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SCHOOL

앱을 만들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
‘iOS 주니어 개발자’가 되기 위한 실력을 만들고 싶다면
패스트캠퍼스 iOS 개발 스쿨이 해답입니다.

Swift로 배우는 iOS 개발

swift

Swift는 2014년 애플이 발표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기존 Objective-C와의 호환성이 높고 직관적인 문법으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015년 12월 오픈소스로 전환된 후 Swift로는
iOS 앱 개발뿐만 아니라 백엔드, 기타 프로그래밍 등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해져서
이제는 미래를 선도할 프로그래밍 언어로 전망되는 언어입니다.

앱을 만들도록 도와주는 짜깁기식 강의는 많습니다.
하지만 ‘몇 개의 앱을 만들어보았는지’가 개발 실력을 증명할 수 있을까요?

iOS 개발 스쿨은 Swift로 제대로 된 코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원리를알고
만듭니다.

현업에서 제대로 된 iOS 개발자가 많이 없다고 하는 이유는 시중의 앱을 그저 따라서 만들어보는 것을 위주로 하는 강의가 많아 배출되는 iOS 개발자 대부분이 ‘기초’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iOS 개발 스쿨은 Swift 의 단순 이론을 설명하는 강의가 아니라 ‘왜 이렇게 작동되는지’ 하나하나 원리를 파악하며 심도있게 다룹니다. 끊임없이 질문하는 교육방식으로 누구나 따라올 수 있도록 합니다.

실습 중심 강의
완벽히 체득합니다.

Swift는 Objective-C에 비해 초급자가 배우기 쉬운 편이고 범용성이 높은 언어인 것은 사실이지만 제대로 감을 잡기 위해서는 많이 실습을 해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비전공인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의 비중을 대폭 늘렸습니다.

실습 과정에서도 대충 이해하고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동료 수강생과 짝을 이루어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어려운 부분은 언제든 강사님/조교님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협업할 줄 아는
개발자가 됩니다.

웹 프로그래밍 / 프론트엔드 개발 스쿨 수강생들과 팀을 이루어 4주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현업의 개발 방식을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일을 되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방식까지, 개발자로서의 협업 역량을 업그레이드합니다.

하나의 완전한 개발팀으로 하나의 서비스를 기획부터 개발까지 완성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현업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발전시키고 자신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대기 신청을 해주시면 다음 기수 오픈시 가장 먼저 상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매니저 강성우 02-518-6042

커리큘럼

ios_c_1

✔ Swift 3 기본 문법을 학습합니다.
먼저 Xcode의 Playground를 이용해서 Swift 3의 기초 문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 Storyboard를 활용해 계산기를 만듭니다.
Xcode의 Storyboard에서 UILabel과 UIButton 및 UIImage를 이용해서 계산기 모양을 디자인한 후, 학습한 Swift 3 의 문법을 활용해서 디자인한 계산기 화면에 코드로 연결해줘 마무리해줍니다.

ios_c_2

✔ 사용자 정보를 입력 받는 로그인 화면을 만듭니다.
TextField를 이용해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을 만들고, ScrollView를 이용해서 키보드가 나왔을 때 입력창을 위로 올리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3. 회원가입 페이지

✔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는 화면전환을 학습합니다.
NavigationController를 이용해서 화면전환 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리스트 화면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TableView를 이용해서 리스트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각 리스트를 눌렀을 때 상세페이지로 넘어가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ios_c_4

✔ MP3 앨범아트를 그리드 혹은 커버플로우 형태로 보여주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CollectionView를 이용해서 앨범아트를 그리드 형태로 나타내거나 커버플로우 형태로 나타냅니다.

✔ 실제 MP3 파일을 넣고 재생시키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AvAudioPlayer 를 이용해서 실제로 MP3 파일을 넣고 재생시키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ios_c_5

✔ 여러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Setting 화면을 만듭니다.
DatePicker를 이용해 날짜를 선택하는 방법을 배우고, UIImagePickerController를 이용해 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바꾼 설정이 유지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Singleton과 NSNotificationCenter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 호출시켜 주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iso_map

✔ 지도를 활용한 앱을 만듭니다.
MapView와 Location을 활용해 지도를 가져오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네트워크에 대한 이론을 학습합니다.
HTTP, URL, URI 및 POST방식, GET 방식 등 네트워크와 관련된 이론 내용을 학습합니다.

✔ 백엔드와 통신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로컬에서만 돌아가는 앱이 아닌, 실제 API를 이용해 서버를 활용하는 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인스타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그동안 배운내용들과 인스타그램 API를 활용해서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iOS 개발 스쿨 X UX/UI 디자인 스쿨 해커톤 프로젝트

  • 패스트캠퍼스에서만 가능한 콜라보! iOS 개발 스쿨과 UX/UI 디자인 스쿨의 수강생들이 만나 무박2일동안 해커톤을 진행하였습니다.

혼술집

혼술집

petme

petme

ping pong

pingpong

수강생 포트폴리오 (팀 프로젝트)

  • 패스트캠퍼스 프로그래밍 SCHOOL의 자랑인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뤄낸 결과물입니다.
  • 비전공자와 전공자간의 협업, 다른 개발 영역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맛집 평가 서비스 Forkit


iOS 개발(2기), 안드로이드 개발, 웹 프로그래밍, 프론트엔드 개발 4개의 개발 스쿨이 협업하여 만든 맛집 평가 서비스. iOS의 경우 디자인을 전공한 이홍화 졸업생이 3주만에 혼자 완성.

Forkit

영화정보 제공 및 평점 사이트 POPCORN


iOS 개발(2기), 웹 프로그래밍, 프론드엔드 개발 3개의 스쿨이 협업. iOS의 경우 백엔드 개발을 하다가 iOS 개발 스쿨을 수강했던 수강생과 디자인을 전공한 수강생이 협업하여 개발.

Popcorn

3+1개월 후, 여러분도 만들 수 있습니다.

student_2 (1)

이홍화님푸드플라이 iOS 개발자


UI 디자이너가 iOS 개발자가 되기까지

생활 코딩 등으로 공부해보며 개발을 처음 접하게 됐다. 즐거웠다. ‘정답이 있는 문제를 푸는 기분’이 들었다. 객관적이고, 정량적이었다. 경험이 쌓여가며 ‘만약 내가 개발하는 일을 한다면, 정말 즐겁게 일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견고해졌다. 동시에 ‘더 전문적으로 공부해보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SCHOOL을 수강하게 되었고 수료 후 ‘푸드플라이’에 iOS 개발자로 입사했다. 자기주도적으로 일하며 본인의 의지에 따라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는 회사고, 많이 배우고 있다. 그 느낌이 정말 좋다. 이제는 최소한 2, 30년은 이 분야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 인터뷰 자세히보기 >>

 

※ 등록 대기 신청을 해주시면 다음 기수 오픈시 가장 먼저 상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매니저 강성우 02-518-6042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target1

막연하게 iOS 개발자가 되고 싶다 생각하지만 관련 경험이 없거나 주변에 조언을 구할 사람이 없어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막막한 분

target2

학교에서 배운 것만으로 정말 다 되던가요? 현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핵심 내용과 스킬셋, 최신 iOS 트렌드까지 모두 섭렵하고 싶은 분

target3

현재 업무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어 자기 개발에 대한 욕심이 있는 분. 개발 역량까지 갖추어 새로운 커리어를 밟고 싶은 분

현업에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실전력’까지 갖게 합니다.

안드로이드/iOS, 프론트엔드/백엔드 4개의 개발 스쿨이 협업하는Team Project

다수의 국비지원교육은 Local 부분이 커리큘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네트워크와 통신에 투자하는 시간은 정말 작기 때문에 혼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안드로이드/iOS, 프론트엔드/백엔드 4개의 개발 스쿨 수강생들이 함께 하나의 서비스를 만들어보는 4주간의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 경험을 기르고 차별화된 결과물로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이는 국내 유일 과정입니다.

현업 개발자의
Tech-Mentoring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Agile Coaching

프로젝트를 완성시키는강사님의 트러블 슈팅

현업 개발자의 Tech-Mentoring

SCHOOL 과정을 통해 개인의 실력을 빠르게 올릴 수 있지만, 현업의 속도는 그보다 더 빠르고 변화무쌍한 것이 사실입니다.
1개월 간 진행되는 팀 프로젝트에서는 회당 3시간씩, 총 4회 진행되는 현업 개발자의 Tech-Mentoring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업의 스탠다드를 파악하고 주니어 개발자로서 현업으로 나아갈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멘토 개발자가
신입 개발자를 평가하는 기준에 따른
냉철한 피드백

실무였다면 무엇을 가장
먼저 고려했을까?
현업 개발자로서의 조언

우리 프로젝트의
문제와 개선점은 뭘까?
트러블 슈팅

ADS_mentor

안드로이드 개발 멘토

김태호
레진코믹스


레진코믹스 Developer
GDE(Google Developers Experts) Android
IOS

iOS 개발 멘토

장인수
쏘카


쏘카 기술개발본부 카셰어링 매니저
전 DramePlus, OpenTide Korea, Lassoh Inc(Canada) 등
FDS

프론트엔드 개발 멘토

조은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프론트엔드 개발자
전 NHN Technology Services
전 SK Communications UI
GDG Korea WebTech 운영자
한국 웹표준 프로젝트 멤버
wps2

웹 프로그래밍 멘토

정경업


전 스마트스터디 Software Engineer – 핑크퐁 북스토어 개발
전 게임동아 팀장(웹 개발/운영)
전 알파카 코믹스 개발
PYCON APAC 2016 발표
https://www.pycon.kr/2016apac/program/19

Agile Coach의 팀 코칭

다른 개발자들과 협업을 할 줄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지만, 주니어 개발자에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1개월간 진행되는 팀 프로젝트에서는 Agile Coach가 각각의 팀을 직접 코칭하여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Agile의 목적은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것!
성공적인 협업은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은 물론 보다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로 이어집니다.

Agile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조직(팀)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고 커스터마이징하여 도입하여야 합니다.

Agile Coach

개발 문화 개선을 위한 조직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각 팀에 가장 잘 맞는 개발 방법론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kcj

김창준


애자일 컨설팅 대표
한국에 애자일(agile) 방법론을 도입
삼성전자, NHN, LG CNS, 삼성 SDS, 육군본부 등 대기업, 스타트업과 공공기관을 15년간 컨설팅, 코칭
AC2 코스를 통해 8년간 200여명 코칭
http://agile.egloos.com
ligfdhgdc

변신철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Agile) 관련 강의 다수
효과적인 개발 문화 개선을 위한 조직 컨설팅 다수 경험
AC2 코칭 과정 수료(Level 1, 2, 3)
NVC 갈등 중재 과정 수료(1년 과정)
임베디드 분야 애자일 적용 경험
* 현재 진행 중인 기수를 기준으로 진행되고 있는 액티비티를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추후 개강하는 과정의 세부사항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 원하는 직무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코칭합니다.

- 패스트캠퍼스 SCHOOL HIRING REPORT -

2016년 패스트캠퍼스 SCHOOL을 통해 누적 100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디지털 마케터가 원하는 직장에 원하는 직무로 커리어 전환에 성공하였고 20여명의 예비 창업자가 내 손으로 제품을 만들어 창업에 도전하였습니다. 그 놀라운 성과를 ‘2016 패스트캠퍼스 SCHOOL HIRING REPORT’에서 확인해보세요!

rejmkang_160614_300x300-300x225-300x225

패스트캠퍼스 스쿨의 채용매니저를 소개합니다.

강종무, Recruitment Advisor

매 달 20개 이상의 기업 인사담당자와 채용 연계 협업을 하고 있으며 1기 부터 지금까지 500여명 이상의 수강생의 커리어 코칭을 해왔습니다. “모든 수강생이 원하는 회사에, 원하는 직무로” 라는 사명을 가지고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고자 합니다.

참여 기업 특강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가 직접 강의장으로 찾아옵니다! 인터넷만으로는 알 수 없는 채용 정보들과 구체적으로 각 회사들이 원하는 디테일한 역량들까지 제대로 알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데이

piyhgjfghccfgxd

7개 스쿨의 사람들이 모여 궁금했던 서로의 영역에 대해 공유하고 좋은 파트너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료생들이 스쿨을 수강할 때 그리고 수료 이후의 다양한 경험들을 들어보며 현재 수강생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 준비, 면접 준비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iring Day

rehiring

스타트업의 대표님/HR담당자와의 1:1 인터뷰를 갖는 채용 행사를 통해 4개월간 쌓아온 iOS 개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적극적인 구직의 기회입니다.

전문 HR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rocketpunch

로켓펀치의 스타트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강생들에게 최적의,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스쿨 수료생의 정보를 로켓펀치에 공개해 스타트업과 인재를 효율적으로 연결합니다. 또한, 로켓펀치와 연계하여 스쿨 수료생을 위한 채용 행사인 하이어링데이를 개최합니다.

getlinks

겟링크스는 각 글로벌 테크기업 구인 공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패스트캠퍼스는 공고에 부합하는 수료생을 찾아 소개하여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의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취업을 연결합니다.

wanted

지인을 소개해 주고, 채용시 보상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원티드와 연계하여 수료생분들에게 최적의 회사/직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고정 추천인으로서 패스트캠퍼스 수료생 각각에게 적합한 회사에 추천서를 발송합니다.

3+1개월의 iOS 개발 SCHOOL 과정을 통해
현업 2년차 수준의 iOS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나에게 약속드리지 않습니다.
자신의 열정을 끝없는 노력으로 발현해내시는 분에게만 기회가 옵니다.
cc_1

성실한 수업 참여

열심히 하는 것 전에 성실함이 기본입니다. 본 과정은 3개월의 오래달리기에 맞게 짜인 교육과정입니다. 지각/결석과 실력 상승은 절대 같이 갈 수 없습니다.

cc_2

특강 & 추가 액티비티

강의가 전부일 수 없습니다. 정규 강의 시간외에 스터디를 통해 완전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해커톤 참여, 특강 참여 등 3개월 동안 모든 시간을 본 과정에 투자하는 노력은 필수입니다.

cc_3

팀 프로젝트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위해서는 남들과는 차별화된 경험이 필수입니다. 완전한 개발팀의 구성으로 협업해보는 국내 유일 팀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나의 실력을 제대로 표현하는 결과물을 만드세요.

cc_4

적극적 구직 준비

적극적인 구직의 주체는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이력서를 매력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업을 설득하는 면접 노하우를 익혀야합니다. 물론 패스트캠퍼스의 채용매니저가 밀착 서포트해드립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iOS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iOS 개발 SCHOOL
기간 9월 개강 예정 – 총 16주 과정
* Break Week 1주 포함 (일정 추후 공지 예정)
일정 월 ~ 금, 오전 10시 ~ 오후 6시 (저녁/주말에 강의가 잡힐 수 있음)
장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패스트캠퍼스 강의장 (신사역 근방)
준비물 Mac OS X 운영체제를 탑재한 MacBook (i5 CPU, 4GB RAM 이상 추천)
* 월 5만원으로 렌탈 가능합니다. (보증금 20만원 별도 발생)
수강인원 최대 32명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수강료

월 35만 원 X 무이자12개월

3개월 강의 360만 원 + 1개월 팀프로젝트 60만 원= 총 420만 원

※ 3개월 강의만 부분 수강도 가능합니다.
card-1

선발 프로세스

 방문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유선연락을 드려 방문 상담 시간을 잡습니다. 방문상담에서는 자세한 커리큘럼의 소개와 함께 선배 수료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물과 취업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의 이수 가능 여부를 진단해드림은 물론 여러분이 꿈꾸는 커리어의 방향을 듣고 어떤 방식으로 함께 실현해나갈지 상담해드립니다. 실제 수강여부를 떠나 iOS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들의 상담 신청을 환영합니다

사전 과제

방문 상담 후 담당 코스매니저가 사전 과제를 부여합니다. 사전 과제는 선발의 당락을 결정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본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능력을 확인하고 수강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사전 과제를 통해 파악한 지원자들의 백그라운드를 바탕으로 지원자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선발 완료 및 수업 시작

사전 과제 제출 5일 안에 합격 여부를 알려드리고 여러분의 꿈을 이뤄드릴 SCHOOL 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합격하신 분들께는 강의 시작 전에 미리 학습해오면 좋을 만한 영상, 책, 자료 등을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FAQ

나이가 많은편인데 수강이 가능할까요?

실제로 iOS 개발 스쿨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의 평균 나이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으로 적지 않은 편입니다. 개발자는 나이가 아닌 개발 실력으로 평가되는 직업입니다. 고민하는 이유가 나이 때문이라면 걱정없이 합류하세요!

개발을 전혀 안해봤어도 수강하면 커리어 전환이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본 과정은 iOS 개발자가 돼야겠다는 확실한 꿈을 가지고, 4개월 간 꾸준하게 따라오시면 충분히 커리어 전환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취업할 때는 전공자가 당연히 유리하지 않나요?

취업시장에서 전공자가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컴퓨터공학적 지식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한 달 과정인 ‘컴퓨터공학 입문 SCHOO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퓨터공학적 지식 이외에도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러닝 커브입니다. 4개월간 얼마나 성장했는지 판단해서 가능성을 보고 채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비전공자가 수업 따라가기엔 지장이 없나요?

iOS 개발 스쿨의 경우 비전공자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게 진행됩니다. 실제 지난 기수 비전공자(코딩을 배워본 적이 없는)의 비율은 56%였고 중도포기없이 모두 수료해내었습니다. 진도만 빼는 수업이 아닌 실시간으로 강사님, 조교님과 소통하면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iOS 개발할 때 맥북과 아이폰이 필요한가요? 필요하다면 사양은 어느정도가 괜찮나요?

Mac OS 의 Xcod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개발을 하기 때문에 맥북이 필수입니다. 사양은 비교적 크게 요구되지 않아서 맥북에어도 가능하지만, 구매 예정이시라면 맥북프로를 추천드립니다. 맥북이 없으시다면 패스트캠퍼스에서 대여도 가능합니다. (월 5만원, 보증금 별도 발생)

아이폰의 경우는 Xcode에 시뮬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충분히 테스트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패스트캠퍼스 SCHOOL은 방문상담이 필수! 지금 바로 방문상담을 받아보세요.

 

※ 등록 대기 신청을 해주시면 다음 기수 오픈시 가장 먼저 상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담당자 : 강성우 매니저
02-518-6042 | swkang@fastcamp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