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이벤트!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기획
기간 2018. 4. 28 ~  5. 19 (총 3주)
* 5/5는 휴강입니다.
일정 4/28 :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5/12, 19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12시~1시 점심시간
준비물 필기구 및 실습 시 개인 노트북
(*PPT엑셀 설치 필수)
장소 패스트캠퍼스 강의장(강남역 부근)
담당자 고은호 매니저
– 유선 : 070-4215-8465‬
– 메일 : help-biz@fastcampus.co.kr
* 지난 기수 조기마감된 강의입니다. 신청을 서두르세요!
* 카카오톡 문의시 강의명을 말씀해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rep1
rep2
rep3


이제 막 서비스기획 업무를 시작한 당신의 온갖 고민과 궁금증 말끔히 해결해드립니다!

앞으로 3주, ‘우리의 목표’를 기억하세요.

service_notebook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기획>에서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 싹- 다 배우고,
‘주니어’타이틀 뗀 ‘기획자님’으로 성장해 가세요!

수강생이 증명합니다!

핀테크 사업부에서 일하고 계신 강유정님

“고객을 정의하고 제가 정의한 고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기획하는 전과정을 이해했어요! 또한 기획자로서 사고하는 방식이나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실습하고 토론했던 것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처음 접하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재미있게 들었어요.”

paint

배운 내용 그대로를 업무에 적용해 강유정님이 만든 결과물입니다.

수강생 만족도

4.5

★★★★☆

기수강생이 평가

이제 막 창업한 CEO 겸 기획자

UI 담당자에게 업무를 전달할 때, 어떻게 해야 불필요한 마찰들을 피할수 있는 지 이제 좀 알 것 같아요.

출판사 온라인기획 담당자

원래는 마케팅을 하다가 기획쪽으로 이동을 하게 됐습니다. 제일 먼저 주어진 업무가 사이트 기획이었는데, 운좋게 일정이 맞아서 일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강의를 들었어요. 첫 주때 배운 내용으로 한 주간 업무할 때 써 보고 그랬죠. 되게 막연했던 기획 업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게 됐던 시간이었습니다.

미디어매체 신사업팀 기획자

이전에 BM이 다 설계되어 있는 대기업에서 일하다 스타트업으로 오게 됐는데, 아예 처음부터 지금 회사에 맞게 BM을 설계해야 하는 상황이더라고요. 그래서 이 강의를 신청했는데, 4년 내내 기획업무를 해 왔지만 이제서야 좀 업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가 된 것 같고 더 넓어진 시각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웹개발자

주업무는 개발인데  1개월 전부터 기획업무까지 담당하게 됐는데, 제가 실제로 고민하고 어려워했던 부분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 시간 미리보기

서비스 기획의 핵심요소를 마스터하는 3주 커리큘럼

1. 서비스 기획 입문
1교시. 서비스 기획자가 업무 전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 배성환
●Product Development & Customer Development
●CX(고객경험),UX(사용자경험),SX(서비스경험)등 경험디자인 이해를 위한 기본 프로세스 이해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살펴보기
2교시. 기획자의 기본기 ‘리서치’에 대한 이해
●서비스 디자인 이론 및 워크숍 실습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프로토 퍼소나, 고객 여정 지도 등
2. 협업과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방법
1교시. 비즈니스 모델수립은 전략팀의 일? No!
기획자가 하게 될 BM설계
배성환
김선우
●서비스 기획자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의 기초 이론 및 실습
●주니어 서비스 기획자라면 반드시 살펴봐야 할 기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
●[실습] Nine Blocks 구조의 캔버스로 쉽게 접근해보기
2교시. 정확한 요구사항을 작성하려면?
디자이너, 개발자와 협업하는 UI기획서를 작성해보자!
●기획자가 PM(Project Manager)을 해야할 때 알아야 할 프로세스
●협력사와 함께 일하기 위한 요구사항 작성 방법
●디자이너, 개발자와 평화롭게 지내기 위해 기획자가 알아야 할 기초 내용들
●디자이너, 개발자와 일하기 위한 UI기획 기본 다지기
●[실습] 정보구조(Information architecture) 부터 태스크 플로우 까지
3.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킬 업그레이드
1교시. 스타트업 기획자 생존기! “T형 기획자로 살아남기” 백상훈
배성환
스타트업 기획자를 위한 현장이야기와 실무 팁!
●운영을 감안한 기획 준비하기
●효율적인 개발을 돕는 기획 팁
●회사의 기획자로 성장하기
2교시. 업무는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은 확실하게 하자
●디자인 씽킹, 린, 애자일 방법론 활용법과 기획자의 대응
●개발자와 평화롭게 지내기 위해 기획자가 이해하고 있어야 할 내용
●기획 관점의 조직 활동 생각해보기
●PM 관점으로 이해해보기

주먹구구식 기획이 아닌 무엇을 먼저 살피고,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
서비스 기획의 A to Z를 3주 만에 알려드립니다!

comic1
comic2
service_3
comic4

그저 보기 좋은 서비스가 아닌
유저가 찾아쓰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다면 지금 선택하세요!

이런 분들이라면 대환영

서비스 기획자로 첫 발을 내딛은 초보 기획자/주니어 기획자

서비스 기획은 시장조사부터? 아이데이션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1’도 모르겠어요!

고객분석? UX/UI? BM/IA? 용어부터 막히는데 어떤 일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감조차 못 잡는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기획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서비스 기획 업무에 필요한 이론, 고객 및 시장조사 방법을 단기간에 확실히 정리해 가세요.

개발과 기획, 디자인과 기획을
혼자 다 해야 하는 서비스 기획자

기획까지 업무영역이 늘어났는데, 매뉴얼도 사수도 없어요!

개발자, 디자이너로 입사했는데 기획업무까지 맡게 돼 당황스러운 당신을 위해 가장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과 업무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가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소통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기획 전과정을 총괄한 적 없는
대기업/중견기업 출신 기획자

기획 업무는 해 봤지만, 전체 프로세스를 챙겨야 하는 기획은 처음이에요.

다양한 업무 히스토리와 체계적인 프로세스가 있는 환경에서 기획 업무를 해 오다 중소기업/스타트업으로 이직하면서 맨땅에 헤딩하고 있는 기획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강의입니다. 비즈니스 모델 구축부터 서비스 런칭까지, 보다 넓은 업무 영역을 컨트롤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전체 시장 속에서 우리 서비스를 객관적인 눈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드립니다.

3주 동안 얻어가는 모든 것

서비스 기획자가 알아야 할
기초 지식부터 탄탄히!

우리 서비스 고객은 누구지? 그들은 어디서 어떻게 우리 서비스를 접할까? 기획의 기본인 고객분석 방법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알아가세요.

회사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스킬과 자료들이 내 손에 쏙!

기획자는 생각을 문서로 전달해야 하는 사람! 그런데 문서 작성이 막막하게만 느껴진다면? 5~10년을 기획자로 살아 온 강사님들의 노고가 묻어 있는 업무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모를 때, 막막할 땐 언제든
온오프라인에서 SOS!

신경쓸 게 많아도 너무 많은 기획자! 이것도 내 일인가?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 기획자로서 겪은 고충을 이야기해 주세요. 3명의 강사님이 페이스북과 강의장에서 사수보다 더 친절하고 깊이 있는 조언을 남겨드립니다.

함께하는 강사님

초보 기획자의 고민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현업 전문가 강사진’

bsh

배성환
현 IT 서비스 기업의 혁신업무 담당,
전 L사 신사업/마케팅기획팀

L사, S사 등의 IT기업에서 솔루션 사업 기획, 혁신, 마케팅 기획, 기술 기획 등의 기획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기획이라 불리는 넓은 범위의 다양한 업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 기획자만의 시각이 아니라 회사 전체적인 시각에서 기획할 수 있는 힘을 키워드리려고 합니다. 기획자답게 자신이 약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분야의 강사들이 함께 의논하여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serviceplan_bsh-150x150

백상훈
현 S사 UX설계 담당
전 W사 서비스기획 담당

배달 O2O 스타트업에서 4년 넘게 서비스기획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웹에이전시 출신 기획자로서 스타트업에서 오랜 시간 고군분투하며 깨달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보다 더 빨리 성장하는 기획자가 되기 위한 팁들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ksw-150x150

김선우
현 M사 UI 기획 담당

M사에서 자동차 IT 제품의 UI를 설계하는 9년 차 기획자. 한국 HCI 연구회, UX Camp Seoul, UI 커뮤니티 등에서 강의와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소개하고, UI 기획자가 비주얼 디자이너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올바르게 협업하기 위한 역할과 능력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획 업무를 담당하지만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해 답답했던 주니어 서비스 기획자라면,

지금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기획> 신청하고
기획자가 겪는 흔한 고민들 말끔히 해결하세요!

수강료

일반 등록가
68만 원

얼리버드 할인 중
▼ 10% DOWN ▼

→ 61만 2천 원(~4/26)

54만 5천 원에 결제하는 방법! (~3/1)

지금 가격에 5만원 추가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로세로 낱말퀴즈>(Click!)에 참여하시고 5만원 추가할인 혜택까지 받아가세요:)