~ 2017. 11. 12 (총 5주)
일 정 일요일 AM 10:00 ~ 13:00 (주 1회)
준비물 엑셀이 설치된 노트북
장 소 패스트캠퍼스 신관 (금원빌딩) 5층 A강의실
지도 확인하려면 Click!
담당자  경지윤 매니저 02-518-6528
정원 25명

기존의 ‘밸류에이션 방법론 &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에서 리뉴얼된 강의입니다.

기수강생의 니즈를 바탕으로
사업 타당성 분석 파트만을 뽑아 5주로 압축했습니다!

170704_엑신타분1png
170704_엑신타분2png
170704_엑신타분3png

패스트캠퍼스 파이낸스의 스테디셀러 강의인 ‘밸류에이션 방법론 &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를 여러 번 진행하면서, 수강생들의 가장 큰 니즈는 사업 타당성을 완벽 마스터하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밸류에이션 방법론 &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에서 신사업 타당성 분석 파트만 뽑아 전략적으로 압축시켜 리뉴얼했습니다. 신규 수강생 뿐 아니라, 기존 수강생들도 사업타당성 분석 스킬에 대해 Recapitulation 차원으로 재수강 할 수 있는 실무 스킬셋 강의입니다. 업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실습 자료를 사용할 예정으로, 만족도는 더욱 높을 것입니다.

사업 타당성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사람 / 관리하는 사람 모두를 충족시키는 5주 강의입니다.

작성자 입장에서는 재무추정을 위한 방법론과 모델을 이해/활용할 수 있게 되며, 관리자 입장에서는 본 추정이 적정한지에 대한 검토 역량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강사의 Know-how를 바탕으로 매주 쉽고 빠르게 설명해드리고, 실습 시간에는 1:1 밀착 코칭을 진행해 수강생들이 수강목표를 무리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제 전문가들이 하는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엑셀을 통해 재무추정을 분석하며 직접 경제성 분석을 수행해보세요!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이런 분들은 꼭 들으세요!

대기업/중견기업에서 신사업 기획을 맡고 있는 중간 관리자 혹은 실무자

신규 사업의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사내 여러 의사결정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근거가 필요합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면, 여러 가설들을 놓고 수익의 Upside와 Downside를 분석해 제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자를 설득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투자 전략 수립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컨설팅회사, 투자은행 등에서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고 싶은 분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사업 타당성 분석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프로젝트 리서치 이후 가설을 증명해나가는 과정에서, 신뢰감을 주는 합리적 근거를 숫자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타당성 분석에 쓰이는 프레임워크를 배워보고 엑셀 밸류에이션 테크닉 전문가로 거듭남과 동시에 사내 핵심 인재로 성장하세요!

전문가들의 투자 의사결정 기준을 배워 내 사업에 적용해보고 싶은 분

전문가들은 투자하기 전에 시간 가치, 리스크를 반영한 가치 등을 고려하여 사업성을 면밀히 분석합니다. 본 과정에서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다양한 사업 타당성 분석법을 배우고, 투자유치를 진행할 때 투자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치화된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170413_HSJ
Q. 이 강의를 수강하실 분들을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혹은 진행했었던 프로젝트에 매주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수업은 맥락에 대한 이해 및 샘플 데이터가 잘 준비되어있어서 상황에 몰입하기가 쉽고, 문제를 보면서 개선해야 하는 부분도 볼 수 있으므로 실제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일요일 아침에 일어나 강의에 참석 한다는 게 큰 도전이었죠. 하지만 벌써 그리워질 만큼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모든 걸 말로 장황하게 설명하던 제가 컴퓨터 앞에서 엑셀을 만지작거리는 모습만 봐도 얼마나 많은 변화가 일어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170413_KSH
Q. 어떤 계기로 이 강의를 듣게 되셨나요?
재무/회계 관련 전공이 아닌 상황에서 신규 투자사업의 사업성 검토를 주로 하다 보니, 실제로 진행하는 업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된 교육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Q. 수강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캠프를 수강한 후 실무에서 진행하고 있는 업무의 체계적인 절차와 순서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경험적으로 이해하고 있던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170413_KJG
Q. 수업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무엇인가요?
실제로 제가 사업 계획을 진행하면서 해왔던 것에서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이를 보완할 기회를 얻었던 게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수업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무엇인가요?
실제로 제가 사업 계획을 진행하면서 해왔던 것에서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보완할 기회를 얻었던 게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신사업 계획서를 준비하였는데, 궁금증을 강사님께 문의 드리고 보완하여 내부 보고를 하였고, 대표님의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 있어 구성섭 강사님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6기 수강생의 강의 만족도

8.6

10stars

6기/7기 수강생이 직접 작성한 한줄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6기/7기 수강생이 직접 작성한 한줄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이 사업, 괜찮을 것 같긴 한데 밀어붙여야 할지 그만둬야 할지 확신이 없나요?

정량적인 타당성 분석을 통해 신사업의 성패를 미리,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에 합류하세요.

신사업의 리스크는 줄이고 성공 가능성은 높여보세요!

스크린샷 2017-07-04 오후 9.39.17
회차 주          제
1. 사업 타당성 분석을 위한 기본기 다지기
사업 타당성 분석을 위한 기초지식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활용합니다.
1회차 – DCF(discounted cash flow) 방법론 이해 및 구성요소 파악
– 사업 타당성 분석을 위한 현금흐름 도출 구조 파악
– 엑셀 사례를 통해 사업 타당성 분석 전체 구조를 이해 / 작성 프로세스 습득
2. 사업 타당성 분석을 위한 미래 현금흐름 추정
사업 타당성 분석 작성자(사업자)는 미래 현금흐름 추정을 위한 방법론/모델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관리자(투자자)는 본 추정 현금흐름이 적정한지에 대해 검토하는 역량을 강화합니다.
2회차 – 매출 추정 및 Regression analysis 실습
– 신규시장 수요예측모형 검토 및 실습
– 변동비/고정비를 활용한 비용 추정 및 CAPEX 반영
– 주요 영업자산/부채 회전율을 통한 Net Working Capital 증감 고려
3. 사업 타당성 분석 의사결정을 위한 자본비용 산출 및 경제성 지표
중장기 사업 타당성 분석 시 자본조달비용과 시간에 따른 화폐가치의 차이부분을 고려하는 법을 배우고, 엑셀 결과지표를 해석하고 의사결정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회차

– 자기자본비용, 타인자본비용, 가중평균자본비용 도출 이해 및 실습
– 영구성장률 이슈 및 잔존가치 산출 이해
– NPV, IRR, PBP, PI, BEP, EVA, ROA, ROE 개념 및 이슈 파악

4. Case Study를 통한 신사업의 사업성 가치 및 기업의 가치 도출 실습
사업 타당성 분석 작성자(사업자)는 혼자 엑셀로 경제성분석을 할 수 있도록 종합실습을 통해 연습하고, 관리자(투자자) 또한 작성법을 배워 Review 시 더 꼼꼼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단련합니다.
4회차 – Case Study를 통한 학습자 현금흐름 (FCF) 실습
– 비영업자산 / 부채 파악 및 기업의 도출 실습
– 민감도 분석 방법과 활용
5. Case Study를 통한 신사업의 추정 재무제표 작성 실습
신사업의 타당성을 반영한 재무제표를 추정하고 작성하여 투자자, 승인자를 설득하는 데에 활용합니다.
5회차 – Case Study를 통한 추정 손익계산서 작성 실습
– 추정된 손익계산서를 바탕으로 재무상태표 및 현금흐름표 도출
– 주요 이슈사항 Review

“개인이든 기업이든 앞으로 도전하려는 신규사업에 대해 항상 신중하게 검토하시고 접근해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제 강의를 통해 여러분들이 검토 중인 사업과 관련하여, 직감이 아닌 숫자상으로 그 내용을 정리 및 분석해 보시고,
혹시라도 수익성이 좋지 않다고 한다면 그 대비책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합니다.”

– 한국공인회계사 / 엑셀로 한달만에 끝내는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강사 구성섭

강사_구성섭

구성섭

한국공인회계사 

삼일회계법인에서 대기업 사업계획 검토, 건설사 APT 개발을 위한 사업타당성 검토, 투자회사와 지분투자를 위한 실사 및 기업가치평가, 기업 회생계획방안 및 M&A 재무자문 등의 업무를 진행해왔습니다. 현재 나인컨설팅의 대표로서 각종 강의 및 강연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문분야는 사업타당성분석, 기업가치평가, M&A, 재무분석, 재무회계, 원가관리, 100세 시대에 대비해야 할 재무감각, 상속 및 증여세 등 입니다.

◆강사님과의 FAQ◆

이 강의가 기획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기업이 신규사업에 목말라 있고, 오직 사업 자체의 타당성 분석에 집중하면서도 그것도 숫자로 계량화 할 수 있는 역량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따라서 신규사업의 매출추정 방법론이나 비용을 추정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오직 사업자체의 타당성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또한 관리자들이 엑셀을 활용해 업무를 계량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음을 알았기에, 엑셀 모델링까지 배워갈 수 있도록 이 과정이 기획되었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분야이기에 핵심요소 위주로 빠르고 쉽게 교육을 진행하고, 한동안 해당 업무를 멀어지면서 사업 타당성 분석의 스킬을 잊어버렸을 때에도 Recapitulation 차원으로도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도록 학습 기간을 전략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이 수업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그동안 자신감 없이 대략적으로 작성하고 Review 해왔던 엑셀 사업 타당성 분석 보고서를, 좀 더 명확하게 작성하고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경영자의 계획 및 목표치로만 작성하던 매출 및 비용을 좀더 객관적으로 추정하고 Review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그 포인트를 강의에서 어떤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인가요?

실사례를 통해 불명확하게 알았던 부분을 정확하게 이해시켜드립니다. 이해를 넘어서, 매주 주제에 맞는 엑셀 Case를 준비하여 교육생이 직접 실습하고 스스로 체득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수강을 위해 갖춰야할 기초 지식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건가요?

기초적인 재무 회계 지식이 있다면 강의를 이해하시기에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기존에 신사업 타당성 분석 업무를 수행해온 분, 또 사업 타당성 분석 보고서를 Review하는 역할을 해온 관리자/투자자 분들이라면, 업무 중 활용하시는 재무 회계 지식 정도로 무리 없이 수강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어떤 역량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역량을 실무에 적용하기 어렵진 않을까요?

사업 타당성 분석 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계량화된 경제성 분석 부분을 스스로 엑셀로 작성할 수 있고, 주요 이슈까지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매출 및 비용 등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를 토대로 NPV, IRR, PBP 등의 결과지표까지 엑셀로 도출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Review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실무와 동떨어진 교육과정이 아니기에 교육 종료 후 실무에 어떤 방법으로든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강료

개강 임박!

정가 60만 원

밸류에이션 방법론 &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 이야기

패스트캠퍼스 8월 4주 개강 코스 안내

패스트캠퍼스 8월 4주 개강 코스 안내 기업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은 무엇일까요? 각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그 분야에 업무를 잘 파악하고 실무적인 능력이 있다면, 대기업이건 소기업이건 모두에게 환영받는 인재입니다. 요즘같이 기술이 엄청 빠르게 발전하여 트렌디한 스킬을 계속해서 배워나가려는 자세 역시 필요하죠. 패스트캠퍼스는 이러한 기업의 [...]

[밸류에이션 방법론 & 신사업 타당성 분석 CAMP/수강 후기] “모든 걸 말로 장황하게 설명하던 내가 이제는 엑셀을 먼저 켠다” 수강생 허승진님

신사업 타당성, 숫자로 설득하라! 본인의 사업이 성공할 거라는 확신을 갖고 계신가요? 어떤 근거가 있나요? 투자 유치나 사업 승인을 목적으로 한다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근거가 필요합니다. 그저 ‘잘 될 것 같다.’거나 ‘이런 아이템은 원래 먹힌다.’와 같은 감에 의존한 판단은 전혀 설득력이 [...]

5월 4주에 개강하는 마케팅/비즈니스/프로그래밍/스타트업/파이낸스 분야 교육 과정은?

요즘 20, 30대 직장인들은 직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무 교육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년퇴직을 보장하는 ‘평생직장’을 찾아보기 어려우며, 커리어 전환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참고 : 요즘 같은때 평생직장 어딨나요…미래 투자에 돈 안아끼는 신세대 직장인(서울경제, 2016.05.16) [...]

1 2 3
page 1 of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