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에서 당신이 얻어갈 수 있는 ‘투자 필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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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공시 100% 활용하는
이벤트드리븐 투자 전략 CAMP
기 간 2018. 01. 22 ~ 03. 05 (총 7주)
일 정 월요일 19:30~22:30 (3시간)
준비물 필기구
장 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네이버 지도로 확인하기 >
담당자 박재영 매니저 02-518-6528

‘롯데 지주사 전환 가속도’
‘롯데쇼핑 등 4개사는 곧 분할 합병’
최대 수혜종목은 무엇일까?

지주사 분할 이후
16,350 → 49,500 까지 치솟은
크라운해태홀딩스
다른 회사와 무엇이 달랐을까?

분할 재상장한
현대중공업 및 회사들
투자처로 가장 매력적인 곳은 어디였을까?

기업의 고급 이벤트에서 상승종목을 예측하고 고수익을 얻는 방법

오직 이 강의에서만 배울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 100% 활용하는 이벤트드리븐 투자 전략 CAMP 는,

반복 실습으로 배운 투자전략 마스터

강의 내용이 생소하고 다소 어려운 것처럼 보여도 간단한 재무지식만 알고 있으면 충분히 따라올 수 있습니다. 초보 투자자도 완전히 내 것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실습이 수반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투자 전략을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숫자로 철저히 검증!

수익을 낸다는 투자 방법은 많지만 숫자로 검증된 전략은 드뭅니다. 본 강좌에선 기간별, 종목별, 전략별로 수익률을 검증하고 그 이유에 대해 분석합니다. 앞으로의 투자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해답을 얻어가세요!

수강생을 위한 특별 혜택

  • 상대가치평가법을 위한 섹터DB 공유

상대가치평가법의 핵심은 정확한 섹터분류! 그러나 네이버, 다음 등 증권 포털과 HTS에 적용된 KRX, FNguide, WiseFn의 섹터 분류는 오류가 많아 활용이 힘듭니다. 이제 강사님이 검증한 상장기업 섹터 DB로 상대가치평가를 해보세요!

 

  • 투자에 활용 가능한 종목 리스트 제공

강의에서 다룬 투자전략, 가치평가법 등으로 선정한 종목 리스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새로 종목을 발굴하는 수고를 덜고, 곧 바로 실전 투자로 연결하세요!

Q. 전자공시란 무엇인가요?

공시는 계약현황, 시설투자, 영업실적 등 기업의 크고 작은 이벤트를 알리는 것입니다. 공시제도는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과거 공시사항이 생기면 기업은 금감원, 거래소 등 다수의 기관에 직접 방문해 공시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이는 시간이 많이 걸릴뿐더러 절차도 복잡했습니다.

그래서 도입된 것이 전자공시 제도입니다. 기업이 인터넷으로 공시서류를 제출하면 금감원, 거래소에서 이를 전자공시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투자자는 전자공시 사이트에서 모든 상장기업의 공시를 확인해 투자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자공시시스템 >> https://dart.fss.or.kr/

Q. 투자할 때 반드시 공시를 체크해야 하는 이유는?

주식투자를 야구에 빗대 보면 타자는 투자자, 투수는 기업입니다. 투수는 타자를 향해 다양한 공을 던집니다. 변화구로 타자를 혼란스럽게 하는가 하면, 타자의 헛스윙을 노리고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난 공을 던지기도 합니다. 어쩔 때는 직구로 정면승부를 벌이기도 합니다.

타자는 투수가 던진 모든 공을 향해 배트를 휘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공을 골라 치는 것이 실력 있는 타자입니다.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이 발표하는 수많은 공시 중에서 중요한 정보를 가리는 눈이 필요합니다. 하루 평균 300~400건의 공시가 쏟아져 나옵니다. 이 중에는 기업가치와 무관한 공시가 있는 반면, 나오기만 하면 주가가 출렁이는 공시도 있습니다. 일부 공시는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도 제시해줍니다. 공시를 보고 제대로 해석할 줄 아는 것이 성공투자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Q.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이 있는데 굳이 공시를 봐야 하나요?

많은 기자들이 공시를 기반으로 뉴스를 작성합니다. 하지만 실시간 속보 형태라 대부분 기본정보만 담고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공시에 ‘주가에 긍정적이다’, ‘우리 회사 실적이 좋아질 것이다’라는 직접적인 언급은 없습니다. 투자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는 투자자가 직접 해석해야 합니다.

애널리스트 리포트는 투자판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널리스트가 다루는(투자의견, 목표주가를 제시하고 정기적으로 리포트를 내는 것) 종목은 전체 상장 기업 18000여 곳 중 20~25%에 불과합니다. 특히 일반투자자가 많은 관심을 보이는 중소형주에 대한 리포트는 매우 부족합니다. 투자정보의 사각지대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이것이 투자자가 공시를 보고 직접 해석하는 능력을 길러야 하는 이유입니다.

Q. 차트, 거래량만 보고 투자하는 사람에게도 공시가 필요한가요?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O종목의 주가차트를 봅시다. O종목은 2015년 1월부터 주가가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1만6천원을 돌파합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차트입니다. 하지만 몇 달간 모양을 갖춰왔던 차트는 8월 13일에 한 순간에 무너집니다. 이 날 발표된 유상증자 공시 때문입니다. 그럼 유상증자 자체가 부정적인 것일까요?

이번에는 I종목의 주가차트를 보겠습니다. 주가가 수개월 동안 횡보했던 I는 2014년 9월 4일 돌연 상한가로 치솟았습니다. 다음 날도 가격 제한 폭까지 올랐습니다. 이 역시 유상증자 공시가 발단이 됐습니다. 결국 I종목은 이를 계기로 재평가를 받게 됩니다.

주가 추세는 기업의 공시 한 방으로 뒤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공시라도 그 속에 담긴 의미에 따라 호재가 될 수도 있고, 악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공시는 기본적 분석을 하는 투자자든 기술적 분석을 하는 투자자든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 활용해야 하는 정보입니다. 참고로 O종목은 카지노 모니터 제조기업 코텍이고, I종목은 결제서비스업체 NHN한국사이버결제입니다.

이런 분들은 꼭 수강하세요!

만족할 만한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분

종목을 발굴하거나, 종목을 분석할 시간이 부족한가요? 아니면 기업가치 대비 저렴한 주식을 매수했는데 매도 타이밍을 잡기 어렵나요? 본 강의를 통해 기업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공시를 찾고 올바르게 해석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공시를 활용한 투자전략으로
수익률을 높이고 싶은 분

하루에도 수백 건씩 나오는 공시들은 과연 내 주식의 호재일까, 악재일까? 모두에게 열려있는 전자공시지만, 누가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는 다릅니다. 똑같은 종류의 공시라도 각 회사의 재정 상황이나 세부 내용에 따라 유불리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공시 해석을 통해 매수 신호와 노이즈를 구분해서 수익률을 올려보세요!

비재무적 정보를 해석하고
이를 투자에 활용하고 싶은 분

재무제표 분석 만 가지고 투자를 할때 한계를 느끼고 있지 않나요? 주가는 수급, 업황, 지배구조, 분할, 합병 등 다양한 이벤트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평소 부족하다고 느꼈던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가 어떻게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지 배워서 그 동안의 어려움을 해결하세요!

수강생 만족도 97.5% 달성, 다시 듣고 싶은 강사 1위

이래학 강사님

이래학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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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핀테크 콘텐츠기업 PLOT 대표이사

– 전 두나무투자일임 운용역 / 카카오증권 컨텐츠팀
– 전 증권플러스(현 카카오증권) 캠퍼스 전임강사
– 전 한국투자교육연구소 기업분석 연구원
– 전 플래티넘 서비스 운용역
전 FNedu 강사

이래학 강사님은 한국투자교육연구소에서 5년간 기업분석 연구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두나무투자일임에서 1년간 운용역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인공지능 기반 핀테크 콘텐츠 기업 PLOT의 대표로 재직 중입니다. 2015년 카카오스탁 전임강사로 『주식투자 기초반 정규 과정』에서부터 『기업 이벤트를 활용한 매수 타이밍 잡는 법』등 총 7개 강좌를 담당했습니다. 『전자공시 100% 활용법』출간 후 한가람투자자문과 제휴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나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하이투자증권 등 다수의 증권사에서 강연회를 열고 있습니다. 공시를 활용한 투자 전문 블로거로도 활동 중입니다.

이래학 강사님과의 미니 인터뷰

Q. 본 강의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은 무엇인가요?

A. 투자자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전자공시를 통한 실전투자 활용법!
기업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공시를 찾고 올바르게 해석하는 방법에서부터 종목 발굴, 매매 타이밍까지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령 빈번하게 나오는 공급계약 공시 속에서 기업의 실적을 읽는 노하우와 이에 따른 투자 타이밍을 잡는 법을 다룹니다. 유상증자·주식연계채권 발행 공시가 때로는 악재, 때로는 호재로 작용하는 이유와 이를 통한 투자 포인트를 잡는 법을 배웁니다. 하루에도 수십 건씩 쏟아지는 지분공시 속에서 주가 바닥을 알리는 신호를 찾는 법, 최대주주 변경에서 발생하는 투자 기회도 모두 본 강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업의 분할, M&A, 지배구조 변화 등 굵직한 이벤트에서 어떤 투자기회가 발생하고 구체적인 투자 활용법은 무엇인지 다룹니다. 평소 궁금했지만 어려워 접근하지 못했던 기업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전투자에 어떻게 접목하는 지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Q본 강의는 어떤 분들이 수강했을 때 가장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기본적인 투자지표(PER, PBR, ROE)와 재무항목(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등)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본 강의가 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기업가치평가, 재무제표를 공부하셨지만 여전히 주식투자가 어려운 분들은 꼭 수강하시길 권합니다. 주가는 수급, 업황, 지배구조, 분할, 합병 등 다양한 이벤트에 좌우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본 강의는 평소 부족하다고 느꼈던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를 채우는 데 적합합니다.

프로젝트 및 커리큘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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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공급계약·배당·실적 공시로 매매 타이밍 잡는 법
– 성공 투자를 위한 3요소
– 버핏도 예상치 못했던 투자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이 기관을 이기는 법 3가지
– 수주 공시로 매수 타이밍 잡는 법
– Chinabidding.com으로 대박 수주 미리 파악하는 법
– 시장은 몰랐던 S-Oil 배당 서프라이즈의 비밀
– 나쁜 주식으로 단기간 고수익 내기 전략
2주차: 유상증자·메자닌·지분공시로 종목 발굴하는 법
– 호재와 악재를 구분하는 핵심 포인트 2가지
– 베인캐피탈은 휴젤을 실제 얼마에 인수했는가?
– 디오의 유상증자와 아이원스 CB발행의 차이점
– 워런트 투자전략: 대주주와 한 배 타기
– 내부자 지분 공시로 종목 발굴하는 법
– 지분 계약 현황을 보면 주가가 보인다
– SK디앤디가 무상증자를 실시한 진짜 이유
3주차: 대주주 변경에서 찾는 투자 기회
– 투자 관점에서 풀어 본 “JTBC 품위 있는 그녀”
– 적자 낸 세진중공업이 40% 급등한 이유
– 상속세·증여세 마련 시나리오에서 찾는 투자 기회
– 사모펀드가 인수하는 기업 유형 2가지
– MBK는 코웨이의 가치를 어떻게 올렸는가?
– 코스톤은 삼본정밀전자에서 투자금을 어떻게 회수했는가?
– 최대주주가 사모펀드인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
4주차: 기관투자자의 가치평가법·합병공시 핵심 포인트
– 3대 투자지표 PER, PBR, ROE 바로 이해하기
–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핵심 요소
– 기관투자자들이 상대 가치평가법을 사용하는 이유
– 2015년 화장품과 2017년 IT의 공통점과 차이점
– 합병 공시 핵심포인트: 우량한가? 가격은 적절한가?
– 흙 속의 진주 SPAC 투자 바로 알기
5주차: 대박 SPAC 투자 법·증설 후 이익 추정하기
– 10종목 중 9종목이 성공한 SPAC 바스켓 매매 전략
– 거래재개 1주일 만에 5배 급등한 케이프이에스스팩의 비밀
– 가치평가법 차이에서 찾는 투자기회
– 제2의 케이프이에스스팩 찾아라
– CAPEX 성장형 기업 투자 타이밍
– 증설 후 이익을 추정해보자
6주차: 가치를 높이는 기업 인수·매각 전략
– 분류에 따라 가치가 급변하는 투자자산
– 지배회사-자회사 관계로 실적을 미리 파악하는 법
– 가치를 20배 넘게 올린 텍셀네트컴의 M&A 성공 비결
– 성공 확률을 높이는 기업의 인수 전략
– 분할 공시 핵심 포인트: 인적분할인가? 지주회사 분할인가?
– 숫자로 설명할 수 없는 물적분할의 효과
7주차: 지배구조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
– 분할 후 사업회사, 지주회사 투자매력 파악하기
– 지주회사 분할에 숨겨진 대주주의 경영권 강화
– 3일 연속 상한가를 달린 크라운해태홀딩스의 비밀
– NAV를 활용한 지주회사 가치평가법과 매매전략
– 분할 후 저평가된 사업회사 매매전략
– 롯데쇼핑의 합병가액은 왜 240% 할증됐는가?
– 제2의 롯데쇼핑·크라운해태홀딩스를 찾아라

수강료

10% 할인 + 기획자’S PICK 5% 추가 할인

할인 3일 연장 (~1/21)

정가 800,000원 → 68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