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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Speaker

박지웅대표

박지웅 대표
패스트트랙아시아

세부이력

  • 현) 패스트트랙아시아 CEO
  • 전) 스톤브릿지캐피탈 Senior Investment Manager

헬로네이처의 SKPlanet 매각 – 푸드플라이의 DeliveryHero 매각 등 최근 2건을 포함, 누적 12건의 M&A 매각을 경험한 박지웅 대표가 그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유합니다.

1. 스타트업 M&A의 모든 것
Time 10:00 ~ 10:50
Speaker 박지웅
고병철-상무

고병철 상무
KTB네트워크

세부이력

  • 현) KTB네트워크 상무
  • 전) 포스코ICT 기술연구소
  • 포스텍 산업공학과
  • 포스텍 산업공학 대학원
강석흔

강석흔 대표
본엔젤스

세부이력

  • 2015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 & 파트너
  • 2008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파트너
  • 2002 2007아이콘랩, CSO
  • 2002 우주커넥션스 M&A(아이콘랩이 인수)
  • 2000 우주커넥션스, 창업 & CEO
이준표

이준표 파트너
소프트뱅크벤처스

세부이력

  • Computer Science, KAIST, drop out
  • Chief Strategy Officer at Enswers(acquired by Tribune Group)
  • EIR(Entrepreneur in Residence) at SoftBank Korea
  • Director of Business Development at GOM TV(Gretech)
  • Founder and CEO of Evixar
8BW

송은강 대표
캡스톤파트너스

세부이력

  • 현)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 전)  엠브이피창투 공동 설립, 대표이사 및 투자총괄
  • 전) Cambridge Samsung Partners
  • 서울대학교, KAIST 전산학과 / 석사과정 수료
류증희

류중희 대표
퓨처플레이

세부이력

  • KAIST 전자전산학과 공학박사
  • (주)올라웍스 창업자 및 CEO (Intel에 인수)
  • (주)아이콘랩 창업자 및 CTO
  • KAIST 문화기술대학원/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직교수
  • 100+ 미국/한국 특허 및 발명

한국 벤처캐피탈이 나아가야 할 미래상은 무엇일까요? 벤처캐피탈 산업을 둘러싼 Value chain에 있어, 변화의 물결을 직접 만들어온 분들을 모시고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함께 벤처캐피탈의 현재를 만들어온 분들이 모여, 미래를 논의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세션입니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리더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일무이한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Moderator: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

2. 패널토크: 한국 벤처캐피탈의 미래
Time 11:00 ~ 11:50
Speaker 강석흔 / 이준표 / 류중희 / 고병철 / 송은강
노정석

노정석 CSO
리얼리티 리플렉션

세부이력

  • 현) Reality Reflection CSO
  • 전) 파이브락스 CSO & Founder
  • 전) Tatter&Company 대표
신현성

신현성 의장
티켓몬스터

세부이력

  • 현) 티켓몬스터 이사회 의장
  • 전) 티켓몬스터 대표
  • 전) 맥킨지 앤 컴퍼니 컨설턴트

바닥에서 시작해 Scale-up을 경험해 본 두 분과 함께, Zero to One을 넘어 Scale-up을 노리는 스타트업들이 맞닥뜨리는 어려움과 고민들에 대해 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 합니다. (Moderator: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

3. 패널토크: ALL ABOUT SCALE-UP
Time 13:00 ~ 13:40
Speaker 노정석 / 신현성
전우성

전우성 디렉터
29CM

세부이력

  • 현) 29CM 브랜딩/마케팅 디렉터
  • 전) 네이버 책임마케터
  • 전) 삼성전자 마케터

Scale-up단계에 다다른 많은 스타트업들이 구매유도광고에서 한계를 느끼고, 브랜딩에 대해 관심을 갖습니다. 국내 최대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브랜딩에 대해 고민하게 된 원점부터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까지. 매우 생생한 사례를 담당 디렉터의 목소리로 듣습니다.

4. 29CM 사례에서 배우는 스타트업 브랜딩
Time 13:50 ~ 15:00
Speaker 전우성
서우석

서우석 부장
GS SHOP

세부이력

  • 현) GS SHOP 지에스샵 CVC/CoE/Venture Building/DMP
  • 전) 데일리호텔 CTO
  • Yogiyo(요기요)CTO, 부사장

시장에서 고객의 Needs를 체크하는 Product-market fit을 확인하는 구간을 지나면, 수익성을 확보하고 Scale-out 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그로스해킹의 관점에서 Product-market fit 확인 이후 의사결정의 방향과 회사가 고려해야 하는 점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년간의 경험으로 무장한 전문가에게 듣습니다.

5. Beyond Product Market Fit
Time 15:10 ~ 16:20
Speaker 서우석
이미나

이미나 이사
렌딧

세부이력

  • 현) 렌딧 홍보이사
  • 전) 태터앤컴퍼니 홍보이사
  • 전) 파이브락스 홍보이사

‘큰 딜이 일어나는 스타트업들의 뒤에는 언제나 꼬날이 있었다’ 스타트업 홍보계의 스타! 이미나 이사가 이야기합니다. 홍보라는 직무에서 연상되는 Role을 넘어, 더 많은 것을 생각하고 창업자와 직접 논의할 수 있으며 꿈을 꿀 수도 있는 ‘스타트업스러운 홍보’를 알아봅니다. 또한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업무/커뮤니케이션 방식도 배워가세요.

6. 스타트업 홍보이기 때문에 도전할 수 있는 일들
Time 16:30 ~ 17:20
Speaker 이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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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Speaker

1BW

남세동 대표
VoyagerX

세부이력

  • 현) VoyagerX 대표
  • 전) LINE, Naver, 첫눈, 네오위즈에서 근무
  • 세이클럽, B612 개발자
  • KAIST 전산학과

알파고는 기술,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인공지능’이라는 커다란 충격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대부분은 딥러닝으로 만들어졌을 정도로, 되살아난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은 딥러닝입니다. 이 시간에는 어려운 수식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우리가 프로그래밍 하던 방식과 딥러닝의 차이를 직관적으로 이해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의 인공지능을 제대로 인지하고, 미래의 인공지능을 그려보는 인사이트도 가져가세요.

1. 헬로, 딥러닝 - 개발자를 위한 딥러닝 기초
Time 10:00 ~ 10:50
Speaker 남세동
9BW

강규영
Box and Whisker

세부이력

  • 현) Box and Whisker Co-Founder & System Designer
  • 전) Nexon, NC soft 등에서 경험 다수

A/B 테스트는 웹사이트이나 앱의 디자인과 기획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법이지만, 정작 A/B 테스트를 올바르게 설계, 실행, 평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A/B 테스트 엔진인 ‘그리디밴딧’을 개발한 박스앤위스커의 강규영 님이 A/B 테스트를 하며 겪은 시행착오와 고민들,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2. A/B 테스팅 이야기
Time 11:00 ~ 11:50
Speaker 강규영
2BW

김승욱 대표
Rloha

세부이력

  • 현) Rloha
  • 전) NBT, 기상청 근무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잘 정리된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한국은 공공데이터 포털 서비스를 통하여 여러 공공기관들의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공공데이터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공공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되어 있는지 들어보고, 데이터 분석만큼이나 중요한 데이터 전처리과정(정제, 수집)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공공데이터, 스타트업 등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는 분석가와 함께 잘 정제된 데이터를 수집하는 전략을 논의해볼 기회! 놓치지 마세요.

3. 공공기관 VS 스타트업에서의 데이터 분석의 차이는?
Time 13:00 ~ 13:50
Speaker 김승욱
3BW

박준용
SK C&C Data Lab

세부이력

  • 현) SK C&C Data Lab, Data Science 팀
  • SK 그룹사 BigData 기술 전문가 활동
  • 대내외 BigData 기술/분석 자문 활동

제조업의 데이터는 상당히 방대하여 분석과 엔지니어링의 융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여 제조업 데이터의 특징을 소개하고, 여러 분석 기법들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또 분석을 넘어서 시스템화할 때는 어떠한 이슈가 있는지 사례 기반으로 소개하고, 마지막으로는 최근에 화두가 되는 딥러닝이 산업에 적용되기까지 어떤 허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4. 제조업에서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Time 14:00 ~ 14:50
Speaker 박준용
4BW

김현중
서울 대학교

세부이력

  • 현) Scatter Lab Machine Learning Engineer
  • PyCon2017, 데이터야놀자 발표
  •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숫자가 아닌 텍스트는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번역기, 챗봇 등 다양한 텍스트 분석을 활용한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텍스트 분석을 잘 하기란 참 어렵습니다. 이 시간에는 숫자와 텍스트를 분석할 때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특히 한국어 텍스트의 어려운 점과 해결 방법에 대해 들어봅니다.

5. 텍스트 분석! 한국어 텍스트 분석의 특징
Time 15:00 ~ 15:50
Speaker 김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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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정민
우아한 형제들

세부이력

  • 현) 우아한 형제들 Data Scientist
  • 전) SK Planet 등 근무
  • POSTECH Industiral Engineering M.S.

스타트업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어떻게 일할까요? 다양한 고객 정보가 쏟아지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권정민님의 이야기를 통해, 스타트업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마케터/기획자와 협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 서비스업에서 데이터 다양하게 사용하기
Time 16:00 ~ 16:50
Speaker 권정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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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Speaker

6BW

김지홍 대표
Design Spectrum

세부이력

  • 현) 디자인 네트워크 커뮤니티 Design Spectrum Founder & Community Manager
  • 현) 멋쟁이 사자처럼 Design Advisor
  • 현) 디자인 팟캐스트 ‘Design Table’ Manager
  • 전) 삼성전자 디자이너

시대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디자이너가 도구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 그리고 그를 둘러싼 상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해야 그에 맞는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은 UX/UI 디자이너들의 프로토타이핑 도구(스케치, 플린토, 프레이머 등)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이후 단순히 앱/웹이 아닌 디자이너들이 접하게 되는 다양한 기술 기반 사례들에 대해 논의해보고 디자인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인사이트를 얻습니다.

1. TOOLS, TECHS, CONTEXT
Time 10:00 ~ 10:50
Speaker 김지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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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헌 UX 디자이너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세부이력

  • 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디자인 스튜디오 UX 디자이너
  • 현) 시애틀 한인 프로페셔널 디자인 그룹 운영
  • 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허브 모바일 UX 디자이너
  • 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UX디자이너
  • 전) 엘지 전자 모바일 UX디자이너

 

디자인은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출하기 위한 ‘툴’입니다. 지난 3년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UX디자이너로 근무하며 진행했었던 프로젝트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UX디자이너는 어떤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에서 UX디자이너가 일하는 방법
Time 11:00 ~ 11:50
Speaker 한승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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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은 리드 디자이너
NAVER (네이버)

세부이력

  • 현)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리드 디자이너
  • 전) SK Communications
  • 전) 팀인터페이스

네이버에서 UX 디자이너로 일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네이버의 디자인은 ‘설계’입니다. 개발과 디자인이 한팀으로 일하는 업무 방식에 대한 소개와 각종 궁금증을 해결하고, 그안에서 설계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스마트에디터의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이야기 나눕니다.

3. 네이버에서 UX/UI 디자이너가 일하는 방법
Time 13:00 ~ 13:50
Speaker 오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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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영 책임
삼성전자

세부이력

  • 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UX팀 책임 디자이너
  • 전) CJ E&M 아트 디렉터
  • 전) NHN(Naver) 디자이너
  • 전) D’strict 디자이너
  • IDAS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 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디지털 기기가 발전하면서 웹,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매체가 생겨났고, 사람들은 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매체와 사용자경험의 변화에 따른 UX/UI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4. 웹-모바일-워치 다양한 환경에서의 UX/UI 디자인
Time 14:00 ~ 14:50
Speaker 정다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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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태완 UX Manager / Creative Lead
Google (구글)

세부이력

  • 현)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UX Manager / Creative Lead (구글 본사)
  • 전) 구글 플레이 엔터테인먼트 (Google Play Entertainment) UX Lead / UX 총괄 (구글 보스톤 오피스)
  • 전) 구글 플레이 북스 (Google Play Books) Visual Design Lead (구글 본사)
  • 전) 광고회사 사치 앤 사치(Saatchi & Saatchi) Creative Director / 디지털 총괄 (LA)
  • 전) 디지털 에이전시 휴즈 (HUGE) Senior Designer (뉴욕 본사)
  • 전) 브랜딩 회사 시겔 앤 게일 (Sigel&Gale) Designer (뉴욕 본사)

현재 세계 UX 디자인 트렌드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단기간에 UX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해낸다는 구글의 ‘디자인 스프린트(Sprint)’ 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5. Global UX Trends / Google UX Design Process (Design Sprint)
Time 15:00 ~ 15:50
Speaker 안태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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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경제 디자이너
kakao (카카오모빌리티)

세부이력

  • 현) 카카오모빌리티 디자이너
  • 전) 카카오 디자이너
  • 전) Sunnyloft CDO
  • 전) 네오위즈게임즈 디자이너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를 만들고 발전시켜나가고 있는 과정과 카카오모빌리티에서 디자이너가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6. 카카오모빌리티에서 디자이너가 하는 일
Time 16:00 ~ 16:50
Speaker 하경제
kds

김대성 UX 디자이너
NAVER LABS (네이버랩스)

세부이력

  • 현) 네이버랩스 UX디자이너
  • 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UX팀 디자이너

현업에 있든 예비디자이너이든 ‘4차산업혁명’과 같은 급격하고 거대한 환경 변화를 일컫는 말이 나타날때마다, 어떻게 미래에도 생존할 수 있을지 생각하곤 합니다. 같은 고민을 해왔던 디자이너로서 지난 경험들로부터 얻은 생각들을 나눕니다.

7. 디자이너의 진화: 급변하는 환경에서 생존 능력 키우기
Time 17:00 ~ 17:50
Speaker 김대성

2017 Future Conference 등록 안내

1) 2017 Future Conference는 3개의 Track이 각 강연장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2) 단일 트랙 등록 시, 등록한 트랙 외에 타 트랙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현장에서 트랙 변경 불가합니다.)
3) 프리패스 등록 시, 3개 트랙 자유롭게 입장 가능합니다.
4) 일반 공연이나 행사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10/30(월)까지 신청 건에 한해 100% 환불해드립니다. 
5) 10월 31일부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017 Future Conference
기   간 11월 3일 (금)
일   정 10:00 ~ 18:00
*3개의 track이 3개 관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장   소 파티오나인 3층,4층
(서울 강남구 논현동 66-24)
네이버 지도에서 보기>
입장 안내 1) 입장 시, 입장 코드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2) 입장 코드는 결제 완료 시, 추후 일괄적으로 입력하신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단일트랙 프리패스
온라인 등록 정가 79,000원 139,000원
현장 등록가
(11/3)
85,000원 150,000원

모든 트랙 등록 마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